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CAR MORE+

Over the Bridge

서울 다리에서 목격한 스포츠카들의 질주.

UpdatedOn May 08, 2022

3 / 10
/upload/arena/article/202205/thumb/50939-487192-sample.jpg

 

AUDI e-tron GT

조용하고 빠르다. 전기모터의 매끈한 소음과 함께 e-트론 GT는 움직인다. 흔들림도 없이. 구름 위를 미끄러지는 듯하다. 매혹적인 움직임이다. e-트론 GT는 아우디의 전동화 기술력이 집약된 모델이다. 굳이 장르로 규정하자면 스포티한 그란 투리스모다. 파워트레인을 살펴보자. 앞뒤 차축에 각각 전기모터를 장착했다. 최대출력 530마력과 65.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부스트 모드 사용 시 시속 100km까지 4.5초 만에 도달한다. 강력한 가속력은 e-트론 GT를 몰아붙이게 한다. 차축 사이에 위치한 배터리는 낮은 차체의 무게중심을 더 낮춰준다. 낮은 무게중심만큼 든든한 게 있던가. 또 전방과 후방 차축 사이의 하중 분포가 50대50에 근접한다. 완벽한 균형 상태에서 운전대를 이리 틀고 저리 틀어본다. 운전자의 생각을 읽는 듯 e-트론 GT는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정확히 움직인다. 구동 방식은 사륜이다. 기계식보다 5배 빠른 전자식 콰트로를 탑재했다. 미끄러운 노면이나 빠른 코너링에서 적절하게 힘을 분배한다. 더 열심히 달리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
가격 1억4천3백30만원

/upload/arena/article/202205/thumb/50939-487194-sample.jpg

VOLKSWAGEN The new Arteon

에메랄드가 연상되는 색이다. 색 이름은 킹피셔 블루 메탈릭. 보석 같은 색을 입은 아테온은 도로에서 존재감이 강하다. 신형 아테온은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쓴 차다. 부분변경 모델이라 그렇다. 기존 패스트백 디자인을 세련되게 다듬었다. 캐릭터 라인은 더욱 날카롭고, LED 헤드라이트와 이어지는 라디에이터 그릴 라이팅과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는 우아해졌다. 캐릭터 라인의 뚜렷한 인상은 실내로 이어진다.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수평선은 실내를 넓어 보이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안정감을 전한다. 편의 장치에도 변화가 있다. 신형 아테온에는 ‘멀티펑션 스티어링휠’이라는 터치 인터페이스가 적용됐다. 운전대에서 터치와 햅틱 반응으로 음악이나 내비게이션 등을 조작할 수 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한국형 내비게이션,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제스처 컨트롤과 근접 센서, 터치와 음성 인식 등 어지간한 기능은 다 갖췄다. USB-C 타입 포트도 부족함 없이 넉넉하게 채웠다.
가격 5천4백90만원

/upload/arena/article/202205/thumb/50939-487195-sample.jpg

JAGUAR New F-PACE SVR

F-PACE는 재규어 최초의 SUV이자 스포츠카 감각을 지닌 모델이다. 여기에 SVR 마크가 붙었다. 성능은 한 차원 높이고 럭셔리한 감성까지 겸비했다. 첫인상은 단단하다. 볼륨 있는 보닛과 부드럽게 이어져 단단한 바위 같은 모습이다. 여기에 3D 메시 패턴의 그릴을 적용해화 려한 느낌을 연출했다. 전체적인 실루엣은 날카롭지 않다. 하지만 달리는 감각은 예민하다. 파워트레인은 5.0L V8 슈퍼차저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는 71.4kg·m를 발휘한다. 강력한 힘은 시속 100km까지 4.0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 286km/h까지 달린다. 강력한 힘을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다. 토크 벡터링 시스템과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등은 고속 주행에서 안정감을 선사한다.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IDD) 기술이 적용된 AWD 시스템도 든든하다. 엔진, 변속기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의 반응을 비교하며 접지력을 유지하기 위해 바퀴에 토크를 배분한다. 이 정도면 까다로운 주행 환경도 겁낼 것 없겠다.
가격 1억3천1백77만원

3 / 10
/upload/arena/article/202205/thumb/50939-487193-sample.jpg

 

