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NEW 1858

정통 미네르바 시계 정신을 계승한 몽블랑 1858 컬렉션.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된 ‘워치스 앤 원더스 제네바 2022’에서 선보인 신제품 중에서 새로운 탐험 정신으로 확장된 몽블랑 1858 컬렉션의 세 가지 모델을 살펴봤다.

UpdatedOn May 12, 2022

/upload/arena/article/202205/thumb/50963-487391-sample.jpg

MONTBLANC 1858 Iced Sea Automatic Date

몽블랑은 2015년 1858 컬렉션을 론칭한 이후 꾸준히 라인업을 확장해왔다. 탐험가 정신을 보여주는 올해의 신제품, 몽블랑 1858 아이스드 씨 오토매틱 데이트는 몽블랑 산지의 빙하 호수를 연상시킨다. 몽블랑 디자이너들이 몽블랑 산괴의 가장 큰 빙하, 얼음의 바다를 의미하는 메르드글라스에서 본 빙하의 질감에 매료돼 시계 페이스에 옮긴 것이 이 시계의 첫 단계였다. 수천 년에 걸쳐 얼어붙었던 빙하의 질감을 두께 0.5mm에 불과한 시계 다이얼에 구현하기 위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회귀했다. 거의 잊어가던 그라테 부아제 방식을 도입해 불규칙적인 심도와 광채를 표현했는데, 블루, 그린, 블랙으로 전개되는 다이얼의 세 가지 색상 역시 다른 기후에 놓인 빙하의 색을 구현한 것이다. 레저와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몽블랑 1858 아이스드 씨 오토매틱 데이트는 기대 이상의 시계. 소금물, 저항, 충격 저항 등 엄격한 기준을 제시하는 ISO 6425 인증을 받았고, 별도의 몽블랑 랩 5백 시간 테스트를 완수했다. 새롭게 추가된 스테인리스 스틸 브레이슬릿 역시 이 시계의 매력적인 장점이다.

20~16mm의 갈수록 좁아지는 테이퍼드 형태의 스틸 브레이슬릿은 착용감도 뛰어나지만 도구 없이 빠르고 손쉽게 러버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다. 게다가 손목에서 미세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특히 잠수복 위에 착용하기에 용이하다. 몽블랑 1858 아이스드 씨 오토매틱 데이트 스트랩은 바닷속에서도 내구성을 유지하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고무 소재를 채택했다. 믿음직한 다이버 워치답게 41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바이컬러 세라믹 단방향 회전 베젤을 갖췄다. 케이스백에는 3D 양각으로 빙산과 빙하 아래를 탐험하는 스쿠버다이버의 모습을 인그레이빙했다. 프로즌 다이얼로 빙하의 깊은 속을 들여다보았다면, 그 반대로는 빙하 호수의 풍광을 내다볼 수 있다.

MONTBLANC 1858 Minerva Monopusher Chronograph Red Arrow LE88

민간과 군용 비행을 시작하던 1920년대부터 1930년대는 항공 산업의 중요한 시기였다. 일찍이 미네르바 매뉴팩처는 파일럿 워치의 선두 위치를 차지하며 초기의 핵심적인 스톱워치와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를 소개했다. 몽블랑 1858 미네르바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레드 애로우 LE88은 몽블랑의 이러한 모험 정신이 깃든 오리지널 모델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눈에 띄는 특징이라면 역시 18K 화이트 골드 소재의 플루티드 베젤과 카운트다운 측정을 위한 붉은 화살촉 모양의 인디케이터, 레드 애로우다. 군용 시계로 납품되던 오리지널 모델의 레드 애로우와 마찬가지로 외부 회전 베젤과 연동하는 레드 애로우로 다양한 방식의 카운트다운 타이머로 활용할 수 있다. 42mm 케이스 속 다이얼 외곽에는 텔레미터 스케일을, 중앙에는 달팽이 모양의 타키미터 스케일을 탑재해 오리지널 레드 애로우 다이얼 디자인을 충실하게 따랐고 3시, 9시 방향에 각각 30분 크로노그래프 카운터와 스몰 세컨드 카운터를 탑재했다. 큼직한 아라비아숫자 인덱스와 핸즈에는 어두운 곳에서 녹색으로 발광하는 베이지 슈퍼 루미노바를 코팅해 레트로한 인상을 더한다. 몽블랑 1858 미네르바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레드 애로우 LE88은 88개 한정 제작해 자랑스러운 유산의 가치를 강조했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205/thumb/50963-487395-sample.jpg

