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페어런팅

하늘 천 땅 지 어린이 한자교실

초등학교 입학 전 한자급수시험 도전이 필수 코스로 꼽히는 요즘. 서점 학습지부터 전집, 방문학습지까지 대세 한자교육 프로그램을 모았다.

 

 

1. 애플비 ▶ 노래하는 한자 그림책 하늘 천 땅 지 

한자의 음과 훈, 뜻을 ‘작은 별’, ‘나비야’, ‘열 꼬마 인디언’ 등 친숙한 멜로디에 담은 한자 동요 그림책. 한자능력검정시험 7급과 8급에 해당하는 한자 70자를 담았다. 1만4000원 

 

2. 한솔교육  한솔한자 

일상생활 속 어휘를 주제별로 학습하는 유아·초등 대상의 방문학습 프로그램. 평소에 자주 쓰는 어휘와 교과서 속 단어를 놀이와 이미지로 익힐 수 있다. P, A~F단계로 구성됐으며 현재 미취학 아동을 위한 P단계와 초등 1~2학년을 위한 A단계가 출시됐다. 3만8000원(월 기준)

 

3. 웅진주니어  곰돌이 한자카드 

한자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을 위한 백자문(百字文) 카드. 몸, 사람, 요일, 숫자 등을 주제로 구성하여 해당하는 대표적인 한자를 익힐 수 있다. 총 102장. 1만6000원

 

4. 교원 올스토리  2016 솔루토이 한자

얼굴, 음식, 학교 등 30가지 주제별 동화를 읽으며 한자급수 7~8급에 해당하는 한자를 익힌다. 숨은한자찾기, 붙임 딱지,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해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 본책 30권, 별책 워크북 3권, 한자카드 150장, 한자 읽기 필름, 돋보기로 구성. 36만원   

 

5. ㈜태그엔  일주일 한자 띠벽지 하루 한 번 스티커 

일주일에 5개의 한자를 ‘그림문자 → 색문자 → 먹문자 → 스티커’ 4단계에 걸쳐 학습하는 띠벽지. 스티커를 붙이며 재미있게 한국어문회에서 주관하는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 50자를 익힐 수 있다. 띠벽지 30장, 스티커 150장 구성. 1만2000원

 

초등학교 교과서에 한자와 한글을 섞어 쓰는 ‘한자 병기 방안’이 뜨거운 감자다. 당초 2018년 3~4학년 교과서에, 2019년부터는 5~6학년 교과서에 적용할 예정이었지만 거센 반대 여론에 부딪혀 최종 결정이 늦춰진 상황. 하지만 유아 한자 학습에 대한 열기는 여전하다. 유치원에서 한자 방과 후 수업을 듣거나 단체로 한자급수시험을 보러 가는 것이 더 이상 낯설지 않다. 

 

한자는 우리말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특히 공부할 때 쓰이는 학습 용어의 90%가 한자어로 이루어져 어릴 때부터 한자를 익혀두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것이 사실. 하지만 무작정 외우게 하기보다 한자의 뜻을 알고 생활 속 주제로 친근하게 접근해야 한다. 최근 교원은 아이들의 일상을 주제로 한 한자전집을 출시했고, 한솔교육도 유아·초등 대상의 방문학습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서점에서도 유아용 한자 교재, 한자카드, 한자 그림책 등이 당당히 한 코너를 차지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초등학교 입학 전 한자급수시험 도전이 필수 코스로 꼽히는 요즘. 서점 학습지부터 전집, 방문학습지까지 대세 한자교육 프로그램을 모았다.

Credit Info

기획
이아란 기자
사진
이혜원
제품협찬
교원(www.kyowoneedu.com), ㈜태그엔 (www.saealedu.co.kr), 한솔교육(www.eduhansol.com), 애플비(www.applebeebook.co.kr), 웅진주니어(www.wjjuni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