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EDUCATION

0~3세 방문학습 최신 리포트

0~3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학습 프로그램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놀이학습 콘텐츠를 바탕으로 워크북, 태블릿PC 세이펜 등 다양한 교구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2016-11-21


2016 영유아 학습 프로그램 트렌드 

 

아이가 어느 정도 자라 학습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면 ‘한번 시작해볼까?’ 고민하게 되는 학습지. 2014년 육아정책연구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만 5세 이하 영유아 3630명 중 약 30%가 학습지를 구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아 학습지는 크게 방문학습지, 통신학습지, 서점 학습지, 프린트 학습지로 나뉜다. 그 중 가장 대중적인 건 역시 ‘방문학습지’. 교사가 일주일에 한 번씩 집으로 찾아와 15~20분 정도 아이를 가르치는 방식이다.

 

방문교사가 옆에서 일대일로 아이를 봐주다 보니 학습 효과가 크고, 아이의 흥미나 학업 상태 등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언어, 영어, 수학, 한자 등 원하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데다 한 과목당 2만~3만원 선의 저렴한 수업료 또한 접근성이 높은 이유다. 

 

최근 이런 방문학습지 시장의 타깃 연령층이 0~3세까지 낮아졌다. 대형 학습지 회사를 중심으로 앞 다투어 영유아 대상 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 것. 그 구성을 살펴보면 학습보다는 놀이 콘텐츠의 비중이 높다. 

 

누리과정에 맞춘 통합발달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본 교재 외에 DIY 재료, 장난감, 세이펜, 태블릿PC 등 다양한 교구재를 제공해 아이들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도와주고 흥미를 자극한다. 

 

또 하나 눈에 띄는 특징은 엄마표 학습과 방문학습 중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 엄마가 집에서도 손쉽게 아이를 가르칠 수 있게 구성했으며,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비용을 추가하면 방문교사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엄마들이 주목하는 영유아 학습지 프로그램 

종이 교재로만 공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스마트펜으로 소리를 듣고 스마트 학습기로 워크북 활동을 하는 등 흥미로운 콘텐츠가 가득하다. 

 

 


스마트 영상과 체험놀이로 즐기는 누리과정 통합 학습지

교원그룹 ‘누리 스마트 빨간펜’ 

 

올 9월에 출시한 ‘누리 스마트 빨간펜’은 3~5세 아이들이 96가지 주제의 누리과정을 생생한 스마트 영상과 다양한 체험 놀이로 배울 수 있게 구성한 프로그램이다. 

 

교재의 아이콘을 스마트펜으로 터치하면 디바이스로 영상을 볼 수 있고 붙임 딱지, 그림카드, 만들기 활동 교구 등 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월 3만원을 추가하면 주 1회 교원 에듀플래너의 학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  대상 연령 3~5세

 +  ​구성 교재(4단계 총 96권), 만들기 활동 교구, 디바이스(교원스마트펜, 태블릿PC와 누리BOX 중 택1) 

 +  ​가격 태블릿PC 선택 시 월 4만8400원, TV에 연결해 디지털 콘텐츠를 확인하는 누리BOX 선택 시 월 3만7520원

 +  ​문의 www.kyowonedu.com

 

 


 

40년 전통의 사고력 학습 프로그램 

재능스스로 수학·한글, 생각하는피자

 

재능교육은 ‘재능스스로수학’, ‘재능스스로한글’, ‘생각하는피자’ 등 학습지를 영유아 발달 단계에 맞춰 선보인다. 만 3~5세 유아 수준에 맞춰 흥미를 돋우고 체계적인 학습을 도와준다. 

 

올 9월에는 사고력 전문 프로그램 ‘생각하는피자’의 영유아 버전인 A·B등급 교재를 개선했다. 삽화와 동화, 캐릭터를 유아의 감성과 흥

미를 자극할 수 있게 꾸민 것이 특징. 

 

올 12월까지 ‘생각하는피자’와 함께 1과목 이상 구독하거나 미취학 아동이 2과목 이상 구독할 경우 사고력보드게임 ‘셈셈피자가게’를 증정한다.

