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HOW COME?

3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UpdatedOn March 03, 2020

/upload/arena/article/202003/thumb/44286-404406-sample.jpg

LEICA M10 Monochrom

오직 흑백만 찍는다. 라이카 M10 모노크롬은 레인지 파인더 흑백 카메라다. 새로운 4천만 화소의 모노크롬 센서를 장착했다. 자연스러운 선명도가 특징으로 매우 정교한 해상도를 보여준다. 물론 흑백 사진으로 말이다. 감도 범위도 넓다. ISO 160에서 10만까지 제공한다. 다양한 ISO 설정에서 촬영된 사진은 세밀한 표현력을 지닌다. 라이카 M 렌즈와 결합하면 더욱 뛰어난 계조를 표현한다. 또 하나의 특징은 조용한 셔터음이다. 라이카 M 시리즈 중 가장 조용하다. 외관상의 특징도 있다. 라이카의 빨간 딱지 대신 ‘Leica M10 Monochrom’이 각인됐다. 흑백 카메라라서 붉은색 로고도 과감히 뺐다. 가격 1천1백70만원(보디 기준).

Q 일반 카메라 흑백 모드와의 차이는?
A 라이카 M10 모노크롬의 센서는 일반 카메라의 센서와 다르다. 일반 카메라의 흑백 모드는 컬러 필터를 통과한 이미지의 채도를 낮춰 흑백으로 표현한다. 반면 컬러 필터가 없는 라이카 M10 모노크롬은 컬러 이미지를 만들 수 없을뿐더러, 빛 투과를 지연시키거나 굴절을 유발하는 요소가 없다. 따라서 더욱 정밀한 기록을 남긴다.

/upload/arena/article/202003/thumb/44286-404407-sample.jpg

BEATS BY DR. DRE Beats Solo Pro

비츠 솔로 프로를 쓰면 세상이 고요해진다.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된 온-이어 무선 헤드폰이다. 퓨어 ANC 기능을 탑재해 주변 소음을 차단한다. 헤드폰 하단의 버튼을 누르면 투명성 모드가 실행된다. 음악과 일상의 소음을 자연스럽게 섞어주는 기능이다. 지금 듣는 음악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애플 오디오 쉐어링도 지원한다. 실용적인 기능으로는 접이식 전원 제어가 있다. 폴딩 방식의 헤드밴드를 접으면 전원이 꺼지고, 펼치면 전원이 켜지며 자동으로 페어링된다. 뭉그러지지 않는 저음역대 표현력이 돋보이며, 고음역대는 깨끗한 편으로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한다. 개량형 드라이버를 사용해 왜곡률을 낮춘 덕분이다. 가격 35만9천원.

Q 다른 노이즈 캔슬링과의 차이는?
A 퓨어 ANC는 ‘Pure Adaptive Noise Cancelling’의 약자다. 상황에 맞춰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청취 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주변 소음을 효율적으로 감지하고 차단한다. 착용 상태를 분석하기도 한다. 헤어스타일이나 귀 모양, 머리 움직임에 따라 기능을 조절한다. 비츠의 독점 기술이다.

/upload/arena/article/202003/thumb/44286-404408-sample.jpg

SAMSUNG Galaxy Tab S6 5G

가볍고 얇기로 소문난 갤럭시 탭 S6다. 여기에 5G를 더했다. 세계 최초의 5G 태블릿이다. 스트리밍 게임, 4K 방송, AR 콘텐츠 등 5G 콘텐츠를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게 기존 모델과의 차별점이다. 그 외의 기능은 기존과 같다. 10.5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베젤이 얇아 화면이 더 커보이는 효과도 동일하다. 두께는 5.7mm로 매우 얇으며 무게도 420g에 불과하다. 뒷면에는 움푹 파인 자리가 있는데, 여기에 스마트 S펜을 갖다 대면 찰싹 달라붙는다. 부착과 동시에 충전이 이루어진다. 실감나는 멀티미디어 감상을 위해 AKG 음향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쿼드 스피커를 탑재했다. 가격 99만9천9백원.

