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아는 사람만 아는 컬처 멤버십 대탐구

VIP 신용카드는 공항 라운지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놀이기구의 끝없는 줄을 대기 없이 지나가는 마법을 선사한다. ‘컬처 멤버십 카드’ 또한 공연장에서만큼은 VIP 카드 부럽지 않은 혜택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2017-09-22

아이와 보람찬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이번 주말 공연이나 전시를 보러 가는 건 어떨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연극, 체험전은 재미는 물론 교육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아이가 보기에 어렵지 않을까 싶은 미술 전시회 또한 작품을 직접 감상하며 무한한 상상력을 기르기 좋다.

아이가 공연이나 전시의 매력에 푹 빠졌다면 멤버십 카드를 활용해보자. 규모가 큰 문화예술기관은 3만~5만원 정도의 연회비를 내면 공연·전시 할인, 프로그램북 증정, 무료 주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공연과 전시를 최대 40~50%까지 할인해줘 공연 몇 번만 봐도 본전을 뽑을 수 있다.



 


 1   도심 속 편안한 문화 공간 경기도문화의전당 아트플러스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공간인 예술의 전당은 오페라부터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행사가 열린다. 서울에 예술의전당이 있다면 경기도에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이 있다.

공연장은 회전 무대, 이동식 무대, 오케스트라 피트 등 첨단 시설을 갖추었고, 전시장에서는 회화·사진·서예·조각·공예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를 선보인다.

또한 경기도립 무용단·국악단·앙상블 등 예술 단체가 소속되어 수준 높은 공연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동요 뮤지컬, 어린이체험전시 등 어린이 공연이 많은 편이며, 삼성재단의 후원을 받아 어린이합창단도 운영한다.


 +  회원 혜택 공연·전시 티켓 구입 시 할인받을 수 있고, 경기도립예술단 공연에 골드회원은 4매, 일반회원은 2매의 티켓을 제공한다. 전당에서 기획한 공연 티켓을 구매할 경우 예매 수수료와 취소 수수료가 없고, 당일 공연·전시 티켓이 있으면 최대 5시간까지 주차 요금이 무료다.

또한 인기 공연의 티켓 오픈 시 사전에 공지하며, 격월간 소식지 <예술과 만남>을 보내준다. 골드 회원에 한해 공연 1회당 프로그램북 1권을 증정한다.


 +
 가입 방법
경기도문화의전당 미소도움관 내 인포샵에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유료 회원으로 전환하면 된다. 회원 카드는 가입 후 10일 내에 등기로 발송한다.

 +  연회비 일반회원 3만원, 골드회원 5만원

 +  문의 031-230-3242, www.ggac.or.kr





 2  매력적인 미술관 여행 국립현대미술관 멤버십
국립현대미술관은 과천관·서울관·덕수궁관 총 3개 관을 운영하며 각 관마다 색다른 매력을 지녀 다양한 분야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주변의 자연환경과 건물이 어우러져 자연미와 인공미가 조화를 이룬 ‘과천관’은 건축·공예·사진·회화·조각·미디어 등을 총망라한 한국 근현대 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한국 최초의 근대식 석조 건물인 덕수궁에 위치한 ‘덕수궁관’은 한국과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의 근대 미술을 다룬다. 건물 안과 밖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독특한 구조의 ‘서울관’은 ‘일상 속의 미술관’, ‘친환경 미술관’, ‘무형의 미술관’을 모토로 21세기 미래지향적인 미술 작품을 소개한다.


 +  회원 혜택 과천관·서울관·덕수궁관의 전시를 1년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외부와 공동 기획한 전시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맛있고 분위기 좋기로 유명한 국립미술관 내 카페와 레스토랑도 과천관은 5%, 서울관은 10% 할인되며, 뮤지엄숍도 일부 제품에 한해 할인 판매한다.

과천관 근처에 위치한 서울랜드와 서울동물원 입장료도 할인받을 수 있어 미술관에서 전시를 보고 놀이동산과 동물원에 들르면 하루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다.

일반회원과 특별회원은 동반 1인까지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오디오가이드 할인, 무료주차권 제공, 멤버십 라운지 이용 등 추가 혜택도 다양하다. 회원과 회원 자녀를 대상으로 어린이문화예술학교, 큐레이터 토크, 작가와의 만남 등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무료로 마련된다.


