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투브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리빙/푸드

아이들도 좋아하는 봄나물 퓨전 레시피

On March 18, 2016 0

봄이 반가운 이유 중 하나, 새로운 생명력을 듬뿍 담은 신선한 식재료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철 봄나물 식탁 레시피.

유채나물차돌박이샐러드

재료 유채나물 160g, 차돌박이 280g, 올리브유 적당량,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소스(참깨 2큰술, 간장・레몬즙・올리고당 1작은술씩, 마요네즈 4큰술)

how to cook
➊ 유채나물은 깨끗이 씻는다.
➋ 차돌박이는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소금, 후춧가루를 약간 뿌려 살짝 볶는다.
➌ 볼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섞는다.
➍ 접시에 준비한 재료를 가지런히 담고 소스를 곁들인다.

 

참나물크림파스타

재료 참나물 120g, 파스타 320g,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양파 6큰술, 생크림 3컵, 우유 1컵, 파르메산치즈가루 4큰술, 올리브유・소금・통후추 약간씩

how to cook
➊ 참나물은 깨끗이 씻는다.
➋ 파스타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쫄깃하게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➌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볶아 노릇해지면 참나물과 파스타를 넣고 좀더 볶다가 생크림을 붓는다.
➍ 여기에 우유와 파르메산치즈가루를 넣고 볶다가 소금, 통후추로 간한다.

 

원추리나물왕새우구이

재료 원추리나물 200g, 블랙타이거(왕새우) 8마리, 소금・후춧가루・올리브유・적당량씩, 소스(올리브오일 3큰술, 라임즙 2큰술, 화이트와인・ 식초・레몬즙 ・다진 양파・꿀 1큰술씩, 다진 바질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cook

➊ 원추리나물은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담갔다가 건진다.
➋ 블랙타이거는 통째로 깨끗이 씻어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➌ 접시에 원추리나물과 블랙타이거를 가지런히 담고 분량의 재료를 섞은 소스를 곁들인다.

 

두릅나물불고기롤

재료 두릅 8개, 소고기(불고기용) 240g, 김 2장, 따뜻한 밥 3공기, 소금 약간, 참기름・올리브유・마요네즈 약간씩, 양념장(간장・배즙・양파즙 2큰술씩, 청주 1큰술, 설탕 1작은술)


how to cook

➊ 두릅은 손질해서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다.
➋ 볼에 소고기와 양념장을 넣고 잘 버무려 재운다.
➌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②의 불고기를 넣어 볶는다.
➍ 볼에 따뜻한 밥과 참기름, 소금을 넣고 고루 섞는다.
➎ 김발에 랩을 깔고 ④의 밥을 고루 편 다음 김을 ¼ 등분해 올리고 ①의 두릅과 ③의 불고기를 올린 뒤 마요네즈를 살짝 짜 넣고 돌돌 만다.

 

세발나물피타브레드

재료 세발나물 40g, 강력분 250g, 인스턴트 드라이이스트 7g, 설탕 6g, 소금 2~3g, 올리브유 10g, 미지근한 물 120㎖

how to cook

➊ 세발나물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믹서에 곱게 간다.
➋ 볼에 강력분, 설탕, 소금, 드라이이스트를 체에 쳐서 넣는다.
➌ 여기에 ①의 세발나물과 올리브유, 미지근한 물을 넣으면서 반죽해 어느 정도 찰기가 생기고 부드러워지면 하나의 덩어리로 뭉친다.
➍ ③의 반죽을 랩으로 씌워 구멍을 뚫어 작은 볼에 담고 따뜻한 물을 부은 큰 볼에 넣어 발효시킨다.
➎ ④의 반죽이 2배로 부풀면 가스를 빼고 네 덩어리로 나눈 다음 밀가루를 뿌리면서 밀대로 얇게 민다.
➏ ⑤의 재료를 210℃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 10분 정도 노릇하게 굽는다.

※ 피타브레드는 이스트를 넣어 발효시켜 만든 둥글고 편평한 모양으로 중동의 대표적인 빵이다.

봄이 반가운 이유 중 하나, 새로운 생명력을 듬뿍 담은 신선한 식재료를 만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철 봄나물 식탁 레시피.

Credit Info

기획
박솔잎 기자
사진
이성근
요리ㆍ스타일링
박용일(YONG STYLE)
어시스턴트
남경현, 조아정

2012년 03월호

이달의 목차
기획
박솔잎 기자
사진
이성근
요리ㆍ스타일링
박용일(YONG STYLE)
어시스턴트
남경현, 조아정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