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시원한 숍과 브랜드

무엇보다 여름이 제철인 시원한 숍과 브랜드.

UpdatedOn July 30, 2020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2-sample.jpg

사운드 숍 프린트 링거 티셔츠 4만8천원·물총 1만2천원 모두 발란사 제품.

BALANSA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37번길 18 2층
문의 070-8733-0510
홈페이지 balansa.co.kr

발란사는 2008년부터 시작한 부산을 대표하는 로드숍 중 하나. 기본적으로 자신들이 추구하는 빈티지 아이템을 비롯해 360사운드, 퍼피 래디오, 8Ball Town 등 한국의 서브컬처 신을 대표하는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음반을 판매한다. 무엇보다 발란사 로고를 더한 티셔츠, 물총, 컵, 키링, 손세정제 등의 아이템들을 선보이는데, 지극히 사소한 물건들엔 그들만의 쿨한 바이브와 문화가 녹아 있어 구매욕을 한껏 자극한다. 일본에서 찾아오거나, 타지에서 놀러 오는 손님들이 대부분이지만, 아무래도 요즘은 국내 손님들뿐이라고. 이번 여름엔 교토의 ‘Fro Club’과 함께한 로고 티셔츠를 비롯해 일러스트레이터 라번즈의 유쾌한 그림이 담긴 티셔츠와 물통을 선보인다.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3-sample.jpg

반다나 패치워크 반소매 셔츠 12만8천원 라로카 스튜디오 by ETC서울, 데님 쇼츠 6만5천원 토니웩 by ETC서울, 스웨이드 소재 샌들 25만8천원 스티브 모노 by ETC서울, 인디언 비즈 목걸이 14만6천원 노스웍스 by ETC서울 제품.

ETC SEOUL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10길 11 B1
문의 070-7520-9801
홈페이지 etcseoul.com

하와이안 셔츠를 찾을 땐 ETC서울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ETC서울은 한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해외의 유서 깊은 브랜드나 트렌디한 브랜드를 소개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템을 시기적절하게 선보이는데, 그중에서도 여름을 위해 구비한 화려한 셔츠 브랜드 라인에 특히 주목할 만하다. 이를테면 로버트 J.C 하와이 같은 하와이의 전통적인 셔츠 브랜드를 비롯해 빈티지 반다나를 셔츠로 리메이크하는 태국의 라로카 스튜디오 같은 것. 물론 그 외에도 비즈 장식과 실버 소재로 이뤄진 액세서리 브랜드 노스웍스, 아일랜드 슬리퍼 등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여름 룩이 가능하다.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4-sample.jpg

시어서커 소재의 깅엄 체크 셔츠 10만2천원·부엉이 프린트 티셔츠 3만2천원·카고 쇼츠 11만2천원·목걸이 7만5천원·메시 하이커 캡 3만9천원 모두 케일 by 더 로우스트 마운틴 제품.

THE LOWEST MOUNTAIN

주소 서울시 양천구 목동중앙북로 119 2F
문의 070-8231-0446
홈페이지 www.cayl.co.kr

더 로우스트 마운틴은 하이킹 브랜드 케일(CAYL)이 만든 쇼룸이자 편집숍. 때문에 케일을 주축으로 여타의 클라이밍 용품과 몇몇의 슈즈 등을 갖추고 있다. 케일은 하이킹 브랜드치고, 굉장히 차분한 편. 전체적인 색감은 흙, 돌, 바위를 닮았다. 언뜻 보면 아메카지 브랜드인가 싶을 만큼 일상생활에서도 전혀 거리감이 없고, 굉장히 트렌디하다. 실제로 케일은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웃도어 아이템, 또 편안하면서도 실용적인 패션을 추구한다. 아노락, 포켓 베스트 등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 이외에도 지갑을 대신할 머니클립, 작은 노트 등 감성적인 굿즈들을 함께 선보이는 것도 같은 맥락. 요즘 한창 붐을 일으키고 있는 #산스타그램에 관심이 있다면, 꼭 한번 찾아가볼 만한 숍.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5-sample.jpg

안전요원 프린트 티셔츠 2만8천원·레터링 스웨트 셔츠 4만8천원·야구 모자 가격미정 모두 아일랜드 프로젝트 제품.

