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맘스라이프

우리 아이가 푹 빠진 호텔 키즈존

On January 19, 2018 0

호텔과 바캉스를 합친 ‘호캉스’는 여름에만 떠나는 거라고? 요즘처럼 찬바람이 쌩쌩 불 때는 따뜻하고 쾌적하며 고급 시설까지 갖춘 호텔이 가성비 갑이다. 몸도 마음도 편한 전국의 호텔 키즈존을 모았다.

 


1 파라다이스시티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다양하고 감각적인 키즈 플레이존을 갖춰 엄마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프리미엄 키즈 카페를 연상시키는 실내 놀이 공간과 모래밭에서 자유롭게 뛰어노는 야외 놀이터로 구성된 키즈존, 호랑이·하마·얼룩말 등을 소재로 한 팝아트가 인상적인 사파리 파크, 일반 볼링장과 어린이 볼링장을 한 공간에 꾸민 10pins 등은 아이들이 온종일 놀아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다. 아이뿐만 아니라 키덜트족의 취향까지 고려한 플레이스테이션 존에서는 VR가상체험, 최신식 소니 게임까지 즐길 수 있다.

 >  위치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321번길 186
 >  가격 38만원(프리미엄 디럭스룸 기준, 10% 세금 별도)
 >  문의 1833-8855





2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의 키즈 라운지는 알록달록한 레고로 가득 찬 ‘레고 브릭 풀(LEGO Brick Pool)’과 레고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레고 브릭 월(LEGO Brick Wall)’, 다른 아이들과 어울려 노는 ‘스피드 챔피언 레이스 트랙(Speed Champions Race Track)’ 등 레고를 활용한 테마존이다.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에겐 그야말로 천국이 따로 없는 셈. 키즈 라운지는 투숙객에 한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연령 제한은 4~8세다. 어린이 전용 웰컴 기프트와 핸드북, 간식 등을 함께 제공하는 ‘키즈 스테이 웜’ 패키지를 이용하면 더 알차다.

 >  위치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97
 >  가격 ‘키즈 스테이 웜’ 패키지 39만5000원(2018년 1월 31일까지, 10% 세금 별도)
 >  문의 02-6388-5000





3 롯데호텔 제주
롯데호텔 제주의 키즈월드는 드넓은 공간에 마련된 5개의 특화 시설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테마 놀이 공간이다. 각종 조형물과 보드게임, 대형 블록, 소꿉놀이 세트가 마련된 멀티존, 두뇌 계발에도 도움을 주는 닌텐도 Wii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이 구비된 게임존, 정글짐과 미끄럼틀, 볼풀장을 설치한 유아 놀이터, 흥미로운 어린이용 도서를 소장한 미니 도서관 등은 수많은 아이들의 개성과 취향을 충족시킨다. 좀 더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국내 유일의 헬로키티 룸에서 하루쯤 동화같은 일상을 보내도 좋다.

 >  위치 제주도 서구포시 주문관광로 72번길 35
 >  가격 ‘브릴리언트 헬로 키티(키즈형)’ 패키지 주중 40만원, 주말 45만원
 >  문의 064-731-1000





4 신라스테이 동탄
화성시의 마스코트인 ‘코리요’를 소재로 한 코리요 캐릭터 룸은 어린이 공룡 마니아에게 안성맞춤인 공간. 코리요는 2008년 화성시 전곡항에서 발견된 최초의 뿔 달린 공룡인 ‘코리아케라톱스 화성엔시스’를 모티브로 한 3D 애니메이션 캐릭터다. 공룡 코리요를 주제로 한 코리요 캐릭터 룸은 인테리어, 욕실용품, 침구 등은 물론 공간 곳곳을 코리요 갤러리로 꾸며 아이들이 특히 좋아한다. 패키지를 이용하면 호텔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코리요 키즈카페 2시간 이용권과 스티커북·색종이·색연필 등으로 구성된 코리요 웰컴기프트 세트, 에코백 등을 받을 수 있다.

 >  위치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161
 >  가격 ‘웰컴 투 코리요 월드’ 패키지 16만원부터(2018년 2월 28일까지)
 >  문의 02-2230-0700





5 켄싱턴 제주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의 포인포 키즈룸에는 아이 전용 슬리퍼와 가운, 욕실 어메너티가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포인포 키즈클럽에서는 케니의 동화 나라, 해녀놀이, 마린 키즈, 케니의 풍선 나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스노볼·캔들 등을 만드는 키즈 크래프트 클래스, 쿠킹 클래스, 키즈 플레이, 케니쇼 등은 아이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준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저녁식사까지 제공하는데 이러한 키즈 케어 서비스(5세 이상 참여 가능)는 아이뿐만 아니라 부모에게도 꿈같은 휴식 시간을 선사한다. 그 외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럭셔리 포토 프로그램과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는 겨울 사진 투어 등도 마련돼 있다.

 >  위치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72번길 60
 >  가격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포인포 키즈’ 패키지 49만원(2018년 3월 3일까지, 10% 세금 별도)
 >  문의 1855-0202





6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핑크색 코스튬에 푹 빠진 여자아이라면 워커힐 호텔의 포에버 바비 룸이 제격이다. 핑크를 메인 컬러로 모든 가구를 바비 전용 제품으로 꾸민 포에버 바비는 바비 인형이 실제 살고 있을 것만 같은 캐릭터 스위트룸으로 바비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세심하게 준비한 소품까지 아이에게 동화 같은 하루를 선물해줄 것이다. 단 하나의 룸만 운영한다는 점도 특별함을 더한다. 패키지를 이용하면 클럽 라운지 조식과 해피아워, 바비 캐릭터 상품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단, 만 12세 이하 어린이는 오후 5시 이후부터 클럽 라운지 입장 및 해피아워 이용이 제한되니 참고하자.

