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스승의 날, 어버이날 난감한 감사 문구 샘플집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비슷한 선물로 돌려 막는 게 한계에 이르렀다면, 이번엔 손으로 꾹꾹 눌러 쓴 정성 가득한 카드를 전해보자.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샘플을 참고해서 말이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이 시행되면서 스승의 날을 맞아 선생님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광경이 사라지게 되었다. 그렇다고 내 아이를 사랑으로 돌봐주는 선생님에게 감사 표시 없이 지나칠 수는 없는 법. 

 

이럴 때 엄마의 진심이 담긴 카드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어버이날도 마찬가지다. 내 자식을 키우느라 정작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께 소홀했다면 정성껏 쓴 카드로 죄송하고도 감사한 마음을 표현해보자.


 

 >  스승의 날

 

 T I P 1  어린이집 생활에서 얻은 깨알 에피소드를 활용한다 

선생님들은 학부모가 자녀의 어린이집 생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다.아이가 매일 어린이집에 다녀와 그날 있었던 일을 이야기할 때 인상적인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잘 기억해두자. 그 일을 깨알같이 콕 찍어 카드에 옮기면 선생님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감동을 전할 것이다.

 

  …   OO​O 선생님께

선생님, OO이 엄마예요~! 장난꾸러기 아이들 가르치시느라 고생이 많으시죠? 요즘 OO이가 어린이집 다닌 이후로 예전보다 더 즐거워 보이는 것 같아서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 

 

얼마 전에는 색칠놀이 시간에 칭찬받았다고 집에 오자마자 신이 나서 자랑하더라고요. OO이가 평소에 그림 그리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그날 이후로 어찌나 열심히 그리며 놀던지요! 선생님의 칭찬과 격려 덕분에 아이가 이만큼 잘 자란 것 같아요. 

 

장난꾸러기 OO이 잘 돌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OO이 잘 부탁드려요. 집에서도 선생님께서 자랑스러워할 멋진 아이로 키울게요.

 

 T I P 2  아이와 함께 카드를 꾸며보자 아이랑 같이 카드를 만들고 꾸미는 방법도 추천한다.

 스승의 날이 지닌 의미를 알려줄 수 있고, 직접 만든 카드를 선생님께 드리면 좋은 추억이 된다. 아이가 직접 종이접기로 만든 카네이션을 붙이거나 색연필로 카네이션을 그려 특별한 카드를 만들어보자.

 

  …   ​OOO 선생님, 고맙습니다. 사랑해요! (아이 글씨 + 카네이션 장식)

(엄마 글씨) 선생님 OOO 엄마입니다. 그동안 아이 잘 가르쳐주셔서 고맙습니다. 선생님께 드릴 감사 카드를 만든다니 OO이가 더 신이 났네요. OO이가 선생님 만난 이후로 더 의젓해진 것 같아요.

 

집에 와서 엄마도 많이 도와주고, 친구들하고도 사이좋게 잘 지내는 모습이 너무 예뻐요. 모두 선생님께서 잘 돌봐주신 덕분입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즐거운 스승의 날 보내세요!

 

 >  ​어버이날

 T I P 1   정성이 담긴 손글씨 카드를 써보자 

할머니, 할아버지가 아무리 손자를 예뻐해도 마음속에는 언제나 내 자식 생각뿐일 터. 바쁜 일상 탓에 부모님께 문자 한 통 보내는 것도 쉽지 않았다면, 이번 어버이날에는 애정이 듬뿍 담긴 손글씨 카드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보자.


  …   ​사랑하는 부모님께

정말 오랜만에 어버이날 카드를 씁니다. 애들 키우느라 바쁘다고 부모님께 너무 무심했던 것 같아 죄송스러운 마음이에요. 올해 어버이날에는 꼭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아이들에게 언제나 푸근하고 따뜻한 할머니, 할아버지가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저도 더 노력하는 딸이 될게요! 늘 건강하시고 저희 곁에 오래오래 머물러주세요. 우리 부모님, 사랑합니다!

 

 T I P 2  ​ 적당한 애교와 유머로 부모님께 웃음을

진지한 ‘궁서체’ 카드가 쑥스럽다면 애교와 유머가 적절히 녹아 있는 내용으로 카드를 써보자. 특히 부모님의 건강이나 생활방식에 대해 평소 걱정이 많았다면 재치 넘치는 멘트로 부드럽 게 ‘잔소리’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   ​사랑하는 어머니, 아버지께

엄마가 되고 깨달았답니다. 우리 부모님이 나 키우느라 엄청 고생하셨겠구나 라는 사실을요. 지난 30여 년간 속 많이 썩으셨죠? 이만큼이나 잘 키워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저는 OO에게 우리 부모님만큼 좋은 부모가 되려면 한참 멀었어요. 아이 키우는 게 이렇게 힘든 일이었다니! 

 

어머니, 아버지 정말 존경합니다~^^ 우리 부모님 딸로 태어난 건 제 인생의 가장 큰 행운이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좋은 곳 모시고 다니면서 효도 많이 할게요! 사랑해요~!

 

추신 맛있는 음식 먹고 좋은 구경 많이 하시려면 건강해야 되는 거 아시죠? 아프시면 꼭 병원 다녀오시고 건강검진도 꼬박꼬박 받으셔야 해요! 아버지는 약주 꼭 줄이시고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매년 비슷한 선물로 돌려 막는 게 한계에 이르렀다면, 이번엔 손으로 꾹꾹 눌러 쓴 정성 가득한 카드를 전해보자.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 샘플을 참고해서 말이다.

Credit Info

기획
심효진 기자
사진
이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