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EDUCATION

PART 1. HOME DECO IDEA

온 가족이 즐거운 크리스마스 홈파티 플랜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사람들로 북적이는 바깥 대신 집에서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겨보자. 두세 가족이 모여 심플한 홈파티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2017-12-19

 


아이와 함께 맞는 크리스마스. 좀 더 색다르게 보낼 방법은 없을까? 최근 들어 지인 가족과 같이 집에서 조촐한 홈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이는 친구랑 맘껏 놀 수 있어 즐겁고, 부모는 친한 사람들과 익숙한 공간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일석이조다.

파티라고 해서 너무 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손님을 집에 초대하는 입장이라면 작은 크리스마스트리를 놓거나 레터링 가랜드만 달아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충분히 낼 수 있다.

또 하나, 드레스 코드를 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 크리스마스의 메인 컬러인 레드로 포인트를 주거나 사슴 뿔 모양의 헤어밴드를 구입해 나누어 쓰면 파티룩으로 그만이다.

아이들은 집 안에서 뒹굴며 놀 테니 편한 옷을 입히는 게 좋은데, 크리스마스 모티브로 디자인된 똑같은 실내복을 단체로 입히면 깜찍하다. H&M키즈, 자라키즈 등 스파 브랜드는 물론 온라인 쇼핑몰에서 1만~2만원대로 쉽게 구입할 수 있는데, 단체로 기념사진 찍기도 좋고 겨울 내내 실내복으로 활용하기도 좋다.

음식도 마찬가지. 파티를 준비하는 가족은 메인 요리 정도만 준비하고 나머지 음식은 초대받은 가족과 상의해 나누어 가지고 오는 식으로 부담을 줄이면 된다. 최소 비용으로 특별한 크리스마스 보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PART 1  HOME DECO IDEA
센스 있는 소품 하나만 집 안에 두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난다. 패밀리 파티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줄 홈 데코 아이디어 7.



 


DECO 1 -> 거실 코너에 캔들 장식
빈 병에 밖에서 꺾어 온 나뭇가지를 넣고 크리스마스 컬러의 캔들을 꽂아보자. 거실 코너에 장식하거나 식탁 위 센터피스로도 활용하기 좋다. 여기에 선물박스나 오너먼트를 더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난다. 태퍼 캔들 3500원·말 모양 오너먼트 1만원·펠트볼 6개 세트 2만9000원, 마마스코티지




DECO 2 -> 현관 입구에 산타 접시로 포인트
손님을 맞이하는 현관 벽면에 종이접시를 길게 붙여보자. 크리스마스용으로 판매되는 종이 접시를 이용하면 편리한데 산타클로스, 트리 등 패턴이 인쇄돼 벽면에 붙이면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산타 컷 플레이트 9000원, 메리봉봉




DECO 3 -> 아이와 함께 만드는 박스 트리
크기가 다른 택배 박스를 여러 개 준비해 겉면을 각기 다른 포장지로 싼 다음 트리 모양으로 쌓는다. 빈 공간에 오너먼트나 아이가 직접 쓴 카드, 크리스마스 데코 장식을 얹으면 색다른 트리가 완성된다.




DECO 4 -> 실로 만드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트리
바빠서 미처 트리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집에 있는 뜨개실과 마스킹테이프로 실 트리를 만들어보자. 뜨개실과 마스킹테이프로 트리 모양을 만들어 고정한 뒤 다양한 모양의 오너먼트로 장식하면 끝!




DECO 5 -> 벽면 포스터로 포인트 주기
겨울 느낌이 나는 그래픽 포스터에 크리스마스 레터링 가랜드와 폼폼 오너먼트를 붙이는 것도 굿 아이디어. 포스터 위에 가랜드와 오너먼트를 달기만 해도 밋밋한 포스터를 입체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펠트 미니 가랜드 1만5500원, 메리봉봉




DECO 6 -> 페이퍼 샹들리에로 화려하게
아이 방이나 테이블 위에 페이퍼 샹들리에를 달아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심플한 벽면에 달아 포토존을 만드는 것도 굿 아이디어! 페이퍼 상들리에 3만3000원, 메리봉봉




DECO 7 -> 크리스마스 데코의 화룡점정! 미니 트리
크지 않은 트리라도 다양한 컬러와 모양의 오너먼트를 달면 클래식하면서도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오너먼트가 없다면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직접 그린 그림을 오려 붙여도 OK!

 

아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사람들로 북적이는 바깥 대신 집에서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겨보자. 두세 가족이 모여 심플한 홈파티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Credit Info

기획
황선영·강지수·김도담 기자
사진
이성우, 이혜원
모델
박도겸(2세), 디아나(4세)
스타일리스트
이규엽
제품협찬
짐블랑(www.jaimeblanc.com), 메리봉봉(www.merrybonbon.com), 마마스코티지(www.mamascottage.com), H&M HOME(1577-6347), 파티붕붕(partybungbung.com) 파티스타(www.partystar.co.kr) 의상협찬 봉쁘앙(070-7774-2308), 오즈키즈(070-7779-2102), 아비에(02-3442-3012), h&m키즈(070-8885-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