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HEALTH & FOOD

행복한 모녀의 건강 첫걸음 유익균 바로 알기

엄마와 딸이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은 무엇일까. 여성 건강의 기초가 되는 ‘여성 유익균’에 대해 알아봤다.

 


 + 유익균이란? 
보통 ‘세균’이라고 하면 병균으로 인식해 박멸 대상으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우리 몸의 장이나 질 내에는 건강을 유지시키는 착한 세균인 ‘유익균’과 염증을 일으키는 나쁜 세균인 ‘유해균’이 공존한다.

이때 유익균이 우세한 환경이 되면 질염이나 변비, 설사, 아토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는 몸에 이로운 유익균이 우세한 상태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 여성에게 유익균은? 
여자라면 성인도 아이도 질염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데 이 역시 질 내 유익균이 줄고 유해균이 증가해 세균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나타나는 질환이다. 꾸준한 유익균 관리는 질염 증상을 개선하고 재발률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임신부도 유익균 관리를 통해 면역력 저하로 우려되는 질염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출산과 수유 시 태아와 아이에게 좋은 유익균을 전달해 줄 수 있다. 변비, 설사 등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유익균 관리 어떻게? 
유익균은 항생제, 술, 약물, 단순당 음식, 스트레스 등에 취약하다. 어릴 때부터 항생제를 복용하고 육류, 가공식품 등 서구화된 식생활, 과도한 스트레스 등은 유익균을 감소시키는 원인이 된다.

유익균 증식을 위해서는 비타민 C와 식이섬유, 유산균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기름지거나 방부제가 들어 있는 가공식품, 정제된 당분이 다량 함유된 탄산음료 등은 자제하는 게 좋다.


식단 조절이 어렵다면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방법. 단, 유산균 중에서도 질 내에 정착해 유익균을 증식시키는 균종이 따로 있으므로 여성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 여성들의 인생 유익균으로 잘 알려진 유한양행 ‘엘레나’는 여성들에게 유익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엄마와 딸을 대상으로 ‘제1회 엘레나 모녀스타’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

간단한 퀴즈를 풀고 모녀스타로 지원한 사연을 응모받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딸에게 모유수유 중인 산모부터 중년의 엄마와 함께하고 싶은 사춘기 딸의 이야기까지 다양한 모녀의 사연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대회에서 엘레나의 모녀스타로 선정된 모녀의 기념 촬영 현장과 인터뷰는 <베스트베이비> 11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수유부의 사연
출산 후 가사와 육아로 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리는데다 모유수유까지 하는 터라 제 건강은 물론 딸의 건강까지 지켜주길 바라며 유익균을 꼭 챙기고 있어요. 딸 탄생 200일 앞두고 있어 모녀스타로 선발되면 저희 모녀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요.

 +  어린 자녀를 둔 엄마의 사연
지난여름 아이가 소아 질염으로 고생하는 걸 보며 여성 유익균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엄마로서, 또 같은 여자로서 여성 건강을 먼저 신경 써주지 못한 게 미안해요. 앞으로 잘 챙겨주고픈 엄마의 마음을 담아 모녀스타에 지원해봅니다.

 +  중년 엄마를 위한 사춘기 딸의 사연
중년에 접어든 엄마가 잦은 질염 재발과 우울증으로 힘들어하시는데 사춘기를 핑계로 엄마에게 소홀했어요. 엄마께 생기를 찾아드리고 싶은 마음에 선물을 알아보다가 유익균을 알게 됐어요. 모녀스타까지 선발되면 엄마에게 잊지 못할 선물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EDITOR’S PICK 
건강한 모녀를 위한 인생 유익균 ‘엘레나’
장은 물론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제품으로는 유한양행의 ‘엘레나’가 대표적. 엘레나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UREX 프로바이오틱스’를 원료로 사용해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락토바실러스의 특허 균주로 구성된 엘레나는 위산과 담즙산에 잘 견뎌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고, 이 균들이 회음부를 거쳐 질 내부에 자연스럽게 정착해 유익균이 많은 환경으로 만들어 질염 개선과 더불어 원활한 배변에도 도움을 주는 멀티유산균이다.

하루에 한 번, 1캡슐씩 섭취하면 된다. 콤팩트한 사이즈라 파우치 등에 갖고 다니기 편한 제품으로 약국과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엄마와 딸이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아름다움의 시작은 무엇일까. 여성 건강의 기초가 되는 ‘여성 유익균’에 대해 알아봤다.

Credit Info

진행
지은경 기자
사진
이성우
모델
박서현(7세), 홍미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