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8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August 03, 2020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28-421942-sample.jpg

LEICA D-Lux 7 Black

식사나 산책 혹은 대화가 끊긴 순간. 그럼에도 평화로운 어떤 날. 또는 행복이 얼굴에 드러나는 순간.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기억으로 남기는 것은 카메라의 역할이다. 크기나 기능이 아닌 기본에 충실한 카메라면 충분하다. 더 중요한 것은 그 카메라를 곁에 두는 것이고. D-Lux 7 블랙은 고성능 콤팩트 카메라다. 크기가 작고 조작이 쉬워 라이카 입문자에게는 제격이다. 기존 실버 모델이 전통적인 느낌을 준다면, 풀 블랙 디자인은 세련된 인상이다. 렌즈는 F1.7-2.8의 매우 밝은 ASPH 줌렌즈이며, 35mm 환산 시 24-75mm로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화각을 제공한다. 밝은 조리개는 인물 사진부터 풍경이나 근접 촬영 모두 맑고 선명하게 담는다. 라이카 특유의 사실적인 묘사도 변함없다. 

Q 기대할 만한 최신 기능도 있어?
A 2.76MP의 고해상도 전자 뷰파인더가 장착됐다. 또 후면의 3인치 LCD 스크린은 터치 방식으로 조작이 편리하며, 화면을 터치해 초점을 설정하거나, 노출의 초점 위치를 변경하는 것도 손쉽다. 영상 촬영은 초당 최대 30프레임의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라이카 포토스 앱과도 원활하게 연동된다. 스마트폰으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하고, 사진을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28-421943-sample.jpg

SAMSUNG Galaxy S20+ BTS Edition

갤럭시 S20+ BTS 에디션의 뒷면은 보라색이다. 정확히는 무광의 헤이즈 공법을 적용해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으로 보이는 보랏빛이다. 은은한 광택이 보랏빛을 오묘하게 표현한다. 제품 하단에는 BTS 엠블럼도 새겼다. 자랑거리가 많은 갤럭시 S20+의 장점 중 굳이 하나만 꼽자면 카메라다. 6,400만 화소의 초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했다. 풍경 사진을 촬영한 뒤 한 부분만 확대해도 픽셀이 뭉개지지 않는다. 높은 해상도와 선예도는 디지털카메라가 아쉽지 않은 수준이다. 최대 30배 줌을 지원하는 스페이스 줌 기능이나, 8K 해상도의 영상 촬영도 놀라운 점이다. 

Q 실생활에 유용한 카메라 기능은 뭐야?
A 한 번 찍어서 여러 장면을 뽑는 싱글 테이크 기능이다. 축구 경기를 촬영한다고 가정해보자. 선수들의 개별 플레이 장면을 각각 촬영하려면 선수 숫자만큼 카메라가 필요하다. 하지만 싱글 테이크는 영상 촬영 중 초광각, 라이브 포커스, 타임 랩스 등 다양한 렌즈와 기능이 동시에 작동하며 여러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는 방법이다. 이후 AI를 바탕으로 최대 10개 사진과 4개의 동영상을 추천해준다. 한 번에 14개의 이미지와 영상을 뽑을 수 있다.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28-421941-sample.jpg

PHILIPS S9000 Prestige Black

피부를 보호하며 면도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쉽고 편한 것은 전기면도기다.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 블랙은 세계 최고 수준의 밀착 면도를 구현한다. 피부에 찰싹 붙어서 수염을 절삭하지만 피부를 보호하기 때문에 상처 걱정이 없다. 절삭력의 비결은 특수 나노 기술이 적용된 나노 스틸 정밀 블레이드다. 이름이 어려운데, 설명하자면 이렇다. 칼날이 분당 15만 번 오차 없이 수염을 자른다. 머리카락 굵기의 절반 수준인 얇은 초극막 면도망이 피부에 밀착되어 미세 상처 하나 남기지 않고 수염을 제거한다. 또 면도망을 감싼 링은 특수 코팅해 마찰로 인한 피부 자극을 줄인다. 면도 후 남은 건 보송보송한 피부뿐이다. 

