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2018 아기 이름 심플 트렌드

On May 31, 2018 0

아이가 태어나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도록 좋은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 게 부모의 욕심. 2018년에 가장 많이 사랑받은 이름은 무엇일까?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부모는 그 어느 때보다 신중해진다. 이름이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믿어 전문가에게 맡기는 경우도 다반사. 아이가 자부심을 갖고 사랑하는 이름이 좋은 이름이다.

좋은 이름을 짓는 이유는 좋은 뜻이 담긴 이름을 지어서 아이에게 잘 설명하고 그 이름에 걸맞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서다. 최근엔 아이의 이름을 직접 지어주는 부모가 늘면서 마음에 드는 이름을 골라 작명소에 묻거나, 관련 서적이나 앱을 참고해 이름을 짓기도 한다.


이름을 지을 때는 그 안에 담긴 뜻을 가장 먼저 고려할 것. 한글 이름도 부모가 아이의 이름을 지을 때 그 뜻을 먼저 생각하기에 좋은 이름이 될 수 있다. 다만 작명할 때 획수 작명법은 일본식 작명법으로 피해야 한다.


2018년은 황금개띠 해로 성명학적으로 사주의 ‘천예성’에 해당되어 올해 태어난 아이는 생각이 깊고 두뇌 회전이 빠르다고 본다. 높은 이상을 현실에서 이루고자 노력하며, 직감이 뛰어나고 심미적 감성이 풍부해 예술가, 정치인, 철학자, 수학자 등이 될 확률이 높다.


2018년에 가장 인기 있는 이름은 지안, 서윤, 서아, 서준, 하준, 시우 등이다. 2010년 이후로 이름자에 ‘서, 준, 안, 린’ 자를 많이 쓰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부모가 많이 들어보고 친근한 발음을 택하는 성향과 영어 이름으로 활용하기 편리함 때문으로 보인다.



 ->  2018 가장 인기 있는 이름은? 
자료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2018년 1월~5월 출생자 기준)

 

PLUS TIP 셀프 작명을 도와주는 서적 & 작명 앱
 +  BOOK
<아기 운이 쑥쑥 예쁜 이름 좋은 이름 1000> 어려운 작명 이론을 설명하는 대신 전문가가 아이에게 어울리는 이름을 직접 찾아보도록 1000개의 이름을 소개한다. 박상원 저, 2만원, 동학사

<한글 이름 사전> 누구나 의미 있고 좋은 이름을 지을 수 있게 돕는 안내서. 한글 이름과 관련된 이론적 설명과 이름 풀이 등을 담았다. 김슬옹·김불꾼·신연희 공저, 2만2500원, 한겨레출판

 +  APP
모두맘 네이밍 한국성명학전문가협회에서 추천한 작명 앱으로 동양철학박사, 성명학 전문가, IT DB 전문가가 개발했다. 감명은 무료이고 작명은 유료다.

좋은이름닷컴 철학, 법률, IT 전문가가 개발한 작명에 최적화된 엔진을 사용해 발음, 수리, 음양, 오행, 사주, 한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작명이 가능하다. 감명은 무료, 작명은 유료다.

 

아이가 태어나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도록 좋은 이름을 지어주고 싶은 게 부모의 욕심. 2018년에 가장 많이 사랑받은 이름은 무엇일까?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안현지
모델
이승효(8개월)
도움말
박상원(베이비네임스 대표)

2018년 6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안현지
모델
이승효(8개월)
도움말
박상원(베이비네임스 대표)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