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슈퍼스타, 김동은

신인왕 김동은의 최종 목표는 세계 랭킹 1위. 더 이상 라이징 스타 혹은 루키로 불리기엔 그는 이미 더 높이 날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UpdatedOn March 04, 2022

Rookie Of The Year
Be Ambitious

2021년 KPGA 신인왕을 차지한 김동은의 행보는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 중이다. 그의 야망은 결코 작지 않으니까.

/upload/arena/article/202203/thumb/50368-481280-sample.jpg

블랙 아노락 점퍼, 카고 팬츠 모두 캘러웨이 어패럴 제품.

/upload/arena/article/202203/thumb/50368-481282-sample.jpg

방풍 안감 베스트, 라운드 티셔츠 모두 캘러웨이 어패럴 제품

/upload/arena/article/202203/thumb/50368-481279-sample.jpg

트리플트랙 디자인을 적용한 후디 캘러웨이 어패럴 제품.

/upload/arena/article/202203/thumb/50368-481277-sample.jpg

클래식한 디자인의 브이넥 스웨터, 폴로 셔츠, 그레이 체크 울 팬츠 모두 캘러웨이 어패럴 제품.

/upload/arena/article/202203/thumb/50368-481281-sample.jpg

라이트 블루 방풍 점퍼, 화이트 팬츠 모두 캘러웨이 어패럴 제품.

/upload/arena/article/202203/thumb/50368-481276-sample.jpg

그러데이션 로고 스웨터, 모크넥 스트레치 티셔츠, 트레치 원단 화이트 팬츠 모두 캘러웨이 어패럴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2203/thumb/50368-481278-sample.jpg

 

데뷔와 동시에 많은 걸 이뤘다. 국가대표, 우승, 신인왕 그다음 목표는?
2021년은 목표했던 걸 다 이룬 것 같다. 신인왕도 받고 우승도 하고. 평생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남는 해가 아닐까 싶다. 특히 신인왕은 딱 한 번밖에 기회가 없으니 더 그렇다. 궁극적 목표가 있다면 세계 랭킹 1위다.

역시 목표는 클수록 좋다. 그럼 앞으로 김동은 하면 어떤 수식어가 붙었으면 좋겠나?
슈퍼스타?(웃음)

골프의 매력이 무엇이라 생각하나?
왜 빠져들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질 않지만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라운딩할 때 종일 즐겁게 놀 수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레 골프를 좋아하게 된 것 같다.

골프를 처음 시작한 계기가 있었나?
초등학교 시절 온라인 게임으로 접했는데 실제로 해보면 어떨까 하는 호기심이 생겨 시작했다. 그리고 이렇게 직업이 되어버렸다.

골프를 시작하고 나서 이전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아침잠이 진짜 너무 많아서 일찍 일어나는 게 힘들었는데, 운동을 시작하면서 규칙적인 루틴을 지키며 살게 된 것 같다.

시합 중에 계속 스스로 하는 다짐이 있다면 무엇인가?
기다리자. 제대로 지켜지지는 않지만 매사에 항상 한 템포 기다리려고 노력한다.

시합에 나서기 전 항상 챙기는 게 있는지 궁금하다.
안약.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한데 시즌은 항상 봄에 시작한다. 그렇다 보니 가장 먼저 챙기게 되는 게 안약이다.

골프 말고 다른 좋아하는 게 있나?
NBA. 요즘 리그 시즌이라 매일 챙겨 본다. 유튜브로도 많이 찾아본다. 실제로 하면 재밌을까 해서 몇 번 해봤는데, 농구는 잘 못하겠더라. 보는 걸 좋아한다.

덩치가 큰 편은 아닌데 비거리를 많이 내는 비결은 무엇?
일단 멀리 쳐야겠다는 생각을 하면 세게 친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이게 생각보다 어렵다. 힘을 주면 밸런스가 깨지기 마련이니까. 세게 쳐도 잘 맞히기 위해서는 연습이 필요하다.

캘러웨이와 함께하게 되었는데, 어떤 브랜드라고 생각하나?
클럽이나 어패럴은 스타일도 중요하지만 좋은 제품은 손에 잡았을 때나 입었을 때 착 감긴다는 느낌이 있다. 캘러웨이가 내게 딱 그랬던 것 같다. 같이 재미있는 걸 많이 해봤으면 좋겠다.

나만의 골프웨어 스타일링이 있다면?
클래식보다는 조금은 캐주얼하게 입으려고 노력한다. 정석대로 입는 것보단 편안하게.

어떻게 입는 골퍼가 멋지다고 생각하나?
자연스러워 보이는 룩. 불편하지도 않고 너무 격식에 어긋나지도 않는, 딱 그 정도.

2022년에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
다승. 해외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으면 좋겠고.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김린용
Guest Edior 이영표
Model 김동은
Hair & Make-Up 구현미
Assistant 오연주

2022년 03월호

MOST POPULAR

  • 1
    문수진, “내가 듣고 부르고 싶은 음악으로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요.”
  • 2
    제네바에서 일어난 일
  • 3
    Very Big & Small
  • 4
    배우 이영애가 들려주는 평소의 생각들(feat. 취미, 고민, 작품 그리고 돈까스)
  • 5
    새로 오픈했습니다

RELATED STORIES

  • INTERVIEW

    이민기, “제 나이에 맞게 역할을 해내는 배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배우 이민기의 <아레나> 5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권정열, “10CM 음악의 근간은 결핍인 것 같아요.”

    10CM 권정열의 <아레나> 5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문수진, “내가 듣고 부르고 싶은 음악으로 앨범을 만들고 싶었어요.”

    싱어송라이터 문수진의 <아레나> 5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라도, 지창욱 2024 새로운 캠페인 영상 및 화보 공개

    지창욱과 함께한 라도 캡틴 쿡 하이테크 세라믹 스켈레톤 캠페인이 공개됐다.

  • INTERVIEW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단단한 눈빛이 돋보이는 송중기의 <아레나> 5월호 커버 공개!

MORE FROM ARENA

  • LIFE

    반려견과의 모험

    미국의 국립공원, 스웨덴의 북부 지역, 부산 바다, 제주도와 한국의 산. 반려견과 함께 걷고, 타고, 오르고, 캠핑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반려견과의 여행 후 인생이 달라졌다고 했다.

  • ARTICLE

    [Live] 엠포리오 아르마니 남성 FW19 패션쇼

    EMPORIO ARMANI FALL WINTER 2019-2020 Men’s Fashion Show

  • REPORTS

    배우면서 화장품 만드는 남자

    마냥 관심이 있어서, 좋아서 화장품을 만들었다. 이 남자는 자신의 딸을 위해 만든 화장품으로 시작해 아시아 여성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자신이, 부인이, 딸이 믿고 쓸 수 있는 화장품으로 절대적 신뢰를 획득한 남자. 그는 지금도 열심히 배우면서 화장품에 대한 깊이를 확장하고 있는 코스토리 김한균 대표다.

  • CAR

    다섯 번째 바퀴

    차를 모는 여러 즐거움 중에는 손맛도 있다. 각 브랜드를 상징하는 네 대의 차를 모아 스티어링 휠을 들여다봤다.

  • FASHION

    지금, 한국 모델

    한국 남자 모델들이 세계 패션 신의 중심에 등장하는 것도 이제 익숙한 일이 돼버렸다. 2017 S/S 런던, 밀라노, 파리, 뉴욕 패션 위크에선 또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데뷔 15년 차부터 1년이 채 안 된 신인까지, 각기 개성과 성향이 다른 모델 11명에게 같은 질문을 던졌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