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도서

워킹맘을 위한 ‘육아 치트키’

On March 28, 2018

일과 육아 모두를 잘해내고 싶은 워킹맘에게는 시간을 절약해주는 똑똑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워킹맘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육아 도우미 아이템’을 모았다.

 



가사 시간 줄여주는 똑똑한 가전제품
집안일을 돕는 가전제품만 제대로 골라도 가사 시간을 단축시키고 아이와 보내는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빨래건조기는 빨래를 따로 널어놓지 않고 깔끔하게 말릴 수 있어 워킹맘 사이에 인기가 높은 가전. 식기세척기 또한 세척부터 건조까지 되고 살균 효과가 있어 역시 인기다.



엄마와 아이의 건강을 위한 꼼꼼한 영양제 섭취
바쁜 생활 속 건강한 육아를 위해서는 체력을 유지해주는 영양제 섭취가 필수적이다. 특히 아이뿐 아니라 엄마의 건강을 위해서도 눈여겨봐야 하는 것이 바로 유산균.

유산균은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을 예방하고 질 컨디션을 챙기는 데 도움을 준다. 가장 흔한 세균성 질염은 질 내를 약산성으로 유지시키는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가 줄어들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한다.

유산균 중에서도 ‘여성 유익균’을 제대로 챙기면 질 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질염을 개선하고 재발률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질염은 여자라면 성인도 아이도 자유로울 수 없는 만큼 여아를 둔 엄마라면 모녀가 함께 여성 유익균을 챙겨 먹는 게 좋다.



스마트하게 우리 아이 밀착 케어
아이의 일정과 상태를 챙겨주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은 유용한 육아 아이템 중 하나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예방접종 수첩인 ‘예방접종 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은 예방접종 기록 조회, 접종 일정 알람 등 기능을 담아 아이의 예방접종 내역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백색소음으로 아이의 수면을 돕는 ‘도담도담’도 편리한 육아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 다양한 테마 음과 반복 기능, 타이머 기능이 있어 영유아의 잠투정을 줄이고 수면교육에도 도움이 된다.

 

Q&A ‘여성 유익균’, 왜 필요한가요?
다양한 유산균 중에서도 ‘여성 유익균’이 필요한 이유는 유산균이 장 건강은 물론 질 건강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

최근에는 유산균이 질염 개선 및 재발률 감소를 돕는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유산균제를 챙겨 먹는 여성들이 늘었지만 모든 유산균이 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보기는 어렵다.

특히 질 내에 정착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균종이 따로 있으므로 건강한 ‘여성 유익균’을 꼼꼼히 따져보고 골라야 한다.

EDITOR'S PICK
유한양행의 ‘엘레나’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복용할 수 있는 대표적 유산균제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 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안전하다.

락토바실러스 특허 균주로 구성돼 위산과 담즙산을 견디고 장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이 균들이 회음부를 거쳐 유익균이 많은 질 내 환경을 만든다. 배변 원활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유산균으로 휴대도 간편하다. 약국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과 육아 모두를 잘해내고 싶은 워킹맘에게는 시간을 절약해주는 똑똑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워킹맘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육아 도우미 아이템’을 모았다.

Credit Info

진행
최혜연 기자
사진
안현지, 게티이미지뱅크(www.gettyimagesban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