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네이버포스트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플레이스

속 든든한 영양 만점 수프 레시피

추운 겨울에는 따끈한 국물 요리가 최고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맛도 고소해 아이들도 잘 먹는 수프는 한 끼 식사는 물론 야식으로도 제격. 겨울 제철 재료로 뚝딱 만드는 참 쉬운 수프 레시피.

굴 크림수프

재료 굴 8개, 양파 ½개, 감자 1개, 생크림 ½컵, 다시마국물 1½컵, 크루통·올리브유·소금·후춧가루 약간씩

how to cook
❶ 굴은 흔들어 씻은 뒤 물기를 빼고, 양파와 감자는 굵게 다진다
❷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감자와 양파를 볶는다.
❸ 믹서에 ②와 생크림, 다시마국물을 넣고 곱게 간다.
❹ 냄비에 ③을 넣고 끓이다가 굴을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 뒤 크루통을 곁들인다.

tip 굴은 간 무나 소금을 뿌려 살살 비빈 뒤 체에 담아 물에 여러 번 헹구면 이물질이 제거된다. 너무 오래 끓이면 살이 단단해져 맛이 떨어지니 살짝만 익힌다.

 

단호박유자수프

재료 단호박 300g, 양파 ½개, 우유 ½컵, 생크림 1컵, 유자청 1큰술, 버터 1작은술, 소금 약간

how to cook
❶ 단호박은 반 잘라서 씨를 제거하고 쪄낸 뒤 껍질을 벗긴다.
❷ 양파는 채 썰어 버터 녹인 팬에 볶는다.
❸ 믹서에 ①, ②, 우유를 넣고 간다.
❹ 냄비에 ③과 생크림을 붓고 중불에 올려 끓어오르면 유자청을 넣고 소금으로 간한다.

tip 단호박은 껍질에도 영양분이 많으므로 깨끗이 씻어 껍질째 이용해도 좋다. 수프에 유자청을 넣으면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매생이게살수프

재료 매생이 10g, 게살 50g, 닭육수 2컵, 다진 마늘·굴소스 1작은술씩, 맛술 ½작은술, 물전분·소금·참기름 약간씩

how to cook
❶ 매생이는 여러 번 물에 흔들어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다.
❷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게살, 다진 마늘을 볶는다.
❸ ②에 닭육수를 붓고 굴소스, 맛술을 넣어 끓인다.
❹ 여기에 매생이를 넣고 소금으로 간한 뒤 녹말물을 넣어가며 농도를 맞춘다.

tip 매생이는 너무 오래 끓이면 선명한 녹색이 검어지고 특유의 맛도 떨어지므로 3분 정도 끓일 것.

 

연근들깨수프

재료 연근 200g, 감자 1개, 양파 ½개, 우유 2컵, 들깨가루 1큰술, 연근칩·올리브유·소금· 후춧가루·꿀 약간씩

how to cook
❶ 연근과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굵직하게 다져 끓는 물에 데친다.
❷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굵게 다진 양파를 볶다가 투명해지면 연근과 감자를 넣고 볶는다.
❸ 믹서에 ②와 우유를 넣고 곱게 간다.
❹ 냄비에 ③과 들깨가루를 넣고 끓이다가 소금, 후춧가루, 꿀로 간을 맞춘다.
❺ ④에 연근칩을 곁들인다.

tip 연근을 삶을 때 물에 식초를 넣으면 갈변을 막고 떫은맛을 없애준다.

 

홍합토마토수프

재료 홍합 300g, 토마토 2개, 미니 옥수수 4개, 양파 ½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물 1컵, 화이트 와인 ½컵, 올리브유·소금·후춧가루·파슬리 약간씩

how to cook
❶ 홍합은 이물질이 없도록 깨끗이 씻는다
❷ 토마토는 칼집을 내 뜨거운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긴 뒤 굵게 다진다.
❸ 양파는 채 썰고, 미니 옥수수는 2등분한다.
❹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다진 마늘, 양파, 토마토, 미니 옥수수를 볶는다.
❺ 여기에 홍합을 넣고 뚜껑을 덮어 익힌 뒤 홍합이 입을 벌리면 화이트 와인을 붓고 한소끔 끓인다.
❻ ⑤에 물을 넣고 한소끔 끓으면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고 파슬리를 뿌린다.

tip 홍합은 굵은소금을 뿌리고 박박 문질러 껍데기에 붙은 이물질을 제거하고 실끈은 손으로 떼어낸다. 깨끗이 손질하지 않으면 맛이 텁텁하고 음식에 이물질이 떠다니니 주의할 것.

추운 겨울에는 따끈한 국물 요리가 최고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맛도 고소해 아이들도 잘 먹는 수프는 한 끼 식사는 물론 야식으로도 제격. 겨울 제철 재료로 뚝딱 만드는 참 쉬운 수프 레시피.

Credit Info

기획
김은혜 기자
사진
이주현
요리&스타일링
김형님(형님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