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기획기사

100% 영어 자막, 영미권 프리미엄 키즈 콘텐츠 서비스 '잉글리시 젬'

On July 09, 2018 0

장난감 갖고 노는 시간만큼 동영상 보는 시간이 늘어난 우리 아이들, 이왕이면 재미도 있고, 안전하고 영어 공부까지 되는 방법 없을까? 비슷한 고민을 가진 엄마들이 해법 찾기에 나섰다.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까지 만점인 ‘잉글리시 젬’ !

 


일부러 가르치지 않아도 언제부턴가 알파벳송, 숫자, 색깔 등을 영어로 말하는 아이를 보면서 엄마라면 한 번쯤 하게 되는 고민. ‘열혈 사교육이 아니더라도 아이가 조금 더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방법은 없을까?’ ‘영미권 현지 아이들은 어떤 콘텐츠를 보고 크는 걸까?’

‘부담되지 않는 선에서 영어 콘텐츠를 꾸준하게 노출해주고 싶은데 가격과 퀄리티, 편의성까지 갖춘 서비스는 없을까?’ CJ ENM ‘잉글리시 젬’은 이런 고민에서 출발하여 꼼꼼하게 모든 것을 갖춰 탄생한 서비스다.



 영미권 프리미엄 키즈 콘텐츠, ‘잉글리시 젬’ 독점 공개! 
‘잉글리시 젬’은 영미권 아이들이 실제 즐겨 보는 PBS, Sprout, CBeebies, BBC 등 검증된 채널의 방송 콘텐츠를 선별하여 TV채널, TV다시보기, 모바일 앱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모든 프로그램에 100% 영어 자막이 있어 (모바일 앱 ‘자막 켜기/끄기’ 선택 가능), 홈스쿨링으로 영어교육을 하는 부모에게 좋은 가이드가 돼준다.

또한 1~5단계로 난이도가 나뉘어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폭넓게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앱(휴대폰, 스마트패드)은 실시간 TV채널, 타이틀정주행보기, VOD 보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미국 내 유아 시청률 1위인 ‘다니엘타이거(Daniel Tiger’s Neighborhood)’, ‘드림웍스’로 유명한 NBC Universal의 최신작인 ‘자파리(ZAFARI)’, PBS Kids 방영작 ‘더캣인더햇(The Cat in the Hat Knows A Lot About That!)’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흥미진진한 콘텐츠가 매달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잉글리시 젬’을 시청하려면?

• TV 채널 및 TV 다시보기 가입되어 있는 IPTV, 케이블TV에 유료 신청
• 모바일 앱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잉글리시 젬(english gem)’ 설치한 후 유료 가입
• 7/12~7/15 ‘서울국제유아교육전 & 키즈페어(COEX)’에서 모바일 앱 한정 특가 판매(사은품 제공)

주요 콘텐츠 라인업

1 Daniel Tiger’s Neighborhood  2 ZAFARI  3 Peter Rabbit  4 Max & Ruby  5 Fireman Sam

 

 





 >  ‘잉글리시 젬’,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잉글리시 젬’ 서포터즈 16명 중 4명의 엄마가 모였다. 그동안 영어유치원, 고가의 영어 교구 패키지의 유혹에도 꿋꿋이 버텨온 그들이지만 주변의 영어교육 열풍에 마냥 안심할 수는 없었을 터. 그들은 과연 ‘잉글리시 젬’을 통해 얼마나 효과를 봤을까? 그 생생한 후기를 들어봤다.

 

··· CASE 1

 ···  CASE 1

“현지에서 실제로 쓰이는 영어 표현이 많아 엄마도 같이 공부할 수 있어요”

Q1 지금까지 아이의 영어교육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했나?
아이가 낯선 걸 받아들이는 데 시간이 좀 걸리고 또 정해진 규칙이나 틀이 깨지는 걸 싫어하는 편이라 여러 명이 함께 수업을 듣는 방식이나 아이를 잘 모르는 선생님이 가르치는 건 어려움이 좀 있어요. 그래서 엄마인 제가 직접 가르치되 아이 스스로 호기심을 느껴서 시작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 강요하지는 않았어요.

Q2 영어를 놀이처럼 즐기는 아이로 키우기 위해 특별히 노력한 부분이 있다면?
재헌이는 혼자 앉아서 그림책 보는 걸 좋아해요. 자기 전에 책을 읽어주는데 영어책을 들고 와서 읽어달라고 할 때도 있죠. 하지만 아이가 싫다고 하면 무조건 ‘스톱’ 해요. 처음에는 칭찬스티커 등으로 유도하기도 했지만 싫다는데 억지로 “해야 돼”라고 한 적은 한 번도 없어요. 아마 영어책도 억지로 보라고 강요했다면 절대 안 봤을 거예요.

