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키즈 뷰티 살롱 탐방기

On December 29, 2017 0

얼마 전 국내 최초로 유아를 타깃으로 한 뷰티 살롱이 오픈해 아이와 엄마들의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키즈 뷰티 살롱’이라는 개념이 아직은 생소한 게 사실. 엄마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베스트베이비>가 직접 다녀왔다.

 


2014년에 발표된 논문 <초등학생들의 화장품 사용 실태 및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초등 5~6학년 58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76.8%가 ‘화장품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뿐만 아니라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둘 다 사용한다’고 답한 비율도 30.4%에 달했다. 이처럼 ‘예뻐지고 싶은’ 아이들의 욕심은 어른 못지않다. 유튜브에 ‘어린이 화장’만 검색해도 5만6000여 개가 넘는 영상이 쏟아진다.

걸그룹 화장법, 등교할 때 하는 화장, 연예인 메이크업 따라잡기 등 종류도 각양각색이다. 한 5세 아이의 화장 과정을 담은 영상은 무려 247만 이상의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색조화장품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어덜키즈(Adulkidz)’ 문화가 점차 확산되면서 코스메틱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뷰티 업계에서는 어린이를 겨냥한 화장품을 대거 출시하고 있으며,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용 화장품’ 판매 시장의 매출도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따라 요즘 엄마들은 ‘어린이는 화장을 하면 안 돼요’라는 무의미한(!) 외침보다 아이가 사용해도 무해한 유아용 화장품에 더욱 관심을 갖는다. 이처럼 키즈 뷰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최근엔 키즈를 대상으로 한 전문 뷰티 브랜드가 론칭하기도 했다.

‘슈슈페인트’에서 론칭한 아동용 키즈 스파 브랜드 ‘슈슈앤쎄시’가 대표적. 슈슈페인트는 물로 지워지는 매니큐어, 저자극 립크레용 등 어린이 전용 색조화장품을 판매하는 친환경 키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로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여러 매체에 등장해 인기를 끌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하고, 피부과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입증받았으며, 천연유래성분의 입욕제와 인공색소, 합성향료 등 유해성분을 배제한 제품으로 풋 스파, 네일아트, 페디큐어 등 여러 뷰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송파 가든파이브에 입점해 있는데 주말에는 사전에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이 어려울 정도로 꼬마 손님들의 반응이 뜨겁다. 화제의 키즈 뷰티숍을 독자 모델과 함께 방문해 직접 체험해봤다. 아이가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다면 재미삼아 한번쯤 방문해볼 만하다.




 >  키즈 뷰티 살롱의 관리 프로그램
슈슈앤쎄시에서 제공하는 뷰티 프로그램의 패키지별 가격대는 1만5000~3만5000원 선이며 이용 시간은 약 20분 정도. 어른들의 뷰티 살롱처럼 전문적이거나 집중 관리를 제공하기보다는 역할놀이에 더 가깝다.

다만 매장 전체가 러블리한 핑크 톤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고, 매니큐어나 마스크팩 등 관리에 사용되는 제품을 아이가 직접 선택하게끔 배려해 여자아이들의 만족도가 높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 대부분이 문화센터에서 키즈 뷰티 스파 강의를 맡고 있는 강사들이라 아이들과 커뮤니케이션도 잘되는 편. 실제로 당일 매장을 방문한 키즈 모델은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관리를 받는 동안 직원과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무척 즐거워했다.

모델과 함께 매장을 찾은 엄마는 “평소 화장에 관심이 많았던 아이에게 깜짝 선물이 된 것 같다. 생각보다 체험 시간이 짧고 관리 프로그램이 많지 않은 점은 아쉽지만 좋아하는 아이 얼굴을 보니 만족스럽다”는 소감을 전했다.




 step 1  의상 체인지
본격적인 관리를 받기 전 가운과 헤어밴드, 슬리퍼를 착용한다. 핑크색에 앙증맞은 토끼 캐릭터가 프린트돼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고 제법 ‘살롱’ 느낌을 낼 수 있다.


 step 2  풋 스파&마스크팩
따뜻한 물에 발을 10분 정도 담그는 풋 스파와 마스크팩 관리를 받는다. 풋 스파에 사용하는 입욕제는 거품이 없는 온천욕 타입이라 민감한 아이 피부에도 마사지가 가능하고,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피부를 매끄럽고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마스크팩은 딸기, 우유, 알로에 등 자연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순면 100% 원단으로 제작됐다. 입욕제와 마스크팩은 아이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step 3  마사지&매니큐어
세정제로 손을 닦은 뒤 기초적인 마사지 관리가 이루어진다. 올인원크림으로 마무리한 다음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해주는데, 물을 기반으로 한 수성 매니큐어를 사용한다. 일반 매니큐어와 달리 독한 냄새가 나지 않고 30~40초 만에 빠르게 건조된다. 동일한 과정으로 페디큐어 관리도 받는다.


 step 4  마무리 화장&타투 스티커
마스크팩을 떼면 간단한 얼굴 마사지 후 기초 스킨케어와 선쿠션, 립스틱을 발라준다. 크레용 모양의 립스틱은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캐모마일, 라벤더, 로즈메리 추출물을 함유해 안전하며, 입술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게 특징. 손등에 귀여운 타투 스티커를 붙이고 나면 프로그램이 모두 끝난다.



풀 패키지를 이용하면 엄마와 아이가 함께 풋 스파를 받을 수 있다. 


뷰티 관리에 사용되는 매니큐어, 스티커, 입욕제 등 제품은 아이가 직접 선택한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추사랑, 설수아 등 셀럽의 자녀가 사용해 인기를 끌었던 슈슈페인트 매니큐어.
깜찍한 토끼 모양으로 인공색소 및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다. 


엄마처럼 네일아트, 페디큐어 등 관리를 받는 키즈모델. 


슈슈페인트 브랜드 제품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매장 내부.

 

얼마 전 국내 최초로 유아를 타깃으로 한 뷰티 살롱이 오픈해 아이와 엄마들의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키즈 뷰티 살롱’이라는 개념이 아직은 생소한 게 사실. 엄마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베스트베이비>가 직접 다녀왔다.

Credit Info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모델
서지유(5세)
취재협조
슈슈앤쎄시 가든파이브점(02-2673-2425)

2017년 12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모델
서지유(5세)
취재협조
슈슈앤쎄시 가든파이브점(02-2673-2425)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