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건강/돌보기

미세먼지 잡는 디톡스 아이템

On June 13, 2016 0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들이에 들뜬 마음도 잠시, 봄이 다 지나도록 황사와 미세먼지 소식이 끊이질 않는다. 바깥나들이도, 청소도 일단 멈출 것. 황사와 미세먼지부터 제대로 알고 대처하자.

 


미세먼지 잡는 디톡스 아이템 세탁세제
피부는 물론 옷에도 미세먼지의 작은 입자가 잘 붙기 때문에 외출했다가 집에 돌아오면 입은 옷을 바로 벗어 세탁해야 한다. 이때 사용하는 세제는 식물 유래 성분으로 안전하게 만든 친환경 제품, 세제 찌꺼기가 남지 않는 세정력이 뛰어난 제품을 고른다.

EDITOR'S PICK
식물성 원료로 만든 친환경 세제
블랑101 고농축 세탁세제&섬유유연제

발암성 물질,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화학물질,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전혀 넣지 않고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식물성 원료, 수중 오염 물질을 완벽히 제거한 정제수를 사용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무가열 처리로 얻은 자연효소(아밀라아제·리파아제·프로테아제·셀룰라아제·EM효소)가 오염을 제거하고 세탁물의 탈취와 섬유복원력을 도와준다. 일반 세제 대비 ⅓ 사용량으로 우수한 세정력과 헹굼성을 자랑하며, 조향 전문가와 함께 개발한 블랑101의 시그니처 향이 세탁 후 오랫동안 포근한 느낌을 갖게 한다. 

 

블랑101 패브릭리프레시는 자몽 추출물, 구연산, 발효주정 등 식물성 원료로 제조해 패브릭제품은 물론 유아용 침구, 아기띠, 유모차, 카시트, 인형 등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블랑101 전 제품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유아동전문점 ‘리틀신세계’를 비롯한 여러 백화점, 유아동 편집매장 및 온라인 디밤비몰(www.dibambi.com)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가격 세탁세제(1ℓ) 2만6000원, 고농축 섬유유연제(1ℓ) 1만9000원, 패브릭리프레시(300㎖) 2만2000원
문의 1577-2969, www.blanc101.com

 


미세먼지 잡는 디톡스 아이템 마스크

호흡기가 약한 아이들은 외출할 때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코나 입을 통해 미세먼지가 들어가면 기관지 천식이나 알레르기성 비염에 걸릴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마스크를 씌워야 하는 것. 

 

마스크는 식약처에서 허가한 제품, 의약외품 및 미세먼지 방지용이라는 문구가 명시된 제품을 고르되 재사용하기보다 여러 개를 준비해 일회용으로 쓰는 것이 위생적이다.

 


EDITOR'S PICK
휴대용 공기청정기, 크리넥스Ⓡ 마스크 시리즈

1.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을 80% 이상 차단하는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PM 2.5/ PM 10 모두 포함). 의약외품으로 KF80 허가 등급을 받아 믿을 수 있다. 

 

유한킴벌리의 특허 기술인 4단 입체 구조, 초정전 필터 등이 4중으로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며, 착용 시 안감이 입술에 닿지 않고, 콤팩트하게 접혀 휴대도 간편하다. 부드럽고 신축성 좋은 이어밴드를 적용하고 코 지지대를 삽입해 착용감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대형, 소형 2종.
추정 판매가 2000원(1개입), 5400원(3개입)
문의 080-022-7007, www.ykbrand.co.kr

2. 크리넥스Ⓡ 베이비 마스크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 캐릭터를 활용한 유아용 마스크. 아이 얼굴에 맞는 편안한 입체 구조를 자랑한다.
추정 판매가 3000원(3개입)

3. 크리넥스Ⓡ 입체마스크
차별화된 3D 입체 구조로 착용감이 편안한 고급형 위생 마스크. 성인용, 어린이용, 베이비용으로 구성.
추정 판매가 1000원(1개입), 3000원(3개입)

4. 크리넥스Ⓡ 건강마스크
3중 구조 필터의 위생 마스크. 3단 접이식 구조, 코 지지대, 신축성이 좋은 이어 밴드로 이루어져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추정 판매가 4000원(5개입)



미세먼지 잡는 디톡스 아이템 물걸레 청소기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릴 때는 평소보다 청소를 자주 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특히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진공 흡입 청소와 함께 물걸레질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청소기를 사용한 후에도 남아있는 미세한 바닥 먼지가 2차 부유를 통해 집안에 떠돌아다닐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진공 흡입 청소 후 손수 물걸레질을 하려면 시간이 많이 들고 과정도 매우 번거롭다.이 같은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진공 흡입 청소는 물론 물걸레질까지 한 번에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등장해 엄마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EDITOR'S PICK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LG 코드제로 핸드스틱 터보 물걸레