 

 +  ​대상 연령 만 3~5세

 +  ​구성 교재

 +  ​가격 월 4만원대

 +  ​문의 www.jei.com

 

 


다양한 교구로 활동 상호작용을 높이는

대교 눈높이똑똑 시리즈 

 

올해 1월에 출시한 영유아를 위한 학습지 ‘눈높이똑똑’ 시리즈. 놀이, 한글, 수학은 만 2~3세를 대상으로, 영어와 한자는 만 4세를 대상으로 영유아 발달 과정에 알맞은 콘텐츠로 구성했다. 

 

교재는 스토리텔링 놀이학습에 중점을 두고 접어보기, 오려서 넘겨보기 등 손 조작을 통한 다양한 활동거리를 제공한다. 모든 시리

즈는 눈높이 펜으로 학습 가능하며, 놀이똑똑은 사이트에서 구연동화와 동요 MP3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대상 연령 만 2~5세

 +  ​구성 교재, 부교재(프로그램에 따라 상이)

 +  ​가격 월 4만원대

 +  ​문의 www.daekyo.com

 

 

 

놀이처럼 배우는 첫 중국어

장원 세이펜 중국어 4A 

만 3세 이상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의 첫 중국어 학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장원 세이펜 중국어 A’보 다 한 단계 아래 수준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누리과정의 5개 영역을 반영해 동식물과 자연, 나와 가족, 교통기관 등 생활 주제를 채택하고 아이에게 친숙한 동물원, 놀이동산을 배경으로 재미나게 구성해 스토리에 대한 이해력과 감성까지 키울 수 있다. 

 

세이펜을 누르면 중국어 발음과 찬트, 멜로디 동요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고 교재에는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만들기 등 활동 요소를 더했다.

 

 +  ​대상 연령 만 3세 이상

 +  ​구성 교재

 +  ​가격 월 3만원대(세이펜 별도)

 +  ​문의 www.jangone.co.kr

 

 

 

놀이지능 발달을 돕는 영어 프로그램

윤선생 스마트랜드 

3~5세 영유아 대상의 놀이지능 발달 프로그램. ‘영어랑 놀자’라는 콘셉트에 맞게 각 스토리마다 다양한 탐

색놀이를 담았다.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토리 애니메이션과 송 애니메이션 등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 표현을 이해하고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

다. 

 

엄마표 영어(기본 패키지)와 윤선생 전문교사가 가르치는 키즈튜터(탐색 교구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스마트학습기인 ‘윤스패드’는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학부모는 학부모 전용 모바일 앱 ‘스마트랜드-M’과 연동해 자녀의 활동 현황과 학습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  ​대상 연령 3~5세

 +  ​구성 스토리북 12권, 플레이북 12권, 토킹북 12권

 +  ​가격 42만원

 +  ​문의 www.yoonskids.com

 

 


1만원으로 즐기는 놀이 큐레이션

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토이 

 

웅진씽크빅 웅진북클럽 회원이 월 회비 1만원만 추가하면 약정 기간 동안 영유아(1~7세)의 성장 발달 단계를 고려해 도서와 연령별 장난감을 추천해주는 독서·학습 융합 서비스. 

 

감각 자극 탐색 놀잇감, 신체 발달 및 인지, 정서 발달 놀잇감 등 아이의 연령별 특징에 맞춘 총 35여 종의 장난감을 제공한다. 함께 구성된 북패

드(삼성전자 갤럭시 탭)에는 스토리텔링, 퀴즈, 미션 해결 등 놀잇감 활용 콘텐츠를 내장하여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조작할 수 있게 했다.

 

 +  ​대상 연령 1~7세

 +  ​구성 장난감, 북패드

 +  ​가격 스탠다드+토이 12만9000원, 미디엄+토이 8만9000원(가입비 10만원 별도)

 +  ​문의 www.wjbookclub.co.kr

0~3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학습 프로그램이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놀이학습 콘텐츠를 바탕으로 워크북, 태블릿PC 세이펜 등 다양한 교구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안현지
모델
이다연(3세)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헤어·메이크업
박성미
의상협찬
H&M키즈(1577-6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