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숨어 있기 좋은 방

구석 공간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플레이하우스가 제격! 아이만의 비밀 공간 플레이하우스에서 더 재미있게 노는 방법과 인기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구석 공간을 찾는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않은 자신만의 공간에서 안정감을 느끼기 때문. 엄마 품속에 있을 때 느끼던 편안함을 책상 밑, 침대나 가구 사이 좁은 틈에서 느끼곤 한다. 

 

집 안에서 구석 공간을 만들어주려면 플레이하우스가 최적의 아이템. 좁고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고 아기자기한 역할 놀이에 몰두 하며 엄마나 친구와의 친밀감도 높아진다.


  플레이하우스에서 하면 더 재밌는 놀이 7  

1 공놀이 2years~

텐트를 골대로 삼아 공을 발로 차거나 던져서 골인시키는 놀이. 공을 던지거나 찰 때 기준선과 텐트와의 거리, 텐트 입구를 좁게 또는 넓게 해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대근육 발달과 힘 조절 능력을 기를 수 있다.


2 그림자놀이 2years~

밤에 할 수 있는 놀이로 집 안의 조명을 끈 뒤 엄마가 수면등을 들고 플레이하우스로 들어간다. 그다음 손으로 만든 그림자를 아이가 밖에서 맞히는 놀이. 그림자는 아이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동시에 상상력도 펼치게 한다. 깜깜한 밤을 무서워하는 아이나 잠자기 싫어하는 아이에게 더욱 제격!


3 숨바꼭질 2years~

술래(엄마)가 플레이하우스 안에서 숫자 10을 세는 동안 아이는 집 안 어딘가에 몸을 숨긴다. 술래가 찾아다니는 사이 아이가 들키지 않고 플레이하우스에 들어가면 이기는 놀이. 숨을 장소를 탐색하고 내 몸을 숨길 곳과 안 되는 곳을 구분하며 관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4 스티커 놀이 2years~

천이나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소재 텐트에는 스티커를 붙였다 떼어도 자국이 거의 남지 않는다. 나이가 어리다면 단순한 붙이기, 떼기 놀이만으로도 즐겁지만 3~4세 이상이라면 보물찾기 놀이로 응용해보자. 텐트 곳곳에 스티커를 붙이고 “이번에 보물은 사과와 돼지예요”라고 말한 뒤 아이가 해당 스티커를 찾게 하는 것.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5 역할놀이 3years~

아이가 플레이하우스 안에서 손님을 받을 준비를 한다. 엄마, 요리사, 가게 주인, 의사, 영웅 등 아이가 선호하는 역할을 맡게 하고, 엄마는 상대 역할을 맡아 “똑똑, ○○님~ ○○하러 왔어요~”라고 하며 들어간다. 다양한 역할을 맡아보면서 자기중심성에서 벗어나 공감 능력과 사회성을 키우고, 언어 능력과 상상력, 표현력도 향상된다.


6 촉각 놀이 4years~

술래가 눈을 감고 숫자를 세는 동안 다른 사람은 자신이 숨기고 싶은 것을 텐트 안에 넣고 문을 닫는다. 술래가 눈을 뜬 다음 텐트 안에 손을 넣어 어떤 물건일지 맞히는 게임. ‘질문하기 3번 가능!’, ‘정답 외치기 3번 가능!’ 식의 규칙을 정하면 더 스릴있다. 물건을 숨기는 동안 작게 들리는 소리에 집중하게 되며, 느껴지는 촉감을 사물로 연결시키며 추리력이 발달한다.


7 주차장 놀이 4years~

바퀴 달린 장난감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텐트를 ‘주차장’으로 설정해보자. 텐트 안에 방석이나 베개, 책 등 평평한 것을 이용해 2층, 3층 주차장을 만들고 자동차를 후진하면서 입으로 ‘삐삐삐~’ 소리를 내는 식. 주차할 때 텐트 입구나 내부 벽면에 닿지 않도록 하고 옆에 주차된 차들과도 부딪히지 않도록 신경쓴다. 이 과정에서 소근육과 힘 조절 능력이 길러진다.

 

  아이들이 열광하는 플레이하우스 10   

 

꿈비 플레이하우스

범퍼침대에 설치하는 캐노피 타입의 대형 플레이하우스. 알루미늄 프레임이라 견고하며 부드럽고 통풍이 우수한 국내산 순면으로 제작했다. 커튼형과 창문형 중 선택할 수 있는데, 창문형의 경우 옥스퍼드 원단을 사용해 마찰에 강하고 뒤틀리지 않는다. 꿈비 변신 범퍼침대와 같이 사용하면 침실로 변신해 아이의 잠자리 독립에 도움이 된다. 

