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안보현 'MAN FROM EARTH' 화보 미리보기

안보현, 강렬하고 와일드한 화보와 진솔한 인터뷰 공개. “거짓말을 못한다. 진짜니까. 난 그냥 사람다운 사람이고 싶다.”

UpdatedOn May 21, 2021

3 / 10
/upload/arena/article/202105/thumb/48133-453926-sample.jpg

재킷은 준지, 레더 점프수트와 슈즈는 모두 버버리 제품.

재킷은 준지, 레더 점프수트와 슈즈는 모두 버버리 제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2105/thumb/48133-453927-sample.jpg

재킷과 팬츠는 모두 디올 맨, 링은 이오유스튜디오×아몬즈, 네크리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재킷과 팬츠는 모두 디올 맨, 링은 이오유스튜디오×아몬즈, 네크리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3 / 10
/upload/arena/article/202105/thumb/48133-453925-sample.jpg

재킷은 뮌, 이너 슬리브리스는 렉토, 팬츠는 랄프 로렌 제품.

재킷은 뮌, 이너 슬리브리스는 렉토, 팬츠는 랄프 로렌 제품.

배우 안보현의 강렬하고 와일드한 패션 화보가 공개됐다. <아레나 옴므 플러스> 6월호에서 진행한 ‘MAN FROM EARTH’라는 제목의 화보에서 안보현은 뜨거운 태양 아래 담백한 포즈, 단단한 팔뚝과 선명한 복근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카메라 앞에서 그의 여유 넘치는 표정과 포즈에 현장의 스탭들 모두 찬사를 쏟아냈다는 후문이다.

안보현은 어딘지 경이로운 구석이 있는 배우다. 자전거를 타고 서울에서 부산까지 달리는 일. 도배 장판부터 세간살이까지 발품 팔아 채우는 일. 낚시한 생물을 요리해 입안에 들어가기까지의 수고로움을 아는 일. 연고 없는 서울에서 어떤 노동도 마다하지 않으며 배우라는 꿈을 이룬 일. 고생의 맛을 아는 안보현은 무엇이든 스스로 구한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안보현은 캠핑, 낚시, 사이클링 등 아웃도어 취미 활동에 대해 “부산 출신으로, 혼자 타지에서 힐링할 수 있는 것들을 찾기 시작해 찾아온 오랜 취미”라며, “서울에서 부산까지 자전거를 타고 간 적도 있다. 하루에 100KM쯤은 거뜬히 달린다”며 놀라운 체력을 드러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취미 생활이 바뀌더라. 골프를 해보라고들 하는데, 난 아직 그대로다. 지금도 땀 흘리면서 부대끼고, 몸 쓰는 걸 좋아한다.”

직접 발을 굴려 부산까지 가고, 올드카를 캠핑카로 개조하고, 집을 직접 리모델링하고, 낚시한 걸 요리해 먹는 ‘DIY형 인간’ 안보현은 “자급자족하는데 성취감을 느낀다. 서울에 올라와 자취할 때부터 고쳐 쓰고 아껴 쓰는 게 몸에 배어있다. 꿈을 안고 서울에 왔는데, 그렇게 하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없더라”고 밝힌다. 서울에서 자취한 지 11년 차인 그는 처음엔 신림동에서 시작했다. “그곳엔 나처럼 지방에서 온 사회 초년생들이 많았다. 그들의 모습을 보며 나도 자극받아 열심히 살았지.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었다. 투잡, 쓰리잡을 뛰면서 배우의 꿈을 꿨다.”

무명 시절에 대해 담백하고 담담히 밝힌 안보현은 “거짓말을 못한다. 진짜니까. 내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거짓으로 말할 수 없다. 편법 쓰지 않고, 몸을 고되게 움직이는 것 자체를 좋아한다”며 건강한 사고방식을 드러내기도 했다.

직접 기획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양념 치치 않은 ‘찐’ 취미들을 슴슴하게 보여주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는 데 거리낌이 없는 안보현은 “이게 난데 뭐. 그냥 사람다운 사람이고 싶다. 베일에 싸여있는 이미지는 나랑 안 맞는다. ‘어그로’ 끌지 않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채널로 운영하려 한다”는 의도를 밝혔다.