Q 넷플릭스 보기 좋아?
A 디스플레이의 성능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몰입도를 높이는 것은 사운드다. 삼성전자는 과거 하만을 인수하면서 탄탄한 음장 기술을 갖췄다. 갤럭시 탭 S6 5G에는 AKG 음장 기술이 적용됐다. 4개의 서라운드 스피커가 태블릿 방향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영상은 S펜 버튼을 이용해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리모컨처럼 편하다.

/upload/arena/article/202003/thumb/44286-404409-sample.jpg

GARMIN Instinct Tactical Edition

가민의 인스팅트 택티컬 에디션은 이름처럼 밀리터리 기능이 추가된 제품이다. 미군 군사 표준과 동일한 수준의 방열, 내충격, 방수 등급을 갖췄다. 떨어뜨리거나 깊이 잠수해도 문제없다. 다양한 위성 시스템 지원은 기본이며, 3축 나침반과 기압 고도계를 탑재해 사용자에게 정확한 위치를 알려준다. 밀리터리에 특화된 기능도 있다. 점프 마스터는 고공 강하 훈련을 위한 기능이다. 사용자의 점프 데이터를 기록하고 착륙 예정 지점에 정확히 착륙할 수 있도록 고공에서 방향 정보를 제공한다. 야간 투시경 모드를 사용하면 화면의 밝기 설정이 야간 투시경에 방해되지 않는 수준으로 감소된다. 스텔스 모드는 GPS 위치와 무선 연결을 비활성화시키는 기능이다. 가격 42만9천원.

Q 민간인한테 좋은 점은 뭐야?
A 군사 훈련에서 사용할 정도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정밀한 것이 특징이다. 밀리터리 기능 외에도 하이킹이나 트레일 러닝, 산악자전거, 수영, 조정, 스키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한다. 흠집에 강하고 착용감이 안정적이며, 밝은 환경에서도 가독성이 뛰어나다. 긴 배터리 성능도 자랑이다. 스마트 워치 모드에선 최대 14일, GPS 모드에선 최대 14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재용

2020년 03월호

MOST POPULAR

  • 1
    WARMING UP
  • 2
    예술과 기술의 경지
  • 3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배우 송중기
  • 4
    새로 오픈했습니다
  • 5
    EXOTIC FAIRY TALE

RELATED STORIES

  • LIFE

    가자! 촌캉스

    지금 이 계절, 촌캉스를 떠나야 할 때.

  • LIFE

    봄의 공기청정기

    미세먼지가 걱정스러운 계절이라 모아본 오늘날의 공기청정기 4종.

  • LIFE

    꽃구경도 식후경

    눈과 입 모두 즐거운 식도락 봄나들이.

  • LIFE

    스타와 메가

    1위와 2위. 스타벅스와 메가커피는 오늘날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다. 하지만 두 카페는 거의 모든 면에서 다르다. 어떤 점이 스타벅스를 혹은 메가커피를 찾게 할까?

  • LIFE

    가구 보러 왔습니다

    나 혼자 사는 1인 가구라면 지금 소개하는 5곳을 저장해둘 것.

MORE FROM ARENA

  • CAR

    시승 논객

    뉴 포드 레인저 랩터에 대한 두 기자의 상반된 의견.

  • LIFE

    MUSIC VIDEO NEW WAVE / 추수 감독

    피드보다 스토리, 한 컷의 이미지보다 몇 초라도 움직이는 GIF 파일이 유효해진 시대. 어느 때보다 영상의 힘이 커진 지금, 뮤직비디오의 지형도도 변화하는 중이다. VR 아티스트, 뮤지션, 영화감독, 시트콤 작가 등 겸업은 기본, 어디에도 얽매이지 않고 각양각색의 개성을 펼치는 MZ세대 뮤직비디오 감독 5인과 그들의 작품으로 읽는 뮤직비디오 뉴 웨이브.

  • CAR

    시승논객

    볼보 XC60에 대한 두 기자의 상반된 의견.

  • LIFE

    이번 달엔

    싱가포르의 고풍스러운 호텔과 버질 아블로의 마지막 협업에 대한 짧은 이야기.

  • INTERVIEW

    가만히 곁에서

    이상은의 음악은 늘 그랬다. 위로와 용기, 행복과 치유를 전해왔다. 소란스럽지 않게. 가만히 곁에 머물면서.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