PORSCHE Carrera 4s GTS

전통을 유지하는 일은 어렵다. 빠르게 변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수십 년 전 디자인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건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포르쉐 911은 포르쉐의 디자인 유산을 이어오고 있다. 911 카레라 4 GTS는 포르쉐의 아름다운 실루엣을 간직했다. 여기에 독특한 요소를 더했다. 고광택 마감의 블랙 컬러를 강조해 911 GTS만의 개성을 강조했고, 전후면과 사이드 실에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했다. 헤드라이트 림과 주간 주행등 주변은 어둡게 처리했다. 메이크업만 조금 바꿨을 뿐인데 인상이 더 강렬해졌다. 진짜 매력은 달릴 때 드러난다. 터보차저 3.0리터 수평대향 6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490마력에 최대토크 58.2kg·m를 발휘한다. 시속 100km까지 3.3초 만에 도달한다. 강력한 힘은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과 8단 PDK 변속기가 제어한다. 민첩하게 변속하며 막힘없이 힘을 끌어낸다. 실내는 포르쉐의 최신 인테리어 언어가 적용됐다. 시트 중앙, 스티어링휠 림, 도어 핸들, 암레스트, 기어 레버 등은 모두 레이스 텍스 소재로 마감했다. 연결성이 향상된 신형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는 다루기 쉽다. 스마트 기기와 연결도 간편하다.
가격 2억4천10만원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원태

2022년 05월호

MOST POPULAR

  • 1
    클래식의 정수, 미니멀한 디자인의 수동 면도기 4
  • 2
    이 자리를 빌어 '싱어게인' 작가님들께 사과드립니다
  • 3
    NEO GENDER
  • 4
    NEW THING's
  • 5
    새로 오픈했습니다

RELATED STORIES

  • CAR

    괴짜 자동차

    저마다의 이유로 10년 뒤에는 완전히 사라질지도 모를 자동차들을 타봤다. 이 차 한 대쯤은 지금 모습 그대로 남아도 좋지 않을까 싶었다.

  • CAR

    뒷자리에서

    럭셔리 세단의 진면목은 역시 뒤에 있다. 직접 뒤에 타보고, 오늘날의 젊은이를 뒤에 태우며 느낀 것.

  • CAR

    5와 E

    5시리즈와 E클래스는 외모도 성격도 다르지만 가격은 비슷하다. 그렇다면 두 차의 어떤 점이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할까? 5시리즈와 E클래스 차주들에게 들어본 독일 차 구매기.

  • CAR

    오늘의 하이브리드

    내연기관차보다 심심하고 전기차보다는 유지비가 비싼 차. 혹은 내연기관차보다 경제적이고 전기차보다는 운용이 편한 차. 오늘날의 하이브리드는 어떤 모습일까? 네 대의 차로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살폈다.

  • CAR

    혹한기 운전

    겨울에 자동차로 호연지기를 키우는 방법. 지붕 열고 달리기, 전기차로 강원도 가기. 어땠을까. 두 가지 중 뭐가 더 고됐을까.

MORE FROM ARENA

  • FASHION

    에르메스 스플래시 도쿄

    세계의 도시를 부유하며 에르메스 남성 유니버스를 확장시키는 컬렉션이 이번에는 도쿄에서 개최되었다.

  • INTERVIEW

    김옥은 옻칠을 벗긴다

    ‘옻칠’과 ‘벗긴다’는 말은 연결될 수 없었다. 정통 옻칠이란 열 번이고 스무 번이고 칠하며 완벽한 미감을 만들어내는 일이었으니까. 그러나 김옥은 ‘벗겨내며 칠하는’ 옻칠로 자신만의 아트 퍼니처를 만들고 있다.

  • ARTICLE

    Youthful

    젊음이라는 조각과 기억에 대한 일곱 가지 초상.

  • AGENDA

    디제이 입문서

    배우고 익히는 남자들을 위한 다양한 클래스가 인기다. 흥이 많은 당신에게 360사운즈의 디제이 재용(Jeyon)이 ‘디제잉 입문학개론’을 강의한다.

  • LIFE

    10시 10분 그리고 1분

    얻는 게 있으면 잃는 것도 있다. 크리스마스라고 다를 것 없다. 에디터들이 축복의 밤에 잃은 것과 얻은 것을 고백한다. 담담한 어조로 솔직하게.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