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EATURE MORE+

구독 안 하고는 못 베길 유튜버 4

"요즘 뭐가 재미있어?"라고 물으신다면.

UpdatedOn August 06, 2020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2-sample.jpg

 

 피식대학Psick Univ |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구.최.몇? 오늘 기준 324,000명. 웃기는 거에 뿌리를 두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가꾸고 양산한다. 이름 또한 정겨운 ‘피식대학’. 전 연령이 공감할 만한 개그를 뽑아내는 것도 수준급이다.

왜 떴어? 싸이월드 향수를 자극하는 콘텐츠로 스멀스멀 올라오더니 부부의 세계, 직업별 아르바이트 성대모사로 떴다. 말 그대로 빵!

‘피식대학’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가장 인기 있는 ‘피식대학 예능학과’가 있다. 일상생활에 쉽게 접할 수 있는 모습을 ‘맛깔’나게 표현했다. 이거 보고 연습해서 개그 치면 의외로 잘 먹힌다. 시간 되면 따라 해보자.

그중 재미있는 건? ‘피식대학 예능학과’, ‘한사랑산악회’. 예능적 상황 설정을 잘 살렸다. 역시 개그맨 출신답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어색한 게 묘미인데, 여기 들인 공수를 누구보다 알기에 이 채널이 더 끌린다. 노력형 유튜버의 산물이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4-sample.jpg

 

 미션 파서블 | 에이전트H 

구.최.몇? 오늘 기준 518,000명. UDT 출신 에이전트H 교관이 운영하는 채널이다. “불가능은 없다.”라는 그의 신념처럼 무섭게 상승 중이다.

왜 떴어? 우선 200만 유튜브 채널 ‘피지컬 갤러리’에서 선보인 ‘가짜 사나이’ 공이 크다. 강력한 전술 단체 무사트(MUSAT)의 특별 교관인 것도 한몫 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빠져버리는 ‘킬포’ 미소도 성공 요인이다.

‘미션 파서블’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특수부대의 다양한 콘텐츠를 다룬다. 남자가 열광하고 여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유연하게 구성했다. 착한 성품과 다부진 몸매만으로도 시간 가는 줄 모르지만, 그의 반전 매력은 목소리에 있다.

그중 재미있는 건? ‘UDT 훈련썰’, ‘H의 모든것’. “라떼는 말이야.”로 통용되는 남자에게 군대 이야기만큼 좋은 떡밥이 없다. 자꾸 들어도 재미있다. 교관님이 직접 말해주면 더할 나위 없고.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5-sample.jpg

 

 전국진TV – 주작감별사 | 전국진 

구.최.몇? 오늘 기준 158,000명. ‘주작러’가 판치는 요즘 유튜브 생태계를 명확하게 파악했다. 그리고 적중했다. 주작이 의심되면 일단 ‘전국진’부터 찾게 되니까.

왜 떴어? 이유는 간단하다. 주작 유튜버를 잘 감별한다. 한창 주가 올리고 있던 ‘야O마 TV’의 테O라 배터리 방전 영상을 수면 위로 올린 것도 그다. 장학 퀴즈 출신은 뭘 해도 남다른 거 같다.

‘전국진TV’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주작 감별을 기본으로 음원 차트 감별, 사업 관련, 쇼핑몰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실제 “이런 것도?”라고 할 만한 것들도 있으니 영상 볼 때 참고하자.

그중 재미있는 건? ‘전국진’s뇌피셜’. 사람들이 솔깃할 만한 무언가를 잘 알고 있다. 구독자 5만 명을 기념해 만든 ‘주작감별사의 정체 편’은 조회 수가 116만을 육박한다. 지금보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유튜버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8/thumb/45693-422823-sample.jpg

 

 에센스룸 | 김운, 고원탁 

구.최.몇? 오늘 기준 25,800명. 소위 ‘패션 따거’라 불리는 20년 경력의 패션 디렉터가 의류 본질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업계에서도 인정받은 그들의 ‘티키타카’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유익한 정보는 말할 것도 없다.