Q 수염 관리도 유용해?
A 수염을 일정한 길이로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은 전기면도기의 매력이다. 필립스 S9000 프레스티지 블랙은 헤드 분리가 매우 쉽다. 면도기 헤드를 분리하고 스마트클릭 프리시전 트리머를 장착하면 수염을 일정한 길이로 관리할 수 있다. 코털 트리머도 제공하니 여러모로 쓸모 있다. 제품은 완전 방수로 습식 면도도 가능하다. 셰이빙 폼과 함께 사용하고, 흐르는 물에 세척 후 건조하면 관리 끝이다.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28-421944-sample.jpg

AUDIO-TECHNICA ATH-ANC300TW

노이즈 캔슬링 없는 무선 이어폰이 흔치 않다. 이제는 더욱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 유용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선보여야 하는 시기다. 오디오테크니카가 출시한 완전 무선 이어폰 ATH-ANC300TW는 어쿠스틱 사운드 공학과 디지털 하이브리드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결합한 제품이다. 5.8mm DLC 코팅 드라이버는 보컬의 숨소리, 기타줄을 튕기는 작은 소리까지 섬세하게 재현한다. 사운드 튜브 안에 들어 있는 초소형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하우징에 탑재된 마이크가 주변 소음을 파악하고 고정밀 프로세서에 전달해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극대화한다. 

Q 외부 소리 들을 수 있어?
A 퀵 히어 스루 기능은 재생 중인 음악 볼륨을 낮추고, 사람의 목소리, 알림 방송 등 주변 소리를 전달한다. 사람들의 목소리를 정확히 잡아내 전하기 때문에 이어폰을 뺀 상태에서 듣는 것보다 또렷하다. 퀵 히어 스루는 3단계로 조절 가능하다. 트리플 노이즈 캔슬링 모드도 있다. 일정한 큰 소음에 특화된 모드와 복잡한 거리에서의 소음 차단, 조용한 환경에서 소음에 반응하는 모드로 구성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원태

2020년 08월호

MOST POPULAR

  • 1
    STUNNING BLACK
  • 2
    봄날의 꽃을 담은 케이크
  • 3
    봄을 일깨워 줄 감각적인 베딩 아이템 브랜드 5
  • 4
    The other sides
  • 5
    나트랑에 가면

RELATED STORIES

  • LIFE

    고르고 고른 신상 시계 4점

    어떤 시계를 고를까? 알아맞혀 보세요.

  • LIFE

    셰리의 향

    달콤한 셰리 위스키 향 사이로 느껴지는 각각의 섬세한 차이.

  • LIFE

    두피는 안녕한가요?

    두피가 빨갛거나 뜨겁거나 뾰루지가 나는 당신을 위한 추천템 6

  • LIFE

    사운드의 진화, 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이 스피커 베오랩 8을 출시했다. 소리는 선명하고 디자인은 어디에 어떻게 두어도 멋스럽다. 뱅앤올룹슨이 늘 그랬듯.

  • LIFE

    봄날의 꽃을 담은 케이크

    화이트데이에는 캔디 말고 케이크를 선물하세요.

MORE FROM ARENA

  • FASHION

    JACKET LIST 16

    포멀한 슬랙스는 물론 스포티한 스웨트 팬츠에도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재킷 모음.

  • REPORTS

    서울에 여름이 온 날

    동시대적 사진가 3인이 포착한 어느 여름의 어느 서울들. 우리는 이렇게 보내겠지. 다시 이 여름을. 서울에서.

  • INTERVIEW

    한동희가 썼던 가면

    한동희는 대화를 나누는 내내 웃음을 머금었다. 지금부터 보게 될 사진 속 한동희는 전부 무뚝뚝함을 연기하는 한동희다. 그 무표정만큼이나 다채로웠던 한동희와의 짧은 대화.

  • LIFE

    삼삼해도 괜찮아

    마라샹궈보다는 비건 식단에 가깝다. 알싸하고 자극적인 맛은 없는 삼삼하고 건강한 비건 식단. <라켓 소년단>이 딱 그런 느낌이다. 복잡하게 얽혀 있어 두통을 유발하고, 피 튀기는 전쟁을 치르고, 처참하고 잔인한 연출까지 마다않는 장르물들 사이 <라켓 소년단>이 소중하게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 드라마에 속수무책으로 빠져들고 있다. 땅끝마을 농촌 소년 소녀들의 성장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다소 싱거울 수 있는데 왜? 시청자들의 마음에 펌프질할 수 있었던 <라켓 소년단>의 매력을 알아봤다.

  • AGENDA

    삼인삼색

    서로 취향이 다른 세 남자가 이달 가장 주목해야 할 차를 시승했다. 의견이 분분하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