Q3  ‘잉글리시 젬’의 강점은?
아직 아이에게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노출하지는 않았어요. 먼저 이용해본 다음 아이에게 권하고 싶었는데 어느새 제가 집중해서 보고 있더라고요.(웃음) 엄마도 알아두면 좋을 만한 일상적인 표현이 많아서 저도 같이 영어 공부를 하는 기분이에요. 아이에게 가르치려고 하지 않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재헌(5세) 엄마 서신유 씨


··· CASE 2

 ···  CASE 2

“현지 아이들이 보는 영유아 프로그램이라 믿음이 가요”

Q1 수많은 영어 서비스 중에서 ‘잉글리시 젬’을 선택한 이유는?
아이가 유치원에 다니기 시작하니 슬슬 영어교육이 고민됐어요. 제대로 된 영어 콘텐츠를 보여주고 싶었는데 <토이 스토리> 같은 애니메이션은 분량이 너무 길어서 아이가 집중을 못 하더라고요. 또 다른 검증된 콘텐츠를 찾아보자니 한계도 있었고요. 그러다가 ‘잉글리시 젬’을 알게 됐는데, 영미권 아이들이 자주 보는 TV 프로그램이라기에 믿음이 갔거든요.

Q2 아이에게 TV나 스마트폰을 보여주는 것에 거부감이 들지는 않았나?
아무래도 우리나라 영상물 중 장난감을 가지고 놀아주는 영상 등은 아이들이 보기에 다소 자극적인 요소도 적지 않은 것 같아요. 이왕 보여줄 거라면 아이에게 유익한 것을 보여주고 싶었죠. 다행히 ‘잉글리시 젬’은 프로그램 중간 중간에 나오는 클립 영상도 아이가 좋아할 만한 색감이나 캐릭터가 나와서 맘에 들어요.

Q3 유료 채널인데 가입할 의향이 있나?
IPTV에서 좀 볼 만한 유아 프로그램은 거의 다 유료 결제를 해야 해요. ‘잉글리시 젬’은 24시간 TV 시청에 VOD 서비스까지 되는데 1만원 이니 비교적 저렴한 편인 것 같아요. 채민(5세) 엄마 이민지 씨


··· CASE 3

 ···  CASE 3

“영어교육을 이제 막 시작한 부모라면 좋은 가이드가 될 거예요”

Q1 초등생이라 영어교육에 대한 부담이 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영어보다는 국어, 우리말을 먼저 확실히 배워야 한다는 교육관이 뚜렷했어요. 그래서 영어유치원도 보내지 않았죠.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슬슬 영어 공부를 시작할 때가 된 것 같아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잉글리시 젬’을 접했는데, 우리 연희처럼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도 부담 없이 즐길 만한 수준이라 좋았어요. 그래서 ‘혹시 시작이 조금 늦었나?’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Q2 아이의 반응은 어떤가?
확실히 우리말 이해도와 국어의 체계가 어느 정도 잡혀서 그런지 영어의 이해도도 빠른 것 같아요. 쉽게 이해하고 빠르게 습득하더라고요. 솔직히 엄마 입장에서는 이 정도 교육비에 아이의 실력이 느는 걸 눈으로 확인하니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게 사실이에요. 시중에 나와 있는 영어 프로그램이 워낙 많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난이도별로 잘 정리되어 큰 도움이 돼요. 연희(8세) 엄마 이성은 씨


··· CASE 4

 ···  CASE 4

“외출했을 때도 간편하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어요”

Q1 둘째가 아직 어린데 형과 함께 ‘잉글리시 젬’을 봐도 이해하나?
둘째이다 보니 습득이 빠른 편이라 같이 보는 데 무리가 없어요. 다행히 둘 다 좋아해서 특히 외출할 때는 ‘잉글리시 젬’이 돌봄 선생님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사실 첫째는 영어교육을 억지로 시키지 않으려 했어요. 남편과 제가 외국계 회사에 다녀서 집에서도 자연스럽게 영어로 통화하곤 했지만 별도로 영어 공부를 시키진 않았거든요 그런데 첫째가 ‘잉글리시 젬’을 좋아하니 둘째는 자연스럽게 노출 효과를 보는 것 같아요.

Q2 ‘잉글리시 젬’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지?
아무래도 아이를 데리고 외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어쩔 수 없이 아이한테 휴대폰으로 영상을 틀어줄 때 좋은 콘텐츠만 있고 사용 환경이 안전해서 안심이 돼요. 아이에게 조금은 낯선 영어지만 그림이 예쁘고 내용이 재미있어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빠져들더라고요. 우진(5세)·하진(3세) 엄마 송효은 씨

장난감 갖고 노는 시간만큼 동영상 보는 시간이 늘어난 우리 아이들, 이왕이면 재미도 있고, 안전하고 영어 공부까지 되는 방법 없을까? 비슷한 고민을 가진 엄마들이 해법 찾기에 나섰다.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까지 만점인 ‘잉글리시 젬’ !

Credit Info

사진
이성우

2018년 7월호

이달의 목차
사진
이성우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