핸디스틱 무선 청소기에 물걸레 기능을 더한 제품으로 청소기가 강력한 힘으로 먼지를 흡입하면 물걸레 키트가 남아 있는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닦아준다. 200cc 대용량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우면 105㎡(32평)까지 충분히 청소 가능하며, 물 공급을 조절하는 진공 압력 스위치가 있어 청소하는 내내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흡입력은 뛰어나고 탄소 미세먼지는 발생시키지 않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적용한 점 또한 눈에 띈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분에 약 2만7000번 회전하면서 기존 ‘코드제로 핸디스틱’ 대비 2배 더 높은 흡입력을 자랑하며, 내구성이 좋아 핵심부품인 모터에 대해 10년 무상보증한다. 최대 70분간 연속 사용 가능.
제품명 S86GMW
가격 42만9000원
문의 www.lge.co.kr



미세먼지 심한 날 외출 공식
2015년부터 환경부와 기상청의 관측 데이터를 기반으로 단위면적당(㎥) 미세먼지 양을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4단계로 나누어 예보하는데, 색깔로 구분되어 한눈에 알아보기 쉽다. 

 

미세먼지주의보는 미세먼지의 시간당 평균 농도가 90㎍/㎥ 이상으로 2시간 이상 지속될 때 발령되므로 이때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한다. 또한 공기 중의 미세먼지가 도로나 나무, 건물 등에 내려앉으니 주의보가 해제된 뒤에도 하루 이틀 정도는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부득이하게 외출할 때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황사마스크를 꼭 착용할 것. 시중에 판매하는 천 마스크와 황사마스크는 10㎛ 이하의 미세먼지는 걸러낼 수 없다.

황사마스크는 성능 규격을 KF로 나타내는데 이는 ‘Korea Filter’의 약자로 KF 옆에 표시된 숫자는 미세입자의 차단효율(%)을 나타낸다. KF80, KF94, KF99 세 등급으로 나뉘는데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황사마스크는 KF80이다. 

 

수치가 높을수록 차단 성능이 뛰어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호흡이 조금 불편할 수 있다. 황사마스크의 경우 입자 크기 0.6㎛ 미만의 먼지를 80% 이상 차단해야 식약처의 허가 기준에 통과된다. 

 

미세먼지는 10㎛ 미만, 초미세먼지는 2.5㎛ 미만의 먼지를 뜻하므로 그보다 작은 입자의 먼지까지 차단할 수 있는지 살펴볼 것. 또한 아이는 얼굴이 작아 들뜬 틈새로 황사나 미세먼지가 새어 들어가기 쉽기 때문에 밀착되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땀이 난다고 거즈나 휴지를 마스크 안쪽에 덧대어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마스크와 피부 접촉 부위가 밀착되지 않아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간혹 마스크를 빨아서 쓰기도 하는데 대부분 황사마스크가 정전기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물에 닿으면 기능이 현저히 떨어진다.


PLUS TIP
유용한 미세먼지 예보 애플리케이션

1 우리동네대기질
환경부에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으로 우리 지역의 대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을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4단계로 구분하여 색깔로 쉽게 파악할 수 있고, 미세먼지 농도에 따른 대처 요령도 함께 제공한다.

2 미세미세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해당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준다. 아침, 점심, 저녁, 다음날 아침까지의 미세먼지 농도를 아이콘으로 보여줘 한눈에 확인하기 쉽다. ‘즐겨찾기 설정’을 통해 사용자가 지정한 곳의 미세먼지 농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3 PM10
사용자 위치 기반이 아니라 직접 도시를 검색해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는 방식. 실시간 예보뿐 아니라 발생 원인까지 알려주는 게 특징이다.

<미세먼지> 시리즈 기사

<미세먼지> 시리즈 기사


황사&미세먼지 완전 정복하기
http://www.smlounge.co.kr/arena/article/30476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나들이에 들뜬 마음도 잠시, 봄이 다 지나도록 황사와 미세먼지 소식이 끊이질 않는다. 바깥나들이도, 청소도 일단 멈출 것. 황사와 미세먼지부터 제대로 알고 대처하자.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지은경
사진
이성우
모델
엘레인(7세), 아이오나(6세), 김민효(14개월)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도움말
김영훈(의정부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의상협찬
스텔라맥카트니 by 리틀그라운드·블루독(02-514-9006)

2016년 06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김은혜 기자, 지은경
사진
이성우
모델
엘레인(7세), 아이오나(6세), 김민효(14개월)
스타일리스트
김지연
도움말
김영훈(의정부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
의상협찬
스텔라맥카트니 by 리틀그라운드·블루독(02-514-9006)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