ISLAND PROJECT

주소 제주특별자체도 제주시 전농로 29
문의 064-755-1955
홈페이지 www.islandproject.co.kr

제주 공항 근처에 위치한 아일랜드 프로젝트의 아담한 숍은 포근한 분위기의 카페와 함께 운영된다. 제주도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된 아일랜드 프로젝트는 제주읍이 제주시로 승격된 해를 기념하는 ‘JEJU 1955’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주를 표현하는 유머러스한 그래픽을 담는다. 이번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테디 베어 시리즈는 귀여운 테디 베어가 아일랜드 프로젝트 카페의 바리스타가 되거나, 해수욕장 안전요원, 해녀가 되기도 한다. 주로 반소매 티셔츠나 대학교 유니폼 같은 스웨트 셔츠 등 베이식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에게나 어울릴 제주도의 새로운 상징!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6-sample.jpg

지붕 있는 집을 표현한 황동 풍경 9만9천원 노우사쿠 by TWL, 전통 한지에 현대적인 그래픽을 담은 둥근 부채 2만원 TWL 오리지널 제품.

TWL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187 토토빌딩 1층
문의 02-6953-0151
홈페이지 www.twl-shop.com

TWL에서 판매하는 일상 소품은 왠지 서늘한 여름을 그린다. 무겁고 습한 여름 말고, 그늘 아래 선선한 바람이 슥 지나가는 찰나의 순간 같은 것. 볕이 스미는 창가에 걸어두고 싶은 유유자적한 풍경이나, 그래픽 스튜디오 Fnt와 협업한 TWL 오리지널 한지 시리즈인 알록달록한 손부채들. 짙은 숲속 향취의 피톤치드 스프레이, 여름밤에 제격인 서늘한 향의 작고 우아한 모기향, 리넨 소재 배스 로브와 부드러운 원단의 피크닉 매트 등. TWL에는 고요하고 한적한 여름의 낭만이 존재한다. 곁에 두고 오래도록 소장할 가치가 있는 생활용품을 만들고 파는 것이 이들이 추구하는 방향이라고.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7-sample.jpg

레몬색 프린트 티셔츠 3만9천원·올리브색 반바지 6만5천원 모두 페얼스 제품.

PAIRS SHOP

주소 서울시 종로구 창덕궁길 81
문의 070-7867-9996
홈페이지 pairs-shop.com

페얼스샵은 화창한 여름을 닮았다. 로스앤젤레스와 하와이를 좋아해 그 지역의 브랜드들을 자주 소개하고 비슷한 무드로 상품을 제작하기도 한다. 유행을 좇기보다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것들을 추구하다 보니, 실제로 비슷한 성향의 고객들이 대부분. 자체 브랜드인 페얼스를 비롯해 프루타, 캠프 코브 스윔, 레인보우 샌들, 메듀즈 등 여름의 상징과도 같은 브랜드, 로스앤젤레스에서 직접 바잉해오는 빈티지 의류와 음반, 그리고 구매욕을 자극하는 빈티지 소품들로 야무지게 숍을 채운다. 페얼스샵엔 왠지 매끈하고 세련된 것, 장식적이고 요란한 것들보다 편하고 자연스러운 것, 햇빛 찬란한 명랑 무드가 만연하다.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8-sample.jpg

야자수 무늬의 하와이안 셔츠 7만6천원 라인웍스, 보드 쇼츠 7만5천원 캡틴 핀 by 라인웍스, 접이식 비치 체어 6만9천원 캐치 서프 by 라인웍스 제품.

LINEWERKS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2길 11
문의 070-4623-5075
홈페이지 www.linewerks.kr

라인웍스는 전문 서퍼뿐 아니라, 일반인도 서핑 문화에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숍을 운영한다. 대부분 미국 캘리포니아, 호주, 일본에서 수입하는 서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구성했는데, 번잡한 도심 한가운데의 서프 숍인 만큼 캘리포니아 서프 바이브를 바탕으로 미니멀한 스트리트웨어를 매치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기본적으로 서프보드, 웨트 수트 등 전문 장비를 비롯해 다양한 그래픽의 티셔츠, 하와이안 셔츠나 로브 등 바닷가 라이프를 연상케 하는 여유 넘치는 의류와 액세서리를 구비했다. 이번 여름을 위해선 오버사이즈 하와이안 셔츠, 레트로 프린트 티셔츠, 수영복과 반바지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트렁크 보드 쇼츠, 카버보드를 추천한다.


