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교육/놀이

동대문 판타VR에 다녀왔어요

On May 24, 2018 0

<베스트베이비> 서포터즈 비비맘이 직접 발로 뛰며 가족 편의시설이나 육아 서비스를 체험해본 소감을 전하는 비비맘 리포트. 이달에 찾아간 곳은 ‘동대문 판타VR’이다.

 


입장료&이용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 운영하고, 입장 마감은 오후 7시 30분이에요. 키즈존은 만 24개월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그중 키즈VR 시설은 만 5세 이상 이용할 수 있답니다.

입장료는 판타키즈존을 기준으로 1시간 이용 시 어린이 6000원, 성인은 2000원이에요. VR 체험은 이용 횟수에 따라 가격이 모두 다른데, 판타키즈존 1시간에 키즈VR 3종 이용권을 같이 구매하면 1만9000원이에요.



시설&프로그램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어트랙션 공간과 아이들을 위한 판타키즈존으로 나뉘는데요. 판타키즈존 입구에는 볼풀장과 미끄럼틀을 설치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디지털 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흥미로운 체험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요.

가령 볼풀공으로 화면 속 캐릭터를 맞히는 단순한 게임부터 허공에 날아다니는 과일을 손으로 잘라 점수를 따는 가상현실 게임도 즐길 수 있답니다.

특히 테이블 위에 손으로 그림자를 만들면 그에 해당하는 동물이 나타나는 ‘동물모양을 찾아라’와 이미지를 만지거나 밟으면 화면이 반응하는 ‘빛의 터널’을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어요.

어트랙션 공간에서는 번지점프, 래프팅, 행글라이딩 등을 가상으로 체험하는 판타지 어드벤처를 포함해 격투게임, 스포츠게임 등 26가지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단, 12세 이하는 키즈VR 표시가 부착된 시설만 이용할 수 있답니다.




교통편
지하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4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요.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헬로APM 건물 지하 주차장에 주차하면 되는데요.

주차요금은 30분 기준 1500원으로 나갈 때 매표소에 얘기하면 30분 할인권을 주고, 자유이용권을 구매하면 최대 3시간까지 무료예요. 오래된 건물이라 주차장 입구가 협소하고 골목길이 좁아 진입이 쉽지 않으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편의시설
내부에 있는 카페에서 커피와 케이크, 아이스크림이나 주스 등 간단한 스낵류를 판매해요.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수유실이나 유모차 대여 등 영유아를 위한 서비스는 따로 없으니 참고하세요.

 

REVIEW

REVIEW

입장할 때 고양이 모양 마스크를 주는데 사이즈가 큰 편인데도 체험 내내 착용할 정도로 아이가 무척 좋아했어요. VR 체험 화면의 입체감이 뛰어난 편이고, 아이가 움직이는 대로 화면이 바뀌는 걸 재미있어하더라고요.

다만 볼풀공 게임이나 얼굴 인식 등 몇몇 체험은 다른 키즈카페에서 보던 방식이라 아쉬웠어요. 또 어트랙션 공간은 아이를 위한 안내가 명확하지 않았고요. 조작 방식이나 이용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었다면 더 즐거웠을 것 같아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fantavr.com)를 참고하세요.

서지연 씨는요…

서지연 씨는요…

비비맘 10기로 5세와 6세 두 자매를 키우며 온라인에서 ‘야채’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이다.

<베스트베이비> 서포터즈 비비맘이 직접 발로 뛰며 가족 편의시설이나 육아 서비스를 체험해본 소감을 전하는 비비맘 리포트. 이달에 찾아간 곳은 ‘동대문 판타VR’이다.

Credit Info

취재·사진
서지연(비비맘 10기, 야채)

2018년 5월호

이달의 목차
취재·사진
서지연(비비맘 10기, 야채)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