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따뜻한 봄, 아이와 한 번 걸어볼까?

On April 09, 2018 0

거리마다 알록달록 꽃망울이 고개를 내밀었다. 완연한 봄이다. 머뭇거리다간 눈 깜짝할 새 여름이 와버릴 테니 봄 내음을 맡고 싶다면 바로 지금 밖으로 나가자.

 


‘걷기’는 운동화 한 켤레만 있으면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운동이다.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함으로써 칼로리를 소모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비만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또 하루 30분 햇빛을 쬐며 걸으면 엔도르핀 호르몬이 스트레스를 줄여줘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미세먼지는 어떡하나’, ‘아이가 힘들어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은 잠시 접어두고 아이랑 같이 걸으며 아름다운 봄을 만끽해보자.




아이와 참가할 만한 4월 걷기&마라톤 대회
좀 더 뜻 깊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각 지역에서 열리는 걷기&마라톤 대회에 참가하는 것도 좋다.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운동을 할 수 있는데다 대회에 참가했다는 것만으로 아이에게는 무척 값진 추억이 된다.

풀코스와 하프코스를 포함해 5㎞, 10㎞ 등 초보자와 가족 단위를 위한 단거리까지 코스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아이의 연령과 체력을 고려해 신중히 선택할 것.



2018 서울하프마라톤대회
서울 도심 한가운데를 달리며 봄을 만끽하는 하프 마라톤대회. 광화문광장에서 출발해 마포대교, 여의도공원, 양화대교, 상암월드컵공원 등을 지나는 코스로 서울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 중 유일하게 한강 다리 2개를 건너간다. 하프코스와 10㎞ 코스 중 선택하면 되고, 선착순 1만 명까지 접수를 받는다. 참가비는 4만원.

일시 4월 29일 오전 8시
문의 halfmarathon.chosun.com



2018 용인마라톤
요술풍선, 에어바운스, 페이스페인팅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부대 이벤트가 다채롭게 마련되어 가족 단위로 참가하기 좋다. 하프코스, 10㎞, 5㎞ 코스로 용인시청에서 출발해 용인삼거리, 경안천 등을 거친다. 참가자에게는 완주 메달, 티셔츠 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가비는 5㎞ 코스 기준 2만원.

일시 4월 21일 오전 9시
문의 www.yonginmarathon.com


달맞이·청사포 문화마을 벚꽃길 걷기 행사
부산 해운대구에서 벚꽃이 만개하는 봄을 맞아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코스 길이는 약 4㎞ 정도로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출발해 달맞이길, 해월정, 청사포벽화마을을 거쳐 청사포다릿돌전망대까지 두루 돌아볼 수 있다.

코스의 중간 지점인 해월정에서는 ‘달맞이 아트마켓’이 열리며 도자기 물레, 요요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해운대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00명까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일시 4월 7일 오후 1시
문의 www.haeundae.go.kr

 

PLUS TIP 아이와 걷기 위한 준비물
 +  운동복&운동화 최대한 몸 움직임이 편한 옷을 입되 땀 흡수 및 배출이 원활한 면 소재나 방수 소재를 선택하는 게 좋다. 신발은 가벼운 운동화가 적당하며, 아이들이 선호하는 샌들이나 슬리퍼는 발이 미끄러지니 피할 것. 운동 후 땀이 증발하며 체온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가벼운 겉옷도 챙기자.

 +  열심히 걷다 보면 땀으로 배출되는 수분 양이 늘어 수시로 갈증을 느낀다. 거리에서 식수대나 간식거리를 살 수 있는 매점을 찾기 어려우니 아이가 마실 물은 꼭 챙긴다.

 +  자외선차단제 봄은 겨울에 비해 자외선지수가 무려 두 배 이상 높다. 어린아이는 성인보다 피부가 연약해 자극을 받기 쉬우므로 순한 성분의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줄 것. 2시간 정도 지나면 차단 효과가 떨어지므로 2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이 좋다.

 +  모자·선글라스 아이들은 수정체의 자외선 투과율이 성인에 비해 높으므로 되도록 선글라스를 씌우자.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는 모자도 필수다.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두피의 온도가 높아져 땀과 피지 분비가 늘고 두피를 자극해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서울문화사와 <베스트베이비>가 함께 주관하는 ‘SPRING WALKING FESTIVAL’이 4월 7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숲 가족마당에서 개최됩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참가 방법은 <베스트베이비> 홈페이지(www.ibestbaby.co.kr) 및 인스타그램(@bestbaby_magazine)을 참고하세요!

 

 

거리마다 알록달록 꽃망울이 고개를 내밀었다. 완연한 봄이다. 머뭇거리다간 눈 깜짝할 새 여름이 와버릴 테니 봄 내음을 맡고 싶다면 바로 지금 밖으로 나가자.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성우
모델
이다연(6세)

2018년 04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성우
모델
이다연(6세)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