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맘스라이프

내 손 안의 육아 도우미

On May 21, 2018 0

다운로드만 하면 다양한 육아 정보와 효과적인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육아 애플리케이션. 육아에 도움 되는 알짜배기 앱을 모았다.

 


손가락 터치 몇 번으로 스마트 생활을 할 수 있는 게 스마트폰의 매력. 육아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육아가 더욱 간편해진다.

신뢰할 만한 육아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성장일기를 기록하고 돌봄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요즘 엄마들 사이에 필수 앱으로 떠오른 육아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신생아 돌보기
 ->  도담도담
백색소음 애플리케이션으로 신생아 수면교육에 도움을 준다. 자장가, 자연음, 생활 소음 등을 비롯해 67가지의 다양한 소리와 아이의 뇌 발달을 돕는 클래식을 포함한 142가지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다중 재생이 가능해 음악과 자연 소리를 함께 들을 수 있고, 타이머를 설정하면 원하는 시간 동안 음악이 재생된다.

 ->  수유시계
수유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아기에게 몇 분 동안 젖을 먹이고 있는지, 이전에는 어느 쪽 젖을 먹였는지 등 모유·분유 수유와 관련된 내용을 쉽게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대소변 횟수와 수면 시간을 기록해 아이의 건강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  크라잉베베
아기 울음소리의 패턴을 분석해 알려준다. 배가 고픈지, 졸려서 우는지, 배가 아파 불편한지 등 목의 떨림이나 소리의 높낮이를 분석해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어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성장기록
 ->  맘스다이어리
육아일기 작성을 돕는 애플리케이션으로 100일 동안 육아일기를 연속해서 쓰면 4만5000원 상당의 무료 출판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태교·힐링 사운드와 수면 관리에 도움을 주는 백색소음·오르골 자장가, 수유·기저귀·수면 관리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이 있고 중고 육아용품 거래도 가능하다.

 ->  베이비스토리
아이를 중심으로 가족이 소통하고 공감하는 가족 전용 SNS 애플리케이션. 게시물을 등록하면 초대한 가족들에게 바로 알림이 떠서 일일이 전송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만삭, 백일, 돌에 성장 동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

 ->  베이비타임
수유 시간과 수면, 기저귀 갈아주는 시간을 기록해 아기의 생활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조부모나 베이비시터 등 여러 명이 함께 기록할 수 있어 누적된 정보를 활용하기 좋다. 같은 월령 아기의 발달 정도를 비교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육아팁
 ->  엄마와
과학, 동화, 숫자놀이, 알파벳놀이, 한글놀이 등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주변의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문화센터 등 육아맘이 주로 찾는 곳의 위치를 바로 알려주는 생활밀착형 장소 찾기 기능도 있어 초보 부모에게 특히 유용하다.

 ->  700일 육아도우미
아기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월령별 맞춤 정보를 700일(24개월) 동안 매일 알려준다. 바쁜 초보 부모를 위해 아이의 신체 발달 사항을 비롯한 이유식 레시피, 배변훈련 방법 등 유익한 육아 정보를 선별해 매일 제공한다.

 ->  육아클럽
월령별 발달 수준, 이유식, 응급처치 등 육아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 애플리케이션. 특히 토크 커뮤니티를 통해 실시간으로 육아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긴급한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처하기 좋다.

 ->  차이의 놀이
예비 부모를 위한 출산·태교 놀이 정보를 비롯해 0~7세 아이 키우는 부모를 위한 육아·놀이 정보를 매일 새롭게 제공한다. 교육학 전문가들이 직접 만들어 신뢰할 수 있고, 영상과 이미지·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해 육아·놀이 정보를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돌봄 서비스
 ->  놀담
시간제 대학생 놀이 선생님 매칭 플랫폼으로 원하는 지역에서 가능한 날짜, 필요한 시간에 맞춰 대학생 놀이 선생님을 찾을 수 있다. 아이가 놀이 선생님과 무엇을 하고 놀았는지 사진과 놀이일기를 확인하고 놀이 선생님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  째깍악어
시간제 어린이 돌봄 서비스 전문 애플리케이션. 놀이, 체험, 학습 돌봄, 등하원 등 필요한 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경기 지역에서 돌봄이 가능한 4년제 대학생 또는 전·현직 유치원 및 어린이집 경력이 있는 보육교사 중에서 선발하고 서류 통과 후 인·적성 검사와 면접을 거쳐 돌봄 교육이 이뤄져 선생님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다운로드만 하면 다양한 육아 정보와 효과적인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육아 애플리케이션. 육아에 도움 되는 알짜배기 앱을 모았다.

Credit Info

기획
최혜연 기자
일러스트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

2018년 5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최혜연 기자
일러스트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