/upload/arena/article/202007/thumb/45607-421629-sample.jpg

서핑용 웨트 수트 35만5천원 암스테르담 웨트 수트 by 서프코드, 코치 재킷 가격미정 바튼웨어 by 서프코드, 플립플롭 3만5천원 시아보 by 서프코드 제품.

SURFCODE

주소 인천시 서구 장고개로231번길 15
문의 070-4150-2106
홈페이지 www.surfcode.kr

지난해 여름까지 ‘동인천프란시스코’였던 서프코드는 현재 ‘가좌공단의 하와이’가 되었다. 동인천에서 가좌공단으로 이전했다는 얘기인데, 아무튼 누가 지어냈는지 몰라도 입에 착착 달라붙는 이 단어가 서프코드의 특성이나 쿨한 성향을 완벽하게 설명한다. 서프코드는 서핑을 기반으로 바다 감성의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는 편집숍이기도 하고, 자체적으로 서프보드를 개발, 판매하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매장을 이전하며 오래된 공장을 리모델링한 새로운 가좌공단의 숍엔 더 크고 좋은 서프보드 공장을 갖춰, 실제 샌프란시스코, 하와이에 있는 서프 숍 못지않은 존재감을 드러낸다. 그리고 변함없이 서프보드, 웨트 수트 등 전문적인 서프 제품들 이외에 레인보우 샌들, 시아보, 바튼웨어 등을 소개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최태경, 이상
PHOTOGRAPHY 이우정
MODEL 이민석
HAIR&MAKE-UP 이소연
LOCATION 스튜디오 하루 강남점
ASSISTANT 김지현

2020년 08월호

MOST POPULAR

  • 1
    배리 X 조슈아
  • 2
    스텔라장, “제 음악을 사람들이 듣고 그들이 내가 생각하는 바를 이해해주면 좋고, 그냥 듣고 좋았다면 그것만으로도 좋아요."
  • 3
    곽동연, “궁금함과 신뢰를 동시에 주는 배우가 되면 좋겠습니다.”
  • 4
    헬시 플레저
  • 5
    안부를 물어오는 봄날의 노래

RELATED STORIES

  • FASHION

    THE ELEGANT LIFE with WORK and FAMILY

    유명세란 인사말 한마디, 눈짓 하나로도 자신의 존재를 알릴 수 있는 것이다. 이영애가 그런 사람이다. “이영애입니다”라는 인사말 한마디면 모두가 아는 삶. 출처 불명 인플루언서가 넘쳐날수록 진짜 유명인의 광채는 은은하게 강해지고, 이영애는 언젠가부터 일국을 대표하는 유명인의 지위에서 내려온 적이 없다. 그런 이영애와 <아레나 옴므 플러스>가 만났다. 그는 카메라 앞에서는 신화적이었고 촬영 끝 인터뷰 현장에서는 인간적이었다. 이영애가 전하는 자신의 일과 삶.

  • FASHION

    MORNING WAVE

    따스하고 부드러운 햇살이 깃든 배리의 아침.

  • FASHION

    PETRICHOR RELIEVED HIM

    조슈아가 배리와 만나 딛고 선 스코틀랜드의 초원. 바람은 속삭이고 코끝에는 흙 내음이 스치던 하루의 기록.

  • FASHION

    Homeric Elegance

    소설과 희곡을 넘나드는 소재의 여정으로 이끈 에트로 액트(Etro Act) 컬렉션.

  • FASHION

    끝의 시작

    마티유 블라지는 끝에서 새로운 시작이라는 희망을 발견했다. 강인하고 단단한 마음을 토대로 한 보테가 베네타의 우아한 회복에 관하여.

MORE FROM ARENA

  • LIFE

    흔하지 않은 꿀

    개성 한 방울 첨가된, 가지고 싶은 매력의 한국 브랜드 꿀 4

  • FASHION

    NEW RULES

    클래식에 대한 시스템 옴므만의 명료한 정의.

  • FASHION

    미국의 혼

    랄프 로렌이 지키고 있는 미국 시계와 공예에 대한 역설 같은 이야기와 아름다운 시계.

  • FASHION

    아웃도어 쇼핑 리스트: 하이킹

    생동하는 봄날, 본격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것들만 담은 쇼핑 가이드.

  • AGENDA

    2월, 인사동의 낮

    아직 겨울, 인사동을 서성이다 새롭게 문을 연 ‘공예 장생호’로 발걸음을 옮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