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CAR MORE+

5년 만의 변신

뺄 건 빼고, 필요한 건 모조리 넣었다.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 자신감을 보이는 랜드로버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UpdatedOn March 05, 2020

3 / 10
/upload/arena/article/202002/thumb/44276-404151-sample.jpg

 

 5 Years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가 5년 만에 새로 나왔다. 세대 변경은 아니다. 겉과 속이 살짝 달라졌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강화됐다.

 10.25 inch 
중앙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의 터치 프로2를 탑재했다. 요즘 유행하는 가로로 긴 형태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화면 구성이 세련되며, 터치 반응 속도도 빠르고 정확하다. 아래에는 공조 장치와 드라이브 모드 조작 버튼들이 배치되는데, 온도 조절은 주행 중 조작하기 편하게 다이얼로 구성했다.

 160 mm 
실용성과 다목적성이 향상됐다. 2열 시트는 40:20:40으로 분할 폴딩된다. 리클라인 기능도 갖춰 전후 160mm 슬라이딩된다. 무릎 공간이 160mm 늘어난다는 뜻이다.

 6 Mode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는 실시간으로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운전자가 직접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도 있다. 주행 모드는 에코, 컴포트, 오토, 눈길/잔디밭, 모래길, 진흙길로 구성된다.

 897 L 
더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센터 콘솔 박스는 최대 9.9L 수납 가능하며, 트렁크 공간은 897L로 확대됐다.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94L까지 적재할 수 있다.

 48 Volt 
연비 향상은 모든 차량의 목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가 약 6% 개선된다. 48볼트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은 주행 중 에너지를 저장하고, 엔진 구동을 보조한다.

 2% 
ZF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기존 변속기보다 약 2% 향상된 연비를 제공한다.

 180 hp 
시승한 D180 SE 모델은 2.0L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의 힘을 발휘한다. 가솔린 엔진은 이보다 높은 249마력의 출력과 37.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180°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가 탑재됐다. 룸미러 하단 레버를 잡아당기면 후방 카메라의 영상이 보인다. 트렁크에 짐을 가득 실어도 깨끗한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전방 시야 확보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를 사용한다. 보닛 아래 180도 전방이 화면에 표시된다.

 600 mm 
오프로드 성능이 강화됐다.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을 갖췄다. 특히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을 제공해 진흙이나 모래, 눈길같이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도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다.

 62,300,000 won 
가격은 6천2백30만원부터. 시승한 D180 S 트림은 6천6백40만원이다.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2020년 03월호

MOST POPULAR

  • 1
    크리스토퍼 놀런의 시계들
  • 2
    빅톤의 두 청년
  • 3
    신용산으로 오세요
  • 4
    화성에서 온 신발
  • 5
    지금 강다니엘

RELATED STORIES

  • CAR

    시승 논객

    기아 4세대 카니발에 대한 두 기자의 상반된 의견.

  • CAR

    8기통 엔진의 미학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V8 터보 엔진을 탑재한 F8 트리뷰토를 타고 서킷을 달렸다.

  • CAR

    서울의 이상한 밤 위 신차들

    상점들이 문을 닫고, 자동차들이 사라진 이상한 밤을 맞이한 새로운 서울.

  • CAR

    차에 타봐

  • CAR

    마법처럼 달려

    세계에서 가장 럭셔리한 세단 브랜드 롤스로이스가 작심하고 만들었다. 11년 만에 출시된 2세대 뉴 고스트가 한국 땅을 밟았다.

MORE FROM ARENA

  • INTERVIEW

    그냥 초아야

    3년 전이었다. 초아는 무대 뒤로 갔고, 그대로 증발했다. 근황도 없었다. 그리고 때늦은 장맛비처럼 갑자기 돌아왔다. 마음을 비우고 한결 편안해진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초아가 겪은 지난 3년간의 심경 변화를 글로 옮긴다.

  • FEATURE

    영감을 찾아서: (여자)아이들 전소연

    영화 한 편, 소설 한 권은 벽돌 하나에 불과하다. 그것들이 쌓이며 성을 이룬다. 작가의 세계는 그렇다. 때로는 인상적인 작품이 성을 떠받치는 기둥이 되고, 벽돌의 배치에 따라 기발한 아이디어가 발견되기도 한다. 우리는 작가와 함께 그의 성을 투어하며, 작품의 토대가 된 벽돌들을 하나씩 뽑아 들었다. 지금 각 분야에서 가장 유별난, 돋보이는 작가들의 영감 지도다.

  • FEATURE

    나만 배불러

    비싼 이적료에, 높은 주급 따박따박 받는 축구 스타들. 그렇다고 모든 선수들이 받은 만큼 플레이를 펼치는 것은 아니다. 뛰지 않아도 월급이 오르는 마법을 보인 ‘먹튀’ 선수도 있다. 지난 2019/20시즌 유럽 축구를 정리하며, 누가 제일 배불리 먹었는지 찾았다.

  • FASHION

    MOMENT CAPTURE

    찰나의 순간에 포착한 신발들.

  • FEATURE

    브래드 제임스턴 '자유의 밴'

    낡은 밴을 구해 캠퍼 밴으로 개조한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자신의 캠퍼 밴을 타고, 세계를 돌아다니며 살아간다. 여행이 아니다. 삶의 방식이며, 자유를 갈망하는 사람들의 깨달음이다. 어디든 갈 수 있고, 어디서나 경이로움을 느끼는 움직이는 집. 밴 라이프를 실천 중인 7팀이 말하는 진정한 자유의 의미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