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멈칫하는 순간

`할까? 말까?`를 고민하는 순간에도 당신의 피부는 이미 망가지고 있다. 시작이 반, 인내는 그 나머지 반이다.

UpdatedOn September 08, 2011



 Q 계속되는 야근과 스트레스로 피부가 폭삭 늙어버린 것 같아요. 평소 기름기가 철철 넘쳐났는데, 이젠 피부가 건조하다 못해 쪼글쪼글해진 느낌이라니까요. 
 A 스트레스가 괜히 만병의 원인이겠나. 자율신경계, 내분비계, 면역계에 영향을 끼치니 피부가 상하는 것도 당연한 얘기다. 스트레스로 푸석푸석하고 민감해져 평소보다 약해진 피부는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스로 보호하기 위해 멜라닌 색소를 과다 생성한다. 결국 얼굴은 칙칙하게 변하고 잡티가 생길뿐더러, 수분 함량이 줄어들어 건조한 피부로 바뀌게 된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턴오버 주기가 흐트러지고 피부는 그 상태로 계속 망가진다. 거기다 잦은 음주와 흡연은 불난 집에 기름을 들이붓는 격이다. 잘못된 생활 습관과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스트레스가 피부 나이를 10년 정도는 늙게 만드는 것이다. 급한 불을 끄기 위한 해결책은 딱 하나다. 유·수분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것이다. 피부 관리에서 수분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시중에는 이미 피부 밸런스를 회복시켜주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있다. 이런 제품들을 구입할 때는 몇 가지를 따져보아야 한다.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주는지, 피부 깊숙한 노폐물을 제거하는지, 모공을 탄력 있게 관리해주는지 말이다. 남자의 피부는 여자보다 최대 20% 정도 두껍기 때문에 회복을 위해선 여자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따라서 값비싼 여성용 기능성 화장품을 구입하기 보단, 남성의 피부에 최적화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그러나 그전에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심리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고서는 아무리 좋은 화장품도 무용지물이다.   
Buy It  + 1 피부 유·수분 밸런스에 효과적인 토너. 트러블 진정과 홍조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스킨 밸런싱 토너 177ml
2만5천원 폴라 초이스 제품. 2 피부 내에서 충족되지 못하는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며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키는 하이 퍼포먼스 모이스처라이저 50ml 7만2천원 앤쏘니 제품.
3 희귀한 버섯 성분을 함유해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를 준다. 닥터 와일 메가 머쉬룸 스킨 릴리프 페이스 로션 50ml 9만5천원 오리진스 제품. 4 생기 없는 피부에 활력을 제공하고, 피부 깊숙한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주는 포어 이펙트 컨피던스 토너 110ml
2만2천원 쏘내추럴 제품. 5 지친 피부와 눈가에 수분과 활력을 주는 이드라 맥 C+ 50ml 3만8천원대 비쉬 옴므 제품. 

Q 30대가 되고 나니 피부 노화가 급속히 진행돼요. 피부 탄력도 예전 같지 않고 주름도 보이기 시작했어요. 이미 늦었나요?
A 가장 좋은 건 20대부터 꾸준히 관리하는 거다. 남자의 경우 여자에 비해 잔주름이 티가 나지 않아 주름에 무심할 수 있으나 곧 굵은 주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소홀히 했다간 큰일 난다. 20대에는 표피세포가 제 기능을 발휘해 미세한 주름을 예방하지만 30대 중반을 넘어가면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을 잃으면서 서서히 주름이 자리 잡게 된다. 결국 20~30대에 어떻게 관리를 했느냐가 미래 당신의 얼굴을 결정하게 되는 것이다. 주름 관리라고 해서 괜히 거부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매달 적금을 붓듯이 관리하는 습관을 들이면 크게 어려운 일도 아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피부 관리의 가장 기본은 수분 공급이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탄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남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스킨과 로션 정도로는 피부에 필요한 수분량을 충족시키지 못하므로 수분 크림과 에센스 정도는 챙겨 발라야 한다. 특히, 지금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더욱 건조해져서 탄력이 떨어지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그다음, 수분 공급만큼 중요한 것이 영양 공급이다. 주름 관리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을 찾고 있다면 세포 재생을 돕는 레티놀,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코엔자임, 피부 노화를 막는 비타민 A· C·E, 주름 개선을 돕는 엘라스틴과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위주로 구입해야 한다. 주름 관리 제품을 발랐다고 해서 단기간에 버라이어티한 효과를 기대해선 안 된다. 미래를 위한 피부 재테크라 생각하고 인내심을 기르자.
Buy It  +  6 콜라겐을 보존하고 수분 손실을 예방하며, 레티놀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가 진행되는 피부에 활기를 준다. 리지스트 베리어 리페어 모이스처라이저 50ml 3만4천원 폴라 초이스 제품. 7 자외선에 의한 노화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소 에센스, 주름을 감소시키는 콜라겐 에센스, 피부 보호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항산화 에센스가 함유된 리페어웨어 레이저 포커스



