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북클럽 추천 리스트

독서는 아이의 두뇌 발달과 올바른 인격 형성은 물론 사회성 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어떤 책을, 얼마나, 어떻게 읽어줘야 할지 제대로 아는 부모는 많지 않다. 북클럽은 그런 부모에게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준다.

 


특정한 주제에 맞춰 책을 선별해 보여주는 걸 ‘북큐레이션’이라 하고, 이러한 직업을 가진 이들을 ‘북큐레이터’라 한다.

‘북클럽’이란 여기서 좀 더 나아가 정기적으로 선정 도서 목록을 회원에게 보내주고 회원이 그중에서 읽고 싶은 책을 골라 주문하면 집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쉽게 말해 책을 일일이 선별하고 사러 갈 짬이 없이 바쁜 요즘 부모들을 위해 출판사에서 직접 아이의 연령과 성장 발달 단계에 알맞은 적정 도서를 골라 집으로 보내주는 시스템인 것.

종이 책뿐 아니라 풍부한 미디어 콘텐츠가 담긴 태블릿PC나 부모를 위한 지침서가 돼주는 도서 가이드북을 함께 제공해 무척 유용하다는 평이다.

단, 각 출판사별로 프로그램의 구성이나 가격, 계약 기간 등이 각기 다르니 홈페이지나 전화 상담을 통해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자.



베베티움
영유아를 위한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 감성발달 도서, 오감활용 도서, 베드타임 도서, 생활습관 도서 등 4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생후 12~24개월, 24~36개월, 37~48개월, 49개월~취학 전까지 성장 시기에 따른 단계별 맞춤 도서를 제공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도서전문위원 20명이 교육과정과 연계해 1차 후보 도서를 선정하면 대상 연령의 자녀를 키우는 부모 평가단의 검증을 거쳐 최종 도서를 확정하는 식.

매월 선정하는 ‘이달의 도서’ 4권과 학부모를 위한 독서 지도 가이드가 담긴 월간 <베베티움>, 키재기 자, 워크북, 독서 노트 등 추가 사은품을 보내준다.

 >  가격 22만8000원(6개월 기준)
 >  문의 bebetium.com


비룡소 북클럽 비버
유아 누리과정, 초등 교과과정이 연계된 필독서를 매달 4권씩 집으로 보내주는 책 읽기 프로그램.

9개국의 33개 글로벌 출판사에서 출간한 다양한 주제의 책으로 구성된 게 특징으로, 세계적인 수상작은 물론 교과서 수록 도서 등 국내외 추천도서로 이루어져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월별 주제를 5~7세 유아와 초등학교 1~3학년까지 연령에 따라 체계적으로 세분화한 게 장점. 매월 그림책이나 읽기 책으로 구성된 ‘비버도서’ 4권과 책을 놀이처럼 즐기도록 도와주는 독서 워크북 ‘비버북’, 엄마들을 위한 가이드북 ‘비버맘’을 함께 보내준다.


 >  가격 33만1000원(12개월 기준)
 >  문의 bir.co.kr/bookclub


아들과딸
온·오프라인으로 도서를 추천 및 관리해주는 신개념 북큐레이션. 1년에 365권의 도서를 받아볼 수 있는데, 해가 바뀌면 다시 연령에 맞춘 새로운 책을 보내줘 3년간 무려 1095권을 읽는 셈이다.

70여 개의 출판사 연합 플랫폼을 구축해 예림당, 시공사, 글뿌리, 아람교육 등 국내 유명 출판사의 여러 도서를 만날 수 있고, 함께 구성된 태블릿PC에는 무려 6만7000여 개의 디지털 콘텐츠가 수록되어 가성비가 높다. 패키지를 신청하면 90만원 상당의 친환경 북트리 책장을 증정한다.


 >  가격 매월 6만9000원(3년 약정)
 >  문의 bookclubmall.com


웅진북클럽 아이
웅진씽크빅에서 출시한 독서·학습 융합 프로그램. 매월 일정 금액의 회비를 내고 그 총액에 맞춰 책을 구입하는 방식의 회원제 서비스다. 아이의 연령과 발달 시기에 알맞은 콘텐츠를 추천해주는데, 함께 제공하는 북패드를 통해 디지털 도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

애니메이션, 영상, 음악, 멀티 터치북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많아 아이들이 자연스레 책 속에 빠져들게 돕는다. 책, 교구, 학습지 등을 원하는 만큼 DIY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다.


 >  가격 매월 3만2000~15만9000원(2년 또는 3년 약정/ 구성에 따라 상이)
 >  문의 www.wjbookclub.co.kr

 

독서는 아이의 두뇌 발달과 올바른 인격 형성은 물론 사회성 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그러나 어떤 책을, 얼마나, 어떻게 읽어줘야 할지 제대로 아는 부모는 많지 않다. 북클럽은 그런 부모에게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준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모델
박서윤(4세)
의상협찬
펜디키즈(02-3446-7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