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LIVE AGAIN

새로운 나를 위한 위대한 도전,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9’의 우승자들이 이전과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아레나> 카메라 앞에 섰다.

UpdatedOn June 15, 2021

/upload/arena/article/202106/thumb/48301-456129-sample.jpg

지난 2016년 시즌 1을 시작으로 아홉 번째 시즌을 맞은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는 매나테크의 체성분 및 피트니스 브랜드인 트루헬스의 제품력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7주 동안 건강한 변화에 도전하는 챌린지형 콘테스트다.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9’은 코로나19 시대에도 시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건강하게 체성분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폭넓은 도전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지금까지 7천3백여 명의 도전자들이 참여해 만들어낸 7주간의 도전 성공기는 건강한 체중 조절이라는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만의 장점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건강한 변화에 도전한 도전자들의 성공기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트루헬스의 우수한 제품력과 더불어 남다른 수상 특전에 있다. 특히 퍼펙트 바디 부문 우승자들에게는 <아레나>의 화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한다. <아레나>는 시즌 6부터 총 네 번의 챌린지를 함께하며 놀라운 ‘기적’을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우리가 만난 참가자들은 하나같이 ‘신기하다’고 입을 모았다. 숱한 다이어트에 도전해왔지만, 몸이 더 건강해지는 경험은 처음이었다는 것. 못 믿겠다면,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9’ 우승자들의 얘기에 귀 기울여보시길.

/upload/arena/article/202106/thumb/48301-456128-sample.jpg

이소현

퍼펙트 바디 개인전 여성 부문 우승자

늘 평균 몸무게를 유지하던 이소현의 몸에 변화가 온 건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부터다. “학교도 비대면 수업으로 바뀌고,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니 야금야금 살이 찌더라고요.”
그러던 어느 날 체중계에 올랐다가 깜짝 놀란 그녀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녀가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다름 아닌 절식이었다. 하지만 이내 문제가 생겼다. 흔히 말하는 요요현상이었다.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다 보니까 미치도록 먹고 싶은 음식들이 생기더라고요. 굶기와 폭식을 반복하게 됐죠.”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따로 있었다. 극심한 빈혈 증세가 찾아온 거다.
“갑자기 머리가 핑 도는 게, 심할 때는 1분 이상 진정될 때까지 가만히 있어야 하는 일이 점차 늘어났어요.”
그런 그녀에게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9’에 참가를 권유한 이는 다름 아닌 어머니였다. 솔직히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다는 이소현은, 이제 매나테크의 홍보대사를 자처한다.
“체중 감량에도 성공했지만 굶지 않다 보니 빈혈 증세가 정말 많이 호전됐어요. 저처럼 건강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upload/arena/article/202106/thumb/48301-456127-sample.jpg

정현묵

퍼펙트 바디 개인전 남성 부문 우승자

정현묵은 촉망받는 야구 선수였다. 하지만 고교 시절 겪은 ‘사고’는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어놓았다.
“부상으로 수술을 했는데 재활에 실패했어요. 더 이상 야구를 할 수 없었죠.” 그는 그 당시를 절망적이었다고 회상한다.
“초등학교 때부터 야구만 해왔는데, 제가 뭘 할 수 있겠어요. 무엇보다 꿈이 사라진 거잖아요.” 좌절감은 폭식을 불러왔다.
“야구를 그만두고 계속 살이 쪘어요. 급기야 100kg이 넘는 거구가 됐죠.”
그런 그를 독려하기 위함이었을까.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9’에 온 가족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가족이 없었으면 중간에 포기했을지도 몰라요. 아버지와 같이 뛰고, 어머니 누나와 등산을 하면서 많은 동기 부여가 됐죠.”
그렇게 10kg 이상 체중 감량에 성공한 그는 매나테크의 제품력에 깜짝 놀랐다고 한다.
“전 운동을 오래 해서 잘 알거든요. 매나테크 제품을 섭취한 뒤로 몸이 항상 가벼워요. 피로감도 덜하고요.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를 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건강을 되찾자는 목표로 도전해도 좋을 것 같아요.”

/upload/arena/article/202106/thumb/48301-456126-sample.jpg

류의도, 김예진, 장유나

퍼펙트 바디 단체전 우승자

류의도와 김예진, 장유나는 같은 피트니스센터의 회원이다. 하지만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9’에 도전하기 전까지는 얼굴도 모르는 사이였다. 그녀들이 한 팀으로 뭉치게 된 건 목표가 같았기 때문이었다.
“저희 퍼스널 트레이닝 강사가 시즌 6의 우승자예요. 선생님이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를 통해서 변하는 과정을 두 눈으로 지켜봤기 때문에, 저희도 그렇게 되고 싶었죠.”
그동안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는 류의도와 김예진, 장유나는 지난 7주간의 경험이 ‘기적’ 같았다 얘기한다. 특히 김예진과 장유나는 그동안 수많은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이렇게 배가 안 고픈 건 처음이었다고.
“매나테크 제품을 섭취하면 이상하게 힘이 나요. ‘오늘은 쉬어야지’ 하다가도 운동을 안 할수가 없다니까요.”
무엇보다 ‘셋이 함께했기에 우승의 ‘영광’을 얻은 것 같다‘고 입을 모은다.
“요즘은 서로 살 빠진 모습에 깜짝 놀라곤 해요.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도 좋은데,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9’를 통해 좋은 친구까지 얻었네요.”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이승률
PHOTOGRAPHY 오태일
STYLIST 천유경
HAIR 조동근
MAKE-UP 제롬

2021년 06월호

MOST POPULAR

  • 1
    브랜딩 이상의 브랜딩
  • 2
    사카모토 류이치에게
  • 3
    발리로 떠나는 이유
  • 4
    당일치기 벚꽃 구경 어떠세요?
  • 5
    배리 X 조슈아

RELATED STORIES

  • INTERVIEW

    이희준이 할 수 있는 일

    이희준은 내내 배우로서 자신의 몫에 대해 말했다.

  • INTERVIEW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성한빈&김지웅의 새로운 매력이 담긴 <아레나> 디지털 커버 미리보기

  • INTERVIEW

    브랜딩 이상의 브랜딩

    서울에 온 PSG 브랜딩 디렉터 파비앙 알레그레를 만났다. 멋이나 부리는 사람일 거라는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다. 이들은 미래를 향해 일하고 있었다.

  • INTERVIEW

    곽동연, “궁금함과 신뢰를 동시에 주는 배우가 되면 좋겠습니다.”

    <눈물의 여왕> 배우 곽동연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배우 송하윤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MORE FROM ARENA

  • LIFE

    WHO IS THE G.O.A.T?

    ‘The GOAT’라 불리는 레전드 스포츠 스타 BEST 4.

  • LIFE

    진 르네상스

    런더너들이 다시금 진에 취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 그 평범한 진은 아니다.

  • INTERVIEW

    Art Piece with Fashion #연진영

    패션 브랜드와 협업한 국내 가구 디자이너 4인.

  • FASHION

    Be My Valentine

    간추려지지 않는 수만 가지 감정의 형태를 대신해 골드 주얼리에 사랑을 담아 너에게.

  • LIFE

    <애완식물>

    시간의 그물망을 통과해 따뜻한 계절이 오면 식물은 기지개를 펴고 더러 작은 꽃을 틔울 테다. 그 긴 시간 식물의 주인에게는 애지중지 목을 축여주고 햇살을 머금게 하는 일과가 남는다. 어쩌면 식물은 좋은 애완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