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LIFE

MY.RECIPE.COM

손가락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 유명 셰프의 레시피를 엿볼 수 있는 시대다. 요리에 영 소질 없는 주부도 멋들어진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꿀팁을 알려주는 SNS 계정을 소개한다. 지금 바로 ‘팔로우 잇!’

INSTAGRAM


푸드포르노의 모든 것 

테이스티

www.instagram.com/buzzfeedtasty/

뉴욕의 인터넷 미디어 회사 버즈피드(buzzfeed)의 푸드 섹션인 ‘테이스티(tasty)’. 10년이 넘는 디지털 미디어의 노하우를 자랑하듯 관능적인 음식 동영상으로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쭉쭉 늘어나는 치즈, 샤르르 흘러내리는 초콜릿, 달콤한 생크림을 듬뿍 올린 케이크를 보고 있노라면 푸드포르노가 무엇인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다. 정석보다는 재기발랄한 아이디어 레시피에 가깝다.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음식 사진

그린 키친 스토리 

www.instagram.com/gkstories/

www.instagram.com/luisegreenkitchenstories/

잡지 아트디렉터이자 베지테리언인 데이비드와 뉴트리셔널 테라피스트를 공부 중인 루이스가 베지테리언 쿡북 을 출간하고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삶을 담은 음식을 선보이고 있다. 자연이 전하는 맛과 색감을 그대로 담은 감각적인 사진이 가득해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정도. 아이에게 먹일 건강한 음식 레시피를 찾는 엄마라면 눈여겨보자.

 

 

 KAKAO



최신 푸드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에쎈 

story.kakao.com/ch/essenplus.kakao.com/home/@essen_digital

18년을 지켜온 정상의 요리 전문지인 <에쎈>의 카카오스토리에서는 푸드 트렌드와 매일 반찬 레시피, 전문가의 팁 등 다양한 요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카카오 플러스친구를 론칭해 스토리가 담긴 레시피를 ‘카톡’으로도 받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닮고 싶고 갖고 싶은 그녀의 주방

푸드스타일리스트 메이 

story.kakao.com/ch/maystable

소소한 살림 이야기와 매력적인 레시피로 30만 구독자를 보유한 푸드스타일리스트 메이의 카카오스토리 채널. 일본 음식, 디저트 관련 정보와 각종 매체에 선보인 그녀만의 실속 레시피를 공유하고 있다. 사진과 함께 올리는 글은 조곤조곤 대화하듯 다정함이 묻어나 자꾸만 들여다보게 된다.

 

BLOG


건강하고 사랑스러운 베이킹&스위츠

마이네임이즈예 

mynameisyeh.com

음악과 글쓰기, 여행 그리고 베이킹을 좋아하는 몰리의 블로그. 미국 브룩클린에서 농부인 남편과 살면서 케이크와 쿠키를 굽고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한다. 그녀의 레시피는 중국인과 유대인 부모 밑에서 자라온 환경, 여행, 뉴욕에서의 삶, 미니멀리즘, 계절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이다. 음식뿐 아니라 세계 여행 포스팅을 엿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베지테리언 푸드의 파라다이스

내추럴리 엘라 

naturallyella.com

사진가이자 Vegetarian Kitchen>의 저자인 에린 알더슨은 아버지가 심장병을 앓았던 것을 계기로 베지테리언 음식을 만들기 시작했다. ‘고기 없이 이렇게 맛있는 채식 요리가 많나’ 싶을 정도로 그녀의 블로그에는 채식 레시피가 무궁무진하다. 식사와 디저트, 다이어트 음식, 계절음식, 조리 시간으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원하는 레시피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미국식 동남아 음식이 궁금하다!

버밀리언 루츠 

www.vermilionroots.com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살고 있는 편집자이자 작가인 크리스틴이 자신이 경험한 동남아 요리를 현지에 맞게 블로그에 소개한다. 이는 말레이시아에서 중식 요리사로 살고 있는 아버지의 영향이 크다.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동남아 음식이지만 은근히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동영상 레시피를 참고해 특별한 날, 색다른 동남아 음식을 준비해보면 어떨까?

 

 

훈남 아빠의 섹시한 요리

리얼 푸드 바이 데드 

realfoodbydad.com

삼형제를 키우는 아빠 맷의 블로그로 매일 식사와 간식, 디저트를 소개한다. 눈을 즐겁게 하는 뛰어난 비주얼과 보통 아빠도 따라하기 쉬울 정도의 간편한 레시피로 인기가 높다. 채식보다 육식, 건강한 음식보다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가족에게 추천.

 

YOUTUBE


로망 키친을 선보이다

꿀키의 맛있는 테이블 

www.youtube.com/user/honeykkicook

<꿀키의 밥상>, <꿀키 자취생 홈베이킹> 등의 저자이자 5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디자이너 겸 콘텐츠 제작자인 이상희 씨의 채널.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간단하지만 폼 나는 요리를 선보인다. 햇살이 들이치는 주방, 나무 도마에서 탁탁탁 재료 써는 경쾌한 칼질 소리, 지글지글 고기 굽는 소리 등 주방의 로망을 대리 만족하고 싶다면 지금 클릭!

 

전원생활의 여유로운 쿠킹 타임

키미 푸드 앤 테이블 

bit.ly/22GEEb9

귀촌한 푸드 칼럼니스트 김영미의 유튜브 계정으로 마치 영화 <리틀 포레스트> 같은 정겨운 시골의 삶과 음식이 담겨 있다. 갓 수확한 바질을 갈아 바질페스토를 만들고, 복숭아를 따서 복숭아스무디 만드는 모습을 보면 나도 모르게 전원생활을 꿈꾸게 될 듯. 제육볶음, 고추장찌개, 치즈등갈비 같은 일상적인 요리는 물론 유명한 일본 만화 속 음식까지 다양한 메뉴로 구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선다.

 

쿠킹쇼의 대부 채널

제이미 올리버의 푸드 튜브 

jamieol.com/FoodTube

유튜브 푸드 채널 중 최고의 조회수를 올리는 영국인 셰프 제이미 올리버의 계정. 건강한 밥과 스낵, 재료, 음료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레시피는 물론 스크램블드에그 만들기, 나이프 스킬 같은 소소한 팁도 얻을 수 있다. 네 아이의 아빠인 그는 자신의 가족과 함께 만드는 쿠킹 채널인 패밀리푸드튜브

(jamieol.com/FamilyFoodTube)를 통해 아이들과 함께 요리하기 좋은 레시피도 선보이고 있다.

 

한국판 줄리아 차일드

망치 Maangchi 

www.youtube.com/user/Maangchi

미국에 사는 한국인 유튜버가 자신의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실제 한국 식탁에 올려지는 음식’을 영어로 전파하고 있다. 121만의 구독자를 보유한 에밀리 김의 유튜브 채널인 ‘망치’는 한식 조리법이 미국에서 현지화해 변형되는 것을 염려해 2007년부터 동영상을 제작해 올리고 있다. 외국인을 위한 영어 동영상이지만, 한국 가정에서 따라할만한 메뉴가 많다.

 

손가락 클릭 한 번으로 전 세계 유명 셰프의 레시피를 엿볼 수 있는 시대다. 요리에 영 소질 없는 주부도 멋들어진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꿀팁을 알려주는 SNS 계정을 소개한다. 지금 바로 ‘팔로우 잇!’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취재
양선영(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