정직하고 단단하게 살아온 그는 “말의 힘”을 믿는다고 말한다. “잘 될 거다, 잘 될 거다. 아침에 늘 하는 목걸이를 채우면서 항상 주문처럼 외우는 말이다. 편지나 사인에도 이 말을 많이 쓴다.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길. 그 말이 나를 이끌어왔고 앞으로도 그러길 바란다.”

한편, 웹툰 원작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을 촬영 중이며 넷플릭스 드라마 <마이네임> 촬영을 마친 안보현은 “지난 해가 <이태원 클라쓰>와 <카이로스>로 안보현을 알린 한 해였다면, 올해는 배우로서 자리매김하는 단단한 해가 되길 바란다. 열심히 촬영한 만큼 얼른 보여드리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안보현의 전체 화보와 진솔한 인터뷰 전문은 <아레나 옴므 플러스> 6월호와 웹사이트(www.smlounge.co.kr/arena)에서 만날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이예지
PHOTOGRAPHY 김참
STYLIST 박선용
HAIR 조천일(JOY187)
MAKE-UP 정경화(JOY187)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Normal Denim
  • 2
    나트랑에 가면
  • 3
    Day After Day
  • 4
    2024-2006
  • 5
    5와 E

RELATED STORIES

  • INTERVIEW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커버를 장식한 세븐틴 조슈아

    동화 속 주인공 같은 조슈아의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 INTERVIEW

    이태구 나왔으니까 재미있겠네

    이태구는 관객들이 이렇게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 인터뷰도 재미있다. 이태구가 나왔으니까.

  • INTERVIEW

    민규가 불렀던 노래

    연예인이 되고 싶었던 소년은 무작정 오디션을 보러 갔다. 거기서 애국가를 부르고 그냥 리듬을 탔다. 그 후 말로 할 수 없는 재능과 연습의 화학작용으로 세븐틴 민규가 되었다. 운동도 연습도 그냥 열심히 하고, 옛날 일은 그냥 잊는다는 민규와 나눈 이야기.

  • INTERVIEW

    류경수는 여전히 재미있다

    연기가 재미있을 것 같아서 배우가 된 사람. 촬영장에서는 구경만 하고 있어도 재미있다는 사람. 류경수가 들려준 연기가 재미있는 이유.

  • INTERVIEW

    WayV’s Horizon

    바다 건너 다섯 도시에서 떠나온 소년들은 오늘의 웨이션브이가 되었다. 다섯 멤버는 한국어로 인터뷰를 나누는 동안 저마다의 말씨로 다정, 단결, 긍정이라는 단어를 꺼냈다. 새로운 여정을 앞두고 WayV(웨이션브이)가 우리 앞에 남기고 간 것들.

MORE FROM ARENA

  • FASHION

    거울 앞에

    손이 잘 닿는 욕실 한구석에 조금 특별한 목욕 용품을 놓아둔다. 어쩌다 한 번씩이라도 심신의 피로를 스르륵 풀어주는 값어치 있는 것들로.

  • LIFE

    <사이버펑크 2077>, 전설이 태어났다.

    ‘먹고 뒤져 XXXX들아’가 한국어로 더빙됐는데 1도 어색하지 않아.

  • FASHION

    건축물과 함께한 미도의 20년

    2022년은 미도가 시대를 초월한 다양한 건축물에서 창의적인 영감을 받은 지 20주년이 되는 해다. 미도가 이를 기념해 브랜드 앰배서더 김수현과 함께한 건축물 영감 20주년 기념 영상을 선보였다.

  • INTERVIEW

    최원영, “<슈룹> 즐거운 분위기에서 연기할 수 있어서 남달랐다”

    배우 최원영의 남성미 넘치는 화보와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The Pioneers : 박찬욱 감독

    박찬욱, 김지운, 한재림, 이병헌. 한국 영화계를 이끄는 여러 세대의 감독이 닐 암스트롱이 달에 착륙할 때 착용한 오메가의 스피드마스터 ‘문워치’와 함께했다. 달을 최초로 밟았던 우주인처럼 매 순간 새로운 이야기를 탐구하는 이들에게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한 적이 있는지, 모두가 반대한 작업에 뛰어든 적이 있는지, 모험이란 어떤 의미인지 물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