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플레이스

오후의 간식 한 그릇 ②

맛뿐 아니라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까지 갖춘 간식 메뉴가 궁금하다면 주목하자. 5세 딸아이를 키우는 요리연구가 김영빈이 제안하는 우리 아이의 오후 간식 레시피.

흑미견과찹쌀컵케이크

재료 흑미가루 1컵, 다진 견과류·우유 ½ 컵씩, 달걀 2개, 설탕 ¼ 컵, 쌀눈유 3큰술, 베이킹파우더 1½ 작은술, 건포도(또는 말린 크랜베리) 1큰술

how to cook
1.
견과류는 팬에 살짝 볶아 식히고, 건포도는 설탕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려 송송 다진다.
2. 흑미가루와 베이킹파우더는 체에 2~3번 내린다.
3. 볼에 달걀을 풀고 설탕을 넣어 거품을 단단하게 올린다.
4. ③에 우유와 쌀눈유를 넣고 잘 섞는다.
5. 여기에 ②를 넣고 가볍게 섞은 다음 견과류와 다진 건포도를 넣는다.
6. 컵케이크 틀에 기름종이를 깔고 ⑤의 반죽을 70% 정도 담은 뒤 김 오른 찜통에서 15분쯤 찌거나 180℃의 오븐에서 25분쯤 굽는다


 

현미밥식빵롤

재료 현미밥 ¼ 공기, 잡곡식빵 2장, 게맛살 ¼ 개, 슬라이스 치즈 2장, 다진 채소(양파·당근·애호박) 2큰술, 마요네즈 1큰술, 소금·후춧가루·식용유 약간씩

how to cook
1.
잡곡식빵은 테두리를 자르고 밀대로 평평하게 민다.
2. 현미밥은 다진 채소와 함께 기름 두른 팬에 소금, 후춧가루 간하여 노릇하게 볶는다.
3. 게맛살은 끓는 물에 데쳐 잘게 다진다.
4. 볼에 ②의 볶음밥과 게맛살,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린다.
5. 식빵에 치즈를 깔고 ④를 올려 돌돌 말아 랩으로 감싸 고정한 뒤 한입 크기로 썬다.


 

콘미트감자채팬케이크

재료 감자 1개, 소고기 다짐육 5큰술, 옥수수(통조림) 2큰술, 양파 ¼개, 달걀 ½개 분량, 슬라이스 치즈 ½ 장, 식용유 ½큰술, 소금·후춧가루·다진 파슬리 약간씩

how to cook
1
.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곱게 채 썰어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해 15분쯤 잰다. 양파도 곱게 채 썬다.
2. 옥수수는 체에 담아 끓는 물을 끼얹은 뒤 굵직하게 다진다.
3. 소고기 다짐육은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빼고 소금, 후춧가루로 살짝 밑간한다.
4. 달걀은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풀고, 슬라이스 치즈는 굵직하게 다진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밑간한 감자와 다짐육, 옥수수를 볶는다.
6. 감자가 말갛게 익으면 달걀물을 붓고 동그랗게 만들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 뜨거울 때 다진 파슬리와 잘게 썬 슬라이스 치즈를 뿌린다.

tip 감자에 살짝 소금 간을 해두면 녹말물이 나와 따로 밀가루를 넣지 않아도 서로 잘 달라붙는다.

1일 필요 영양에 맞춘 108가지 일품요리 한 그릇 아이 밥

한 그릇 아이 밥 1일 필요 영양에 맞춘 108가지 일품요리 

5세 딸아이의 엄마이자 방송, 잡지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요리연구가 김영빈 선생이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일품요리를 소개한다. 워킹맘이다 보니 매일 아이에게 밥과 국, 반찬을 일일이 챙겨주기가 쉽지 않다는 걸 실감하고 한 그릇만으로도 필요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레시피를 모은 것. 전문 영양사가 제시한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은 메뉴를 아침ㆍ점심ㆍ간식ㆍ저녁별로 적정 칼로리에 맞춰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김영빈 지음, 수작걸다 펴냄, 232페이지, 1만4300원

맛뿐 아니라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까지 갖춘 간식 메뉴가 궁금하다면 주목하자. 5세 딸아이를 키우는 요리연구가 김영빈이 제안하는 우리 아이의 오후 간식 레시피.

Credit Info

기획
박솔잎 기자
사진·자료제공
<한 그릇 아이밥>(김영빈 지음, ‘수작걸다’ 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