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칼럼

이달의 아이책

 


1 엄마랑 똑같지?
엄마가 잠시 방심하는 사이 온갖 화장품으로 얼굴을 피에로처럼 만들고, 엄마 가방을 메고, 엄마 구두까지 신고 나갈 채비를 서두르는 그림책 속 아이의 모습이 낯설지 않다.

순간적으로 ‘욱’할 수도 있지만 화장하는 엄마 모습을 보고 똑같이 립스틱을 바르고 화장을 하면 엄마처럼 예뻐 보일 거라 생각했다는 아이, 엄마를 너무 사랑해서 닮고 싶었다는 그 예쁜 고백에 웃음이 날 수밖에 없다.

추천 연령 4세 이상, 글 이향안, 그림 배현주, 1만2000원, 현암주니어


2 여름 낚시
바닷가 선베드에 누워 느긋한 휴가를 즐기던 일곱 마리 고양이가 빨간색 구명조끼를 입고 낚시에 나선다. 저마다 청어, 참치, 문어, 꽃게를 잡겠다고 자신만만하지만 걸리는 건 미역줄기뿐.

하는 수없이 바다 한가운데까지 진출하게 되는데…. 집채만큼 큰 고래와 힘겨루기, 큰 파도에 우수수 떨어지는 생선, 신나는 해변 파티를 즐기는 고양이들의 모습에서 아이들은 마치 자신이 모험을 하는 듯한 즐거움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추천 연령 3세 이상, 글·그림 김지안, 1만원, 재능교육


3 두근두근 처음 가는 공항
아이들에게 공항은 낯설고도 신기한 장소다. 비행기를 타기 전 해야 할 일도 많다. 여행 가방의 무게를 재서 짐을 싣는 비행기로 보내고, 출국 심사대에 가서 여권을 보여주고, 보안 검색대도 지나야 한다.

아이의 눈으로 관찰한 공항의 이곳저곳을 담은 이야기로 공항에서 볼 수 있는 물건들과 일하는 사람들을 소개한다. 처음 만든 여권을 기념하는 페이지가 특별함을 더한다. 추천 연령 5세 이상, 글·그림 안나카린 가르하믄, 1만1000원, 현암주니어


4 빅 움직이는 동화나라 공주
떼고 접고 끼우는 방법으로 완성도 높은 입체 모양을 만들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빅 움직이는 만들기’ 시리즈의 동화나라 공주 편. 톱니바퀴와 돌림축이 돌아가는 원리를 이용해 공주의 마차가 빙글빙글 돌아가도록 설계한 게 특징이다.

움직이는 성 외에 테이블, 침대, 거울, 보석 상자, 화장대, 피아노 만들기 14종이 들어 있어 역할놀이도 즐길 수 있다. 추천 연령 5세 이상, 구성 만들기 아저씨, 그림 이승석, 1만5000원, 스마트베어


5 수영장에 간 아빠
아빠 눈에 딸은 언제나 작고 약한 아이처럼 보인다. 그래서 걱정도 많다. 수영장에 다니는 딸과 그런 딸이 혹시 위험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는 아빠. 결국 아빠는 딸과 함께 수영장에 다니기로 한다.

그렇게 수영을 못하고 물 공포증까지 있는 아빠의 수영 도전이 시작되는데…. 아이는 어른이 생각하는 것보다 약하지 않고 혼자 힘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그림책.

실제로 딸을 키우는 그림책 작가 아빠들이 만드는 ‘아빠딸그림책’ 시리즈 중 한 권이다. 추천 연령 6세 이상, 글·그림 유진, 1만2000원, 한림출판사

 

Credit 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