 >  위치 서울시 광진구 워커힐로 177
 >  가격 ‘포에버 바비’ 패키지 49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  문의 02-2022-0000





7 스위트호텔 낙산
최근 가족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동해 양양에 자리한 스위트호텔 낙산에서는 탁 트인 바다 전망이 펼쳐지는 키즈룸을 운영 중이다. 키즈 디럭스룸은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한 벙크베드와 더블베드를 제공하며. 키즈 스위트룸은 아늑한 다락방 침실과 가족 휴식 공간이 분리되어 보다 쾌적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각 방에는 아이들을 위한 각종 블록 장난감과 교구, 아이 전용 테이블과 의자를 비치했다. 호텔 바로 앞에 있는 낙산해수욕장에서 새해맞이 일출까지 감상하면 더욱 의미 있는 겨울 가족여행이 될 듯하다.

 >  위치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해맞이길 84
 >  가격 ‘패밀리 딜라이트’ 패키지 15만원부터(2018년 1월 31일까지)
 >  문의 033-670-1100





8 로프트호텔
비슷비슷한 호텔 패키지 대신 조금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부티크 호텔을 추천한다. 로프트호텔은 서울 도심 접근성이 뛰어나고, 2015년 WLHA(World Luxury Hotel Awards)의 부티크 호텔 부문 수상자로 선정될 만큼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와 시설을 자랑한다. 각 객실마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으로도 유명한데, 아이를 위한 키즈룸도 부티크 호텔의 강점을 최대한 살렸다. 아늑한 분위기의 유아 텐트와 미니 볼풀장, 트램펄린이 마련돼 있으며, 동물 모양 피자 만들기 클래스도 참여할 수 있다.

 >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동 2로 72
 >  가격 1박 주중 17만원, 주말 20만원(키즈룸 기준)
 >  문의 02-2671-9995





9 오크밸리 리조트
오크밸리 리조트에는 EBS를 대표하는 최고 인기 캐릭터인 ‘두다다쿵’과 ‘번개맨’을 콘셉트로 꾸민 키즈룸이 마련돼 있다. 번개맨 특유의 에너지가 넘치는 객실에는 아이들이 온종일 뛰어놀기 좋은 별도의 볼풀룸이 있고, 호기심 많은 꼬마 두더지 ‘두다’와 꼬마 탐험가 ‘다다’가 함께하는 두다다쿵룸에는 자연 속 캠핑장을 연상시키는 인디언 텐트를 설치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리조트 내 다양한 레저스포츠 시설을 갖춘 것도 장점. 특히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실내 수영장과 밤하늘의 별을 관찰하는 천문공원이 인기가 높다.

 >  위치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1길 66
 >  가격 1박 22만8000원(비회원 기준)
 >  문의 1588-7676





10 네스트 호텔
국내 최초의 디자인호텔스 멤버인 네스트 호텔의 키즈존은 독창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풍긴다. 키즈룸 전체에 매트가 깔려 있을뿐 아니라 볼풀, 미끄럼틀, 책, 다양한 놀이시설 등이 잘 갖추어져 있어 어린 연령의 영유아 부모들이 특히 선호한다. 또 아웃도어 키즈존에는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건강한 놀이를 즐기도록 전문 디자이너가 제작한 천연 잔디 놀이터가 마련돼 있고 야외 활동을 즐기는 아이라면 프라이빗 해변에서 모래놀이를 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숙박객에 한해 모든 키즈존 시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위치 인천시 중구 영종해안남로 19-5
 >  가격 1박 주중 18만7000원, 주말 28만6000원(디럭스 더블룸 기준)
 >  문의 032-743-9000





11 호텔 더마크 해운대
호텔을 설계할 때부터 키즈룸을 염두에 둔 덕분에 더마크 호텔의 키즈룸은 부산 지역 부모들 사이에서 이미 명소로 손꼽힌다. 일반 객실 침대에서는 아이가 부모와 다 같이 자는 것이 불편한데, 더마크 호텔 키즈룸에는 프레임이 낮고 퀸 사이즈보다 훨씬 넓은 침대를 비치해 온 가족이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 수 있다. 이외에도 호박마차, 버스 2층 침대, 기차 레일, 블록 장난감, 자석 칠판, 주방놀이 세트, 아이 전용 테이블 등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아이템으로 방 안 곳곳을 채웠다. 간단한 이유식 등을 챙겨 먹이기 좋은 간이 주방과 세탁기, 신생아 욕조를 갖춘 점도 눈에 띈다. 투숙객에 한해 호텔 인근의 아쿠아리움 입장권과 레스토랑 할인권 등 혜택을 제공한다.

 >  위치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8번길 29
 >  가격 1박 주중 15만원, 주말 25만원(더 엠 스위트키즈룸 기준)
 >  문의 051-501-9440

 

호텔과 바캉스를 합친 ‘호캉스’는 여름에만 떠나는 거라고? 요즘처럼 찬바람이 쌩쌩 불 때는 따뜻하고 쾌적하며 고급 시설까지 갖춘 호텔이 가성비 갑이다. 몸도 마음도 편한 전국의 호텔 키즈존을 모았다.

Credit Info

기획
황선영 기자
취재
김은향(프리랜서)

2018년 01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황선영 기자
취재
김은향(프리랜서)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