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LET’S PLAY WITH ENGLISH!

여름방학이 왔건만 영어 캠핑이나 학원에 보내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손 놓고 있자니 걱정되는 엄마들은 주목! 요즘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는 영어 키즈카페와 영어도서관이 인기다. 올여름 가볼 만한 영·키·카&도서관 리스트.

 


-> 부밀리 서래마을점 
기존 북카페에 영어유치원과 놀이학교까지 겸해 리뉴얼 오픈한 키즈카페. 미술을 비롯한 각종 액티비티에 영어를 접목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배울 수 있는 ‘스토리텔링 가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스토리텔러가 영어 그림책을 골라 읽어준 다음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보드게임, 블록 조립, 쿠킹, 크래프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영어를 습득하는 방식. 클래스가 진행되는 동안 보호자는 따로 마련된 카페테리아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서울, 인천, 파주, 수원 등 체인점으로 운영하여 멤버십 회원 가입을 하면 입장료 무료,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프로그램에 따라 수업료와 재료비가 다르니 꼼꼼히 확인하자.


 +  입장료 아이 1만5000원, 어른 5000원(비회원 입장료 기준, 12개월 미만 무료)
 +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  위치 서울시 서초구 서래로 8 삼영빌딩 3층
 +  문의 02-535-1321, blog.naver.com/boomily_01





-> 송파어린이영어작은도서관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한 구립 공공영어특화도서관. 해외 유명 작가의 도서와 수상작 도서, 그림책, 챕터북 등을 포함해 2만3000여 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이 중 95%가 영어 원서다.

주제 및 수준별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특히 영어 독서지도 전문가가 직접 그림책 이야기를 들려주는 ‘잉글리시 스토리텔링’, 엄마와 아이가 함께 영어책을 읽는 ‘영어 첫걸음’ 등이 인기. 영어책을 처음 접하는 유아부터 책을 읽기 시작하는 초등학생과 성인까지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서울시민 또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송파구통합도서관에 회원 가입 후 1인 5권까지 14일간 무료로 도서를 대출할 수 있고, 독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나 도서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  입장료 무료
 +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6시(월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위치 서울시 송파구 오금로1 신천빗물펌프장 4~5층
 +  문의 02-415-3567, www.splib.or.kr





-> 비지비(Busy Bee) 키즈카페 
원어민 선생님과 같이 놀며 영어를 배우는 프리미엄 키즈카페. 세련된 인테리어와 깔끔한 시설 관리로 인기가 높다. 주방놀이 공간, 편백나무 놀이시설, 볼풀장 등 다양한 테마의 놀이 공간이 미로처럼 연결되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다.

생일파티를 하는 파티룸도 별도로 있으며, 화장실을 비롯한 대부분 시설이 아이들 키 높이에 맞추어 설계한 게 특징. 카페 안에는 흥겨운 영어 동요가 흘러나오고, 매일 3회씩 다양한 주제의 원어민 클래스를 무료로 진행한다.


 +  입장료 아이 1만원, 어른 3000원(평일 2시간 기준)
 +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  위치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로 302 4층
 +  문의 02-2212-4515, blog.naver.com/busybeekids





-> 꿈나래어린이영어도서관 
전문가가 엄선한 영어 도서를 수준별·주제별로 정리하여 아이들이 원하는 책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매달 어린이 영어 프로그램 신청을 받는데 1회부터 최대 1년 과정까지 클래스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기본 문장 말하기 연습, 동화책을 활용한 액티비티 수업,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등 영어학원 못지않은 알찬 구성이 특징. 수강료는 월 1만~6만원으로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  입장료 무료
 +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토요일 오후 6시까지/ 일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위치 서울시 마포구 월드컵로 13길 80
 +  문의 02-323-1840~1, mplib.mapo.go.kr/englib





-> 체리토마토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 교사가 아이와의 대화를 주도하고 보드게임, 원서 독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키즈카페.

실내 및 야외 정원이 아름답게 어우러져 4계절의 변화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고, 여러 가지 식물에 직접 물을 주는 등 자연을 가까이에서 접하는 게 장점이다.

드넓은 모래놀이터에서 흙놀이는 물론, 8월 중순까지 야외 물놀이장도 이용 가능하다. 로제파스타, 돈가스, 떡볶이 등 알찬 메뉴 구성과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음식 맛으로 유명한 곳.