사이즈 140×93×155cm 가격 29만9000원 문의 www.dreamb.co.kr

 

 

 세이지폴 쿠나텐트 아프리칸 에스닉

이국적인 패턴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 100% 코튼 원단에 나무봉은 최대 85kg 하중 테스트를 통과한 천연 원목이라 안심할 수 있다. 목봉을 결합한 뒤 연결 튜브의 상단 부분을 돌려 단단하게 고정하는 방식. 전용 더스트백에 담아 보관하면 되고 이동도 간편하다.

사이즈 80×130×150cm 가격 17만5000원 문의 www.petitelinstore.com

 

 

 소아베 심플 인디언텐트

10수 캔버스 원단과 변색이나 휘어짐이 적은 뉴질랜드산 소나무 목봉으로 제작한 텐트.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입구 상단에 노란 끈이 포인트다. 크기에 따라 4각과 5각이 있으며, 창문을 추가로 선택 가능하다. 입구가 벨크로 타입이라 어린아이도 쉽게 여닫을 수 있다.

사이즈 100×100×160cm(4각 기준) 가격 15만9000원 문의 www.soabe.com

​ 

 

 베러댄베러 원목유아텐트 반스

조립형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보관이 쉬운 원목 텐트로 캠핑의 꽃인 ‘카라반(caravan)’을 집에서도 즐기자는 콘셉트로 디자인했다. 깔끔한 원목 틀과무늬가 프린트된 패브릭이 적절히 조화되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다.

사이즈 119×85×95.5cm 가격 36만원 문의 www.betterthanbetter.co.kr

 

 

 쁘띠메종 플레이하우스

동화 속 집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한다. 정면, 후면, 측면 총 4면에 창문이 있고, 정면 입구와 각 창문마다 달린 커튼은 묶거나 풀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라인 디자인과 베이식 디자인 중 선택 가능.

사이즈 130×100×150cm (L 사이즈 기준) 가격 35만원 문의 www.petite-maison.co.kr

 

 

 루카드림 리틀 히어로

귀여운 장난감 병정 프린트와 선명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그만이다. 목봉을 고정하는 홀더가 아래쪽에서부터 잡아줘 텐트를 흔들어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홀더에 LED 조명을 달면 밤에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사이즈 150×140×150cm 가격 24만원 문의 www.lookatent.com

 

 

 골든베이비 플레이하우스

접이식 폴대로 설치 및 분해가 편리해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좋다. 입구 양쪽에 끈 대신 토글(Toggle)이 있어 천을 묶어 고정시킬 수 있다. 항균·알레르기 케어 원단으로 제작해 피부가 예민한 아이도 안심하고 놀 수 있다.

사이즈 150×100×155cm 가격 34만원 문의 www.goldenbaby.co.kr

 

 

 튜즐 인디언텐트

친환경 북유럽산 자작나무를 여러 층 겹쳐 만들어 견고하며, 프레임이 모두 라운딩 처리되어 안전하다. 나무의 질감을 자연스럽게 살린 친환경 코팅이 특징. LED 램프와 패브릭 갓은 별도 구매할 수 있는데 아이가 자라면 조명처럼 활용 가능하다.

사이즈 97.5×97.5×121cm 가격 26만원 문의 www.tuzzlemall.co.kr

 

 

 북유럽의 겨울 인디언텐트

16수 아이보리 원단을 사용해 화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아이가 답답하지 않도록 한쪽 면에 작은 창문을 낸 것이 특징. 목봉마다 구멍이 뚫려 있어 끈을 꿰어 손쉽게 고정할 수 있다. 구름 패턴이 프린트된 2개의 주머니에는 인형이나 장난감을 보관하기 제격.

사이즈 120×130×150cm 가격17만9000원 문의 www.nordicwinter.co.kr

 

 

 나스파 원목 플레이하우스

기존 플레이하우스 멀티박스형에 스케치 보드를 장착한 새로운 버전의 제품. 폭 42cm, 길이 45m의 롤페이퍼가 장착되어 아이들이 마음껏 그림을 그리며 놀기 좋다. 방향만 바꿔주면 플레이하우스 바깥쪽에서도 스케치 보드 사용이 가능한 게 특징. 사이드 패브릭은 커튼처럼 말아 올릴 수 있으며 밸크로 타입이라 탈착이 손쉽다.

사이즈 109.5×95.6×113.8cm 가격 38만9000원 문의 www.naspa.co.kr

구석 공간을 좋아하는 아이에게는 플레이하우스가 제격! 아이만의 비밀 공간 플레이하우스에서 더 재미있게 노는 방법과 인기 있는 제품을 소개한다.

Credit Info

기획
이원지·김도담 기자
사진
성나영
모델
지훈(2세), 지우(5세)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헤어·메이크업
박성미
도움말
원민우(원민우아동청소년발달센터 원장), 윤한샘(우리아이언어심리클리닉 원장)
의상협찬
모이몰른·컬리수(02-517-0071), 벤시몽(02-540-4723), 자라(02-512-0728), 꼬까참새(070-7757-0245)
소품협찬
메리봉봉(www.merrybonbon.com), 분트(www.bunt.kr), 숲소리(www.soopsor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