링클 & 포토 데미지 코렉터 30ml 9만원 크리니크 제품. 8 얼굴 윤곽과 피부 톤, 탄력 개선을 한 번에 관리하는 에센스. 블랙 퍼펙트 롤온 에센스 50ml 6만5천원 헤라 옴므 제품. 11 미세 자극을 차단하는 민감성 피부 전용 노화 방지 에센스. 리더믹[+] 40ml 6만5천원대 라로슈포제 제품. 12 비타민 A의 피부 세포 재생 작용을 통해 탄력을 증진하고 노화 방지를 돕는다. 비타민 A 트리트먼트 45g 6만1천원 앤쏘니 제품.  

Q 아이 크림을 꼭 발라야 하나요? 눈가 주름은 연륜 있는 남자의 상징 아니던가요?
A 당신이 조지 클루니 정도 된다면 모르겠지만, 피부 관리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아이 크림은 꼭 챙겨 발라야 한다. 얼굴 중 주름이 가장 먼저 자리 잡는 곳이 바로 눈 주위다. 얼굴 주름의 경우 자외선 노출이나 피부 보호막이 약해져서 생기지만 눈가 주름은 우리가 평소 움직이는 눈 근육 때문에 생긴다. 놀랍게도 눈 근육은 하루에 약 1만 번이나 움직인다. 거기다 눈 주위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얇은 데다 꽤 건조한 편이다. 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될 수밖에 없는 조건이다. 시술을 할 게 아니라면 결국 전용 아이 크림으로 꾸준히 관리를 하는 것밖에는 방법이 없다. 토너를 바른 다음 바르는 것이 좋다. 세안 후 건조해진 눈가 피부에 조금이라도 빨리 수분을 공급해야 하기 때문이다. 적은 양을 덜어내어 약지나 새끼손가락으로 눈가 뼈를 따라 가볍게 두드려서 흡수시킨다. 이때 눈가의 안쪽으로는 바르지 않는다. 그리고 매일 아침저녁 바르면 낮 시간 동안의 피부 보호와 밤 시간 동안의 피부 재생에 효과적이다.
Buy It  +  9 영양 공급, 보습으로 눈가의 탄력 저하, 건조를 개선해 탱탱하게 가꿔준다. 아이 크림 21g 4만5천원 앤쏘니 제품. 10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고 생기 있는 눈매로 가꿔주는 크렘므 꽁뜨르 드 이으 인텐시브 아이 컨투어 크림 15ml 35만원 끌레드뽀 보떼 제품.

Q 뭘 해도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 때문에 정말 골치가 아프네요. 파란색 기름종이로 얼굴을 닦는 것도 남사스럽고요.
A 남자를 남자답게 만드는 남성호르몬이 하는 일 가운데 별로 달갑지 않은 것이 피지 분비를 과도하게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넘쳐나는 피지를 틀어막을 수도 없는 노릇 아닌가. 결국은 철저한 세안과 피지 컨트롤 제품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되찾아주는 방법이 제일이다. 특히 지성 피부는 세안이 중요하다. 클렌저 거품을 풍부하게 내어 얼굴에 마사지하듯 살살 문지르고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미온수로 충분히 헹궈낸다. 세안제를 고를 때는 피부의 보습막을 지켜주는 동시에 항균·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포함된 것을 고른다. 세안 후에는 트러블을 케어할 수 있는 토너를 꼼꼼히 바른다. 피부에 적합한 토너만 잘 골라 써도 트러블은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으니 말이다. 지성용 화장품에는 ‘매티파잉’ ‘클래리파잉’ 등의 용어가 쓰여 있으니 이런 제품들을 고르면 된다. 만약 외출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얼굴이 번들거리기 시작했다면 유분기를 일시적으로 제거하는 제품을 구비하는 게 좋다. 가장 쉬운 방법은 기름종이를 사용하는 것이지만, 자칫 피부에 필요한 피지까지 흡수해서 피지를 과잉 분출할 염려도 있으니, 기름종이 대신 물티슈처럼 쓸 수 있는 타월렛이나 번들거림을 방지하는 미스트로 관리하는 게 좋다.
Buy It  + 13 휴대가 간편한 피지 조절 물티슈로 과다한 유분을 닦아내고 피부에 활기를 준다. 오일 컨트롤 타월렛 3팩X30장 3만5천원 랩시리즈 제품. 14 피지를 흡착해 산뜻한 피부를 유지하는 동시에 모공을 커버하고 피부 결점을 완화한다. 샤인 스타퍼 인스턴트 매트 피니시 위드 마이크로스펀지 테크놀러지 30ml 2만6천원 폴라 초이스 제품. 15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나 유분이 과도할 때 바르면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커버해주는 포어 이레이저 HD 파우더 11g 2만7천원 닥터영 제품. 16 얼굴에 수시로 뿌려 피지를 조절할 수 있는 닥터 오일 솔루션 미스트 60ml 6천원 에뛰드 하우스 제품.