왜 떴어? ‘확’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꼭 한 번 소개하고 싶었다. 유튜브의 핵심은 재미와 정보에 있다. 이들에겐 그런 ‘짬’이 있다. 3시간 방송해도 오디오가 비는 일이 없다.

‘에센스룸’ 채널에서는 무엇을 다뤄? 패션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브랜드도 소개하고 제품 리뷰도 한다. 여기의 핵심은 실제 종사자의 현실적인 말이다. 인생도 패션도 중요한 건 실전이니까.

그중 재미있는 건? ‘초대손님’ 브랜드 합방과 라이브 방송. 브랜드를 알아가는 재미도 ‘따거’들의 웃고 떠드는 모습도 보기 좋다.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다면, 꼭 한 번 보자. 두 번 봐도 좋다.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차종현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BE POWERFUL' <강철부대> 김민준, 김상욱, 육준서, 정종현 화보 미리보기
  • 2
    골목 점심
  • 3
    여름의 성질
  • 4
    이승윤이라는 이름
  • 5
    도전하는 작가, 육준서

RELATED STORIES

  • FEATURE

    떠나고 싶은 여름

    팬데믹이 지속될수록 여행에 대한 욕망은 더욱 커진다. 여름 여행을 꿈꾸는 에디터의 아이템들.

  • FEATURE

    MUSIC VIDEO NEW WAVE / 정누리 감독

    피드보다 스토리, 한 컷의 이미지보다 몇 초라도 움직이는 GIF 파일이 유효해진 시대. 어느 때보다 영상의 힘이 커진 지금, 뮤직비디오의 지형도도 변화하는 중이다. VR 아티스트, 뮤지션, 영화감독, 시트콤 작가 등 겸업은 기본,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고 각양각색의 개성을 펼치는 MZ세대 뮤직비디오 감독 5인과 그들의 작품으로 읽는 뮤직비디오 뉴 웨이브.

  • FEATURE

    삼삼해도 괜찮아

    마라샹궈보다는 비건 식단에 가깝다. 알싸하고 자극적인 맛은 없는 삼삼하고 건강한 비건 식단. <라켓 소년단>이 딱 그런 느낌이다. 복잡하게 얽혀 있어 두통을 유발하고, 피 튀기는 전쟁을 치르고, 처참하고 잔인한 연출까지 마다않는 장르물들 사이 <라켓 소년단>이 소중하게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 드라마에 속수무책으로 빠져들고 있다. 땅끝마을 농촌 소년 소녀들의 성장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다소 싱거울 수 있는데 왜? 시청자들의 마음에 펌프질할 수 있었던 <라켓 소년단>의 매력을 알아봤다.

  • FEATURE

    급류 속으로 / 미르코베버

    높은 산, 거대한 바위, 그 사이를 파고드는 물길.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쏟아지는 강줄기. 급류다. 카약에 몸을 싣고 급류를 타는 카야커들을 만났다. 고층 아파트 높이의 폭포에서 추락하고, 급류에서 회전하며 묘기를 펼치기도 하는 이들. 그들이 급류에서 발견한 것은 무엇일까.

  • FEATURE

    급류 속으로 / 토마스 락

    높은 산, 거대한 바위, 그 사이를 파고드는 물길.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쏟아지는 강줄기. 급류다. 카약에 몸을 싣고 급류를 타는 카야커들을 만났다. 고층 아파트 높이의 폭포에서 추락하고, 급류에서 회전하며 묘기를 펼치기도 하는 이들. 그들이 급류에서 발견한 것은 무엇일까.

MORE FROM ARENA

  • INTERVIEW

    도전하는 작가, 육준서

    본능적인 색감, 과감한 붓질. 육준서는 주저하지 않는다.

  • TECH

    HOW COME?

    6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 CAR

    시승논객

    뉴 푸조 3008 SUV에 대한 두 기자의 상반된 의견.

  • FASHION

    THE AVENGERS

    신선하고 엉뚱하지만 호화로운 조합.

  • FASHION

    옥택연 'MODERN SENSE' 화보 미리보기

    옥택연 <빈센조> 최강 빌런 벗고, 현실 남사친으로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