 

MONTBLANC 1858 The Unveiled Secret Minerva Monopusher Chronograph

몽블랑은 많은 시계 애호가들을 매혹시킬 만한 발칙한 시도를 한 시계도 선보였다. 몽블랑 언베일드 시크릿 미네르바모 노푸셔 크로노그래프는 케이스백을 통해 무브먼트를 감상한다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바꿔놓은 시계다. 언뜻 스켈레톤 워치처럼 보이는 이 시계의 다이얼이 곧 크로노그래프의 무브먼트다. 1백65년 미네르바 역사상 처음 시도되는 방식인 만큼 메종의 유서 깊은 수동 와인딩 무브먼트인 MB 16.29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칼리버를 채택했다. 몽블랑은 시계 다이얼 방향에서 감상할 수 있는 무브먼트의 놀랍도록 안정적이고 아름다운 작동을 위해 부품을 21개 추가하는 기술적인 면모를 보여주면서도 참조 번호의 마지막 숫자를 거꾸로 뒤집어 MB 16.29를 MB 16.26으로 표시하는 식의 위트를 잃지 않았다. 또한 1927년 미네르바 디자인에서 플루티드 베젤을 차용해 지극히 현대적인 타임피스에 몽블랑의 상징을 더했다. 전 세계 18개 생산되는 라임 골드 버전과 5개8 한정 수량의 스테인리스 스틸 버전 모두 기술적으로나 미적으로 완벽히 훌륭한 시계. 두 가지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완벽을 향해 전념하는 몽블랑의 장인정신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이상
Cooperation 몽블랑(1670-4810)

2022년 05월호

MOST POPULAR

  • 1
    이민기, “제 나이에 맞게 역할을 해내는 배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 2
    Greenery Days
  • 3
    SPRING, SPRING
  • 4
    고급 시계 3라운드
  • 5
    BEFORE SUNSET

RELATED STORIES

  • FASHION

    예술과 기술의 경지

    루이 비통은 지난 3월, 호화로운 태국 푸껫을 배경으로 새로운 하이 워치 & 하이 주얼리를 선보였다. 메종의 놀라운 공예 기술, 하이 워치메이킹의 정수가 깃든 혁신적인 패러다임에 대한 면밀한 기록.

  • FASHION

    제네바에서 일어난 일

    올해 4월 9일부터 15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시계 박람회 ‘워치스 앤 원더스 2024’가 열렸다. 거기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을 모아 전하는 2024 시계 트렌드 가설.

  • FASHION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면도를 일상의 작은 즐거움으로 만들어 줄 수동 면도기.

  • FASHION

    과감함과 귀여움

    튜더 펠라고스 FXD 알링기 에디션에서만 볼 수 있는 스포츠 시계의 매력.

  • FASHION

    SPRING, SPRING

    솟아오르는 스프링처럼 힘차게 생동하는 봄의 기운.

MORE FROM ARENA

  • LIFE

    필요한 세계

    형형색색의 빛깔, 유려한 곡선, 화려한 무늬, 기하학적인 구조. 사물의 미학을 위해 필요한 패턴과 구조의 세계.

  • REPORTS

    Editor's View

    삶의 지식에 주목해야 한다. 매달 세상은 소식의 아우성이다. 모두 수용하려면 과부하가 걸린다. 선별의 묘가 필요하다.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지닌 에디터들이 콕 집어 선별한 이슈들과 그들의 생각을 담았다. 당신이 알아야 할 지금 이 순간의 시선. <아레나> 에디터 네 명이 당신의 머릿속을 꽉꽉 채워줄 거다. 기대해도 좋다.

  • REPORTS

    2017-2018 Game of Thrones

    전문가보다 더 잘 아는 축구 덕후 알베르토 몬디와 만나 2017-2018 UEFA 챔피언스리그에 대해 분석하고 예측했다. 단 하나의 우승컵을 차지할 팀은 어디일까?

  • AGENDA

    내 몸 보수하기

    봄은 시작하기 좋은 계절이다. 새로운 걸 시작하는 것도 좋겠지만, 이미 가진 것들을 고치고 다듬는 시작도 좋다. 보수로 보수하자.

  • AGENDA

    육공방

    입에 침을 고이게 하는 8가지 육가공품.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