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크리스마스가 즐거워지는

홈데코 아이디어 7

아이가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트리 대신 집 안 곳곳에 소품을 장식하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데코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2016-12-19

 IDEA 1 

현관문에 리스 달기 

밋밋한 현관문에 장식용 화환인 리스만 달아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난다. 리스 틀만 구입해 조화나 생화로 직접 꾸며도 좋다. 정성껏 꽃을 꽂고 리본만 달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특별한 리스가 완성된다. 

 

리스 틀이나 완성품은 인테리어 숍이나 고속터미널 소품 상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 꼭 크리스마스 시즌이 아니더라도 계절별로 다른 꽃을 달아 집 안에 화사함을 더하는 특별한 오브제로 활용하기 좋다.​ 레터링 가랜드와 핑크색 스퀘어 러그는 분트, 포근한 느낌의 펠트 슬리퍼는 마마스코티지.

 

 

 IDEA​ 2·3 

나뭇가지로 만든 트리

집 안에 크리스마스트리를 들이기 부담스럽다면 나뭇가지를 활용해보자. 커다란 유리병에 나뭇가지를 꽂고 오너먼트를 매달아 거실 한쪽에 두면 꽤 근사하다. 

 

인테리어용 나뭇가지는 고속터미널 소품상가나 남대문시장 꽃상가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생화보다는 조화가 오래 사용할 수 있으니 두고두고 쓰고 싶다면 조화를 선택할 것.

 

유리창에 레터링 장식하기 

거실이나 방 창문에 레터링 스티커를 붙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더해보자. 모던하우스 같은 대형 생활용품 매장이나 인터넷 숍에서 숫자나 알파벳, 동물 모양의 다양한 레터링 스티커를 골라 창문에 붙이면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유리에 사용하는 글라스 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써서 꾸며도 좋다.

 

 

 IDEA 4​ 

크리스마스 액자로 꾸미기 

산타클로스, 루돌프 같은 크리스마스 관련 이미지나 감각적인 레터링 일러스트가 그려진 액자를 거실 한편에 놓아보자. 짐블랑, 에이치픽스, 에잇컬러스 등 인테리어 편집숍에서 독특한 디자인의 엽서나 사진을 찾을 수 있다. 

 

텐바이텐이나 1300k 등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숍에서도 빈티지한 그림 구입이 가능하다. 빈티지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액자는 판다스틱.

 

  

 IDEA 5  

오너먼트와 전구 활용하기

크리스마스 장식에 전구를 활용하면 집 안 분위기가 한결 따뜻해진다. 선물 상자나 박스에 반짝이는 오너먼트와 전구를 함께 달아 불을 켜보자. 요즘엔 트리에 장식하는 전구 불빛의 색깔뿐 아니라 디자인도 다채로워 공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 좋다. 

 

아이가 호기심에 전구를 손으로 만질 위험이 있으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발열이 적은 LED 전구를 사용하는 게 좋다.

 

 

 IDEA

아이 방 벽면 장식하기

아이 방의 비어 있는 벽면을 활용하면 다양한 데커레이션을 할 수 있다. 아기자기한 오너먼트나 컬러풀한 가랜드만 걸어도 분위기가 살아난다. 인터넷에서 크리스마스 관련 그림을 찾아 프린트한 뒤 마스킹테이프로 벽에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 

 

마스킹테이프 자국이 남거나 벽지가 손상될까 걱정이라면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 올려놓자. 아이 손이 닿지 않는 벽면 위쪽공간을 활용해도 좋다. 선반을 달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캔들로 장식하거나, 포근한 느낌의 니트 인형을 올려본다. 

 

여러 가지 소품을 조르르 놓아두기만 해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충분히 살릴 수 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포스터와 모던한 프레임 액자는 판다스틱.

 

 

 IDEA 7  

크리스마스 양말 걸이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을 기다리는 아이를 위해 양말 장식에 도전해보자. 커다란 양말을 몇 개 준비해 나뭇가지에 걸고 아기자기한 오너먼트를 달아 아이 방 침대 머리맡에 걸어두는 것. 

 

나뭇가지를 하얗게 칠하면 더욱 빈티지한 느낌을 낼 수 있다. 완성된 양말에 아이가 원하는 선물을 넣어두면 최고의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될 것이다.

 

 

아이가 손꼽아 기다리는 크리스마스. 트리 대신 집 안 곳곳에 소품을 장식하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쉽고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데코 아이디어를 제안한다.

Credit Info

기획
강지수·김도담 기자
사진
이혜원
스타일리스트
이규엽
소품협찬
분트(www.bunt.kr), 마마스코티지(www.mamascottage.com), 판다스틱(www.pandast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