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FISHERMAN
월척을 찾아 바다로 나선 거칠 것 없는 남자.
UpdatedOn July 23, 2019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FASHION
패션 뉴웨이브 5
이미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지금 당장 눈여겨봐야 할 젊고 창창한 디자이너 브랜드 5.
FASHION
THE MAXIMUM
비로소 정점에 도달한 파워 숄더 실루엣.
FASHION
오색 빛 스키 스타일
밝고 명랑한 오색 빛깔 스키 스타일.
FASHION
SUNSHINE DAYS
매일 이렇게 눈부신 그대와.
FASHION
패션 브랜드의 책
브랜드의 역사성을 기리며 탄생한 패션 북.
FILM
AAA x 에이전트H
WATCH
WATCHMATE
차고 난 뒤 넣어두세요. 시계는 소중하니까요.
TECH
HOW COME?
1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FEATURE
지금 다시 고전 만화
만화와 이불에 푹 파묻히기 좋은 계절, 길고 긴 고전 만화의 첫 권을 펼쳐 든다. 우라사와 나오키부터 데즈카 오사무까지. 웹툰 작가, 시인, 미술가, 영화감독이 각자만의 고전을 지금 다시 읽는 의미에 대해 말했다.
FEATURE
게임하는 작가들: 영화감독 김정훈
기술 발전과 가장 밀접한 매체는 게임이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정교한 구조는 사람들을 게임에 깊이 몰입시킨다. 이제 게임은 사용자로 하여금 이야기를 직접 만들게끔 유도하고, 사용자는 오직 자신만의 서사를 갖게 된다. 비록 로그아웃하면 그만인 휘발성 강한 서사라 할지라도 사용자의 뇌리에 오래도록 남아 다른 형태로 표현된다. 시나 소설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설치미술로 눈앞에 등장하기도 한다. 미래에는 게임이 선도적인 매체가 되리라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는 지금, 게임에서 영감을 받는 작가들을 만났다.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게임과 예술의 기묘한 연관 관계를 추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