 +  가입 방법 미술관 회원제 전용 창구에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상단 ‘연회원 안내’ 페이지에 접속해 구입할 수 있다. 단, 인터넷 가입 시에는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하다.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기프트 카드’도 판매한다.

 +  연회비 전시회원 3만원, 일반회원 5만원, 특별회원 10만원

 +
 문의
02-2188-6144, www.mmca.go.kr






 3  서울의 문화 중심 세종문화회관 멤버십
광화문 광장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이순신 장군과 세종대왕 동상. 1978년부터 그 옆자리를 지키고 있는 세종문화회관은 한국 공연 예술을 발전시켜온 종합예술공간이다.

유명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뮤지컬 등 큼지막한 공연 전시를 선보이며 서울시무용단·서울시오케스트라 등 서울시 산하 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음악 동화 <모차르트와 모짜렐라의 마술피리>, 동요 뮤지컬 <외할머니 댁에서의 여름방학> 등 어린이 공연도 다양하다. 미술·체험 전시 <그림의 마술사: 예셔전>은 올해 10월까지,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 ‘탁본체험’>은 연 말까지 열린다.


 +  회원 혜택 연회비를 내고 유료회원으로 가입하면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공연, 전시, 아카데미를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다.

지정된 공연에 한해 우선순위로 예매할 수 있고, 문화관광부에서 발행하는 <문화 공간> 정기구독권을 제공한다. 또한 ‘교보문고 핫트랙스’, ‘동화면세점’, ‘광화문한옥집’ 등 광화문 주변의 제휴 업체와 맛집에 멤버십카드를 제시하면 할인을 받거나 서비스 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연회비에 따라 골드회원과 프리미엄회원으로 나뉘는데 한 공연당 할인 가능 매수가 골드회원은 4매, 프리미엄 회원은 6매다. 프리미엄회원은 자체 기획전시 무료 관람, 공연 프로그램북 제공, 주차권과 아메리카노 교환권 증정 등 추가 혜택이 있다.


 +  가입 방법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객센터-유료회원 안내-유료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가입하거나 세종문화회관 내 서비스 플라자에서 현장 접수하면 된다.

 +  연회비 골드회원 5만원, 프리미엄회원 10만원

 +
 문의
02-399-1198, www.sejongpac.or.kr






 4  보고 듣고 경험하는 예술의 장 예술의전당 SAC 멤버십
우면산 아래 자리한 예술의전당은 1988년 한국 문화예술의 주체성 확립을 목적으로 세운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좌석 규모에 따라 오페라극장, 토월극장, 자유소극장 등 공연장이 나뉘는데 1년 내내 오페라부터 전통 창극, 뮤지컬, 발레까지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한가람 미술관에서는 고전 명화부터 현대 사진전까지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전시하는데 대부분 아이와 관람하기 좋은 전시로 꾸며진다. 야외 광장이 넓고 일부 구역에 잔디가 깔려 있어 아이들이 뛰놀기 좋고, 생후 36개월부터 미취학 아동까지 이용 가능한 키즈라운지도 마련되어 있다.


 +  회원 혜택 공연과 전시를 최대 40%까지 할인해주고 티켓 오픈 시 SMS를 통해 우선 예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비스플라자에 위치한 ‘회원전용 전시매표소’에서 전시 티켓을 대기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미술’, ‘서화어린이’, ‘음악 영재’ 등 아카데미 수강료도 5% 할인되며, 제휴 매장에서 할인 및 우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골드회원에게는 12시간 무료 주차권과 공연 프로그램북 쿠폰을 각 12매씩 제공하고, 입장권 예매 시 티켓을 무료로 등기 발송해준다.


 +  가입 방법 홈페이지 ‘기관 소개-기획사업-유료회원제’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서비스플라자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로 가입하면 된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에서 멤버십 카드를 선물할 수 있다.

 +  연회비 블루회원 4만원, 골드회원 10만원

 +  문의 02-580-1300, www.sacticket.co.kr

 

VIP 신용카드는 공항 라운지에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 놀이기구의 끝없는 줄을 대기 없이 지나가는 마법을 선사한다. ‘컬처 멤버십 카드’ 또한 공연장에서만큼은 VIP 카드 부럽지 않은 혜택을 톡톡히 누릴 수 있다.

Credit Info

기획
위현아(프리랜서)
사진
이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