Q 갑자기 늘어난 잡티와 지난여름의 흔적이 얼굴에 남아 있네요. 거무튀튀한 게 너무 없어 보여요.
A 휴가를 다녀온 뒤 애프터 선케어를 한 상태라면 지금쯤 본격적인 화이트닝에 돌입해야 한다. 단순히 표면의 잡티를 없애고 새하얀 피부로 되돌리기 위한 것이 아니다. 진정한 화이트닝은 피부 속에서부터 시작된다. 잡티로 인해 피부 톤이 칙칙해 보이는 것을 미리 예방하고, 이미 생긴 잡티는 완화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야 하는 것이다. 최근의 화이트닝 제품은 이런 피부 미백 기능은 기본이고 자외선 차단, 보습, 각질 제거 등 얼굴빛을 밝히기 위한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거기다 안티에이징의 영역과도 연계해 토털 케어를 지향하고 있다. 화이트닝 제품은 장시간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부디 몇 번 찍어 바르고 효과가 없다고 내팽개치는 일은 없으리라 믿는다.
Buy It  +  17 트러블의 흔적을 즉각 완화시키고 피부를 환하게 관리하는 화이트닝 세럼 20ml 3만2천원 어반랩 by 쌍빠 제품. 18 민감성 피부를 위한 무자극 화이트닝 에센스. 센시 화이트 트리플 액션 인텐스 화이트닝 에센스 30ml 6만8천원대 라로슈포제 제품. 19 농축된 유효 성분들과 모이스처라이저 성분이 색소 형성을 억제하고 환한 피부를 유지한다. 센서티브 화이트 세럼 블랑쉬쌍 50ml 6만원 아벤느 제품.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불가리 워치의 대담함
  • 2
    세상을 이끄는 틱톡 크리에이터들
  • 3
    '0개 국어설'에 대한 초아의 입장은?
  • 4
    이강인의 세 번째 집은?
  • 5
    내 눈을 위하여

RELATED STORIES

  • BEAUTY

    에이전트 H의 향수

    에이전트 H의 모험심에는 제동을 걸 수 없다. <미션파서블-영광의 레이서>를 통해 더 강인하고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준 에이전트 H가 그의 취향을 온전히 담은 향수, <아레나 옴므 플러스>와 아프리모의 협업으로 탄생한 ‘트리플에이’를 들었다.

  • BEAUTY

    내 눈을 위하여

    극심한 환절기, 건조한 눈가에 영양을 공급하고 노화 방지를 돕는 제품들.

  • BEAUTY

    가을에도, 남자에게도 어울리는 장미향 향수 5

    핑크 빛 여린 장미 말고, 중성적이고 미묘한 장미 향취를 담아낸 향수들을 소개한다. 쌀쌀해진 요즘 계절과도 제격인 향수 다섯.

  • BEAUTY

    가을 향수

    가을의 감각을 일깨우는 느긋하고 풍성한 향.

  • BEAUTY

    Untact Grooming

    지금 가장 현실적인 그루밍.

MORE FROM ARENA

  • FASHION

    여름이 지나도 신는 슬리퍼

    패션 브랜드들이 여름이 아닌 가을, 겨울을 겨냥해 만든 슬리퍼 넷.

  • INTERVIEW

    빈지노 '시간은 제멋대로 흐르고' 미리보기

  • FEATURE

    엘레이와 라일리의 요트 라이프

    목적지가 어딘지는 중요하지 않다. 목적은 여행 그 자체다. 바람에 의지해 세계를 항해하는 사람들이 있다. 바람이 요트를 어디로 이끌지, 무엇을 발견하게 될진 아무도 모르지만 그런 것도 중요치 않다. 눈부신 밤하늘의 별들을 만나고, 망망대해에서 서로만의 존재를 느끼고, 투명한 바다에 뛰어들거나, 돌고래와 유영하며 살아가는 삶. 요트를 집 삼아 세계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자유에 대해 말한다.

  • FASHION

    고유한 이름의 스니커즈

    저마다 고유한 이름을 간직한 새 시즌 스니커즈.

  • SPACE

    우리 동네 딴 나라

    골목을 이국적인 풍경으로 만든 마법 같은 네 곳.

FAMILY SITE
닫기 오늘 하루 다시 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