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PLACE

아이와 함께 출판사 북카페 나들이

책과 친해지기 좋은 계절이 찾아왔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 데리고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북카페에 가보면 어떨까? 차 한잔 마시며 책을 읽는 여유로움과 작가와의 만남, 도서 할인 등 즐거운 이벤트가 기다린다.

2020-09-03

1 책과 쇼핑, 체험이 어우러진 

M314



최근 예술 전문 출판사 미메시스가 신사옥 1층에 엄마와 아이를 위한 문화 공간 M314를 열었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먹고, 읽고, 쇼핑하고,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을 지향하는 곳으로 문을 열고 들어가면 길쭉하면서 천장이 높은 공간이 펼쳐진다. 

 

미술,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 서적을 선보이는 출판사답게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의 의자가 어른과 아이용으로 각각 구비돼 있고, 테이블 역시 어른용을 그대로 축소해 아이들 키에 맞춰 따로 제작했다. 벽이나 기둥, 계단, 가구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 아이가 부딪히거나 넘어져도 다치지 않게한 세심함도 엿보인다. 

 

자사의 책뿐 아니라 다른 출판사의 책도 비치했으며, 엄마와 아이가 함께 듣는 체험형 수업을 진행한다. 스페인의 신규 아동복 브랜드 ‘타오(The Animals Observatory)’도 만나볼 수 있다.

 

 ● 이용시간 오전 8시 30분~오후 5시 30분(평일), 오전 11시 ~ 오후 8시(주말) 위치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314 ● 문의 031-955-0314, m314.kr

 

 

2 자연과 함께하는 편안한 공간

보리 책 놀이터 

 

 

보리출판사에서 운영하는 ‘책 놀이터’는 책을 읽으며 쉴 수 있는 편안한 쉼터이자 공연과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각 층마다 재미난 이름을 붙여놓았는데 1층 카페테리아는 ‘보리와 철새’,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지하 1층은 ‘개똥이네 놀이터’ 등 자연을 생각하는 보리출판사의 철학이 엿보인다. 

 

2층의 ‘보리 책방’은 사방으로 둘러싸인 책장에서 책을 꺼내 마치 집에서 책을 읽듯이 편안한 자세로 볼 수 있다. 맨발로 들어가게 한 점도 재미있다. 매주 토요일마다 습지탐험대, 철새탐조, 북아트 등 아이들 대상의 체험 행사도 열린다.

 

 이용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월요일 휴관) 위치 경기도 파주시 직지길 492  문의 031-950-9550, cafe.naver.com/borinoribook

 

 

3 넓은 공간에서 쑥쑥 크는 상상력

탄탄 스토리 하우스 



그림 동화 전문 출판사인 여원미디어에서 운영하는 ‘탄탄 스토리 하우스’는 그림책을 감상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200석 규모의 공연장과 전시실, 북카페를 갖추고 있다. 4층에 있는 북카페는 여원미디어에서 출간한 다양한 영유아 및 아동도서 6000여 권이 비치돼 있고, 3~4층의 전시실에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그림책 일러스트를 원화로 전시해놓았다. 

 

특히 200여 종의 딱정벌레를 볼 수 있는 ‘세계 딱정벌레전’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이용 요금도 무료다. 그 밖에 공연이나 체험 행사는 홈페이지에 공지하니 미리 확인할 것. 

 

이용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월요일 휴관) 위치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30 문의 031-955-7660, www.tantani.com

 

 

4 책과 갤러리가 어우러지다

행복한 마음 


‘도서관 같은 서점’이라는 콘셉트로 운영 중인 김영사의 북 아웃렛. 창가 곳곳에 의자를 비치해 어디든 앉고 싶은 자리에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다. 북적거리는 대형 서점과는 달리 카페와 갤러리, 아이 놀이터까지 갖추어 여유로움을 느끼기 좋다. 출간된 지 1년 6개월 이상 지난 도서는 할인 판매하는데, 주니어김영사 책의 비율이 높은 편. 매주 토요일에는 무료 강연회나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강연회는 자녀교육에 관한 부모 대상의 강연이 주를 이루며,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거나 아이 혼자 참여하는 등 체험 프로그램의 종류가 다양하다. 9월 둘째 주 토요일인 10일에는 추석을 맞아 ‘탈 만들기’를 진행한다니 관심이 있다면 전화로 사전 예약할 것. 

 

이용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명절 휴무) 위치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197 ● 문의 031-955-3155, www.gimmyoungjr.com

 

 

5 아이와 떠나는 즐거운 홍대 나들이

카페 창비 


출판사 ‘창작과 비평’에서 운영하는 북카페다. 창비 서교동 사옥 1층에 자리한 이곳에는 창비에서 나오는 책과 계간지 등 5000여 권의 책이 가지런히 꽂혀 있는데, 어른들을 위한 책부터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까지 다양하다. 겹겹이 쌓은 부채꼴 모양의 서가에서 마음에 드는 책을 골라 차를 마시며 여유롭게 독서를 즐기기 안성맞춤. 

 

카페 안쪽으로 들어가면 1인석과 2~3인석은 물론 회의 및 스터디를 할 수 있는 6인석, 10인석까지 준비되어 있다. 서가 중앙에 있는 ‘북 큐레이션’ 섹션에서는 독자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춰 기간별로 주제를 정해 책을 추천하기도 한다. 작가와의 만남이나 북 콘서트, 아이들을 위한 행사도 활발한 편. 

 

이용시간 오전 8시~오후 11시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2길 7  문의 02-322-8626, blog.naver.com/changbi_book

 

 

6 그림책으로 실컷 놀자!

노란우산 



북앤솔루션과 보림출판사가 ‘그림책은 0세부터 100세까지 보는 것이다’라는 모토로 오픈한 그림책카페. 그림책을 직접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두 개의 출판사가 공동 운영을 하다 보니 더 많은 신간을 보다 빨리 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2층 규모의 공간에 그림책 일러스트를 전시하는 갤러리와 꾸준히 사랑받아온 보림출판사의 그림책을 선보이는 ‘세계가 인정한 보림 그림책 20선’, 국내외의 다양한 예술 그림책을 모아놓은 ‘THE COLLECTION’, 매달 한 곳씩 신생 그림책 출판사를 소개하는 ‘이달의 출판사’ 등 다양한 테마의 기획전이 마련된다. 

 

이용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 위치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64 ● 문의 02-323-5004

 

 

​7 내 아이에게 딱 맞는 책을 골라주는

비룡소 책방



지난 4월 어린이책 전문 출판사인 비룡소가 광주광역시 수완동에 책방을 열었다. 들어서면 빼곡한 책들과 비스듬히 세워진 책장이 인상적이다. 비룡소에서 출간한 그림책을 비롯해 50개 출판사의 인기 그림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수많은 그림책 중에서 무엇을 골라야 할지 막막해하는 부모들을 위해 연령별·주제별로 책을 추천하는 ‘북 큐레이션’을 마련하고, 인기 그림책 작가들의 무료 강연과 부모들을 위한 독서지도 강좌도 진행한다. 

 

이용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7시(월·화 휴무) 위치 광주시 광산구 왕버들로 87 ● 문의 062-955-0260

 

책과 친해지기 좋은 계절이 찾아왔다. 이번 주말에는 아이 데리고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북카페에 가보면 어떨까? 차 한잔 마시며 책을 읽는 여유로움과 작가와의 만남, 도서 할인 등 즐거운 이벤트가 기다린다.

Credit Info

기획
지은경 기자
사진
한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