 +  입장료 아이 1만원, 어른 4000원(평일 2시간 기준)
 +  영업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9시(월요일 휴무)
 +  위치 대구시 수성구 수성로 32길 49-15
 +  문의 053-765-2545, @cherry_tomato_kids





-> 키즈베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해리 포터>를 출간한 미국의 대표적인 교육출판그룹 ‘스칼라스틱’의 도서를 위주로 한 북카페.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스칼라스틱의 신간을 접하고, 원어민 교사와 자유롭게 대화하며 자기주도적인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전문적인 교육 컨설팅이 가능해 아이의 영어 능력을 평가받아보는 것 또한 장점. 국제적으로 공인된 테스트인 ‘Lexile Test’를 통해 아이의 수준에 맞는 단계별 맞춤 도서를 골라줘 엄마들로부터 호응이 높다.

영어교육 컨설팅 및 교육은 전화로 예약하면 된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는 책을 읽는 북카페만 운영하며 이 시간에는 입장료가 무료다.


 +  이용료 아이 1시간당 5000원, 어른 5000원(평일 오후 3시 30분~7시 기준)
 +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
 +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8번길 22
 +  문의 031-708-3700, blog.naver.com/09ys11





-> 용두어린이영어도서관 
유아동과 학부모 도서를 갖춘 열람실과 문화 프로그램 및 영화 상영을 위한 강의실을 두루 갖추고 있다. 3층에는 어린아이를 동반한 부모를 위해 부모대기실과 수유실 등 편의시설이 별도 마련되어 있고, 옥상에는 휴식을 위한 하늘정원도 있다.

봄·여름·가을·겨울로 나누어 학기별 정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매주 일요일 오후 3시에는 5층 강의실에서 영화를 상영하는 ‘도서관영화제’를 연다.


 +  입장료 무료
 +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금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위치 서울시 동대문구 무학로 133
 +  문의 02-921-1959, www.l4d.or.kr/ddmeach





-> 용암어린이영어도서관 
어린이들이 즐겁게 언어를 배우고 문화를 체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36개월 이상 16세 이하 어린이 및 청소년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교사가 읽어주는 동화를 들으며 만들기, 그리기, 색칠하기 등 놀이활동을 하는 ‘스토리텔링’, 알파벳과 기본 단어를 익히며 기초 회화를 접하는 ‘잉글리시 비기너’ 등 다양한 원어민 교사 프로그램을 유료로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 리딩 레벨을 측정하는 SRI(Scholastic Reading Inventory)와 진단 테스트를 거쳐 아이 수준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듣게끔 도와준다.


 +  입장료 무료
 +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토요일 오후 5시까지/ 일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위치 서울시 용산구 신흥로 3가길 21-7 2층
 +  문의 02-798-4181~2, www.yelc.go.kr





-> 마포어린이영어도서관 
1만9000여 권의 영어 도서를 소장한 특화 도서관으로 아이들이 사고력을 키우도록 소통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Literacy(읽고 쓰는 능력) 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서강대학교가 마포구청과 함께 설립한 도서관으로, 정규 강좌에 Literacy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게 특징.

만 36개월부터 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미취학 어린이 강좌,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강좌, 성인 강좌 등 다양한 클래스가 마련돼 있다. 유료 강좌 외에도 어린이 연구원들과 함께하는 프레젠테이션 세미나, 책 읽어주기 봉사 등 다채로운 무료 프로그램을 수시로 진행한다.


 +  입장료 무료
 +  영업시간 평일 오전 10시~오후 7시(토요일 오후 6시까지/ 일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위치 서울시 마포구 도화4길 53 도화자치회관 2층
 +  문의 02-716-3987~8, mplib.mapo.go.kr/englib





-> 의왕시글로벌도서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다문화 도서와 일반 도서까지 7만4400여 권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특히 4만3540여 권의 영어 도서는 아이의 읽기 수준과 책의 난이도를 알려주는 렉사일(Lexile) 지수에 따라 1~4단계로 분류해 골라 읽기 좋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을 대상으로 한 정기 강좌와 방학 강좌, 체험 및 전시 등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과 매주 목요일에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5~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원어민 교사가 들려주는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니 참고하자.


 +  입장료 무료
 +  영업시간 오전 9시~오후 8시(매월 둘째·넷째 금요일·법정공휴일 휴관)
 +  위치 경기도 의왕시 보식골로 30-10
 +  문의 031-345-3692, www.uwlib.or.kr/global

 

여름방학이 왔건만 영어 캠핑이나 학원에 보내기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손 놓고 있자니 걱정되는 엄마들은 주목! 요즘은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우는 영어 키즈카페와 영어도서관이 인기다. 올여름 가볼 만한 영·키·카&도서관 리스트.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