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우아한 세계

이탤리언 럭셔리 무드를 오롯이 느낄 수 있었던 보테가 베네타 2019년 프리폴 컬렉션 론칭 파티. 이탤리언 헤리티지의 정수가 딱 이런 것이리라!

UpdatedOn June 20, 2019

3 / 10
/upload/arena/article/201906/thumb/42165-372296-sample.jpg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컬렉션 론칭 행사 전경.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컬렉션 론칭 행사 전경.

3 / 10
/upload/arena/article/201906/thumb/42165-372297-sample.jpg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컬렉션 론칭 행사 이탤리언 퀴진 공간.​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컬렉션 론칭 행사 이탤리언 퀴진 공간.​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컬렉션 론칭 행사 전경.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컬렉션 론칭 행사 전경.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컬렉션 론칭 행사 전경.

지난 5월 22일, 성수동 레이어57에서는 보테가 베네타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의 첫 번째 컬렉션인 ‘2019년 프리폴(PRE FALL 2019) 컬렉션’을 기념하는 론칭 파티가 열렸다. 이 파티는 ‘보테가 베네타 투게더(Bottega Veneta Together)’라는 콘셉트 아래, 지난 12월 첫 공개 후 이슈가 되었던 다니엘 리의 전체 컬렉션을 만날 수 있는 전시 공간과 이탤리언 특유의 여유로우면서 따뜻한 무드를 느낄 수 있는 홈 파티 공간으로 꾸며졌다.

보테가 베네타의 프리폴 컬렉션은 우아함을 담은 데일리 룩, 옷이 입혀지는 센슈얼한 보디, 일상을 위한 피스들에 중점을 맞춘 레디투웨어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남성 컬렉션은 친숙하면서도 필수적인 아이템들로 시즌에 관계없이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보여주었으며, 테일러드 스타일과 캐주얼, 스포티 스타일을 모두 만날 수 있었다. 무엇보다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인트레치아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던하고 감각적인 아르코 백(The Arco Bag)을 비롯하여, 사각형 실루엣의 토트백 마리 백(The Marie Bag) 등 다양한 핸드백, 슈즈, 주얼리, 스몰 레더 굿, 아이웨어까지 모든 컬렉션이 한자리에 모여 있어서 특별했다.

홈 파티 공간에서는 이탤리언 전통의 트라토리아 스타일의 퀴진 공간과 이탤리언 고전영화를 즐길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었다. 이를 경험하기 위해 많은 패션 피플이 참석해 컬렉션과 이탤리언 헤리티지를 담은 공간을 직접 즐기며 자리를 빛냈다.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레디투웨어 컬렉션.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레디투웨어 컬렉션.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레디투웨어 컬렉션.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레디투웨어 컬렉션.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레디투웨어 컬렉션.

보테가 베네타 프리폴 레디투웨어 컬렉션.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아르코 백 

보테가 베네타 아르코 75.

보테가 베네타 아르코 75.

보테가 베네타 아르코 75.

보테가 베네타 아르코 56.

보테가 베네타 아르코 56.

보테가 베네타 아르코 56.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인트레치아토 워크맨십을 새롭게 재해석해 보다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아르코 백(Arco Bag)은 돔 형태의 플랩과 긴 튜브 형태의 곡선형 핸들에서 우아한 건축적 조형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에 사용되던 동일한 크기의 인트레치아토가 아닌, 핸드백 사이즈에 따라 다른 크기의 인트레치아토와 함께 균형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프렌치 카프 소재를 사용해 실키한 텍스처, 견고한 구조, 자연스러운 룩을 표현할 뿐 아니라 모던한 매력을 한층 높였다.

스몰, 미디엄, 라지, 엑스트라 라지 등 총 네 가지 사이즈로 구성된 아르코 백은 크기에 따라 아르코 33, 아르코 48, 아르코 56, 아르코 75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중에서 비교적 큰 사이즈의 아르코 56과 아르코 75는 여성은 물론 남성 컬렉션에도 매치할 수 있다.

 활동적인 남성을 위한 페이퍼 터치 나일론 패밀리 

/upload/arena/article/201906/thumb/42165-372303-sample.jpg

1 보테가 베네타 페이퍼 터치 나일론 백팩. 

2 보테가 베네타 페이퍼 터치 나일론 버킷백. 

3 보테가 베네타 페이퍼 터치 나일론 벨트백.

혁신적인 구조와 테크니컬 아웃도어 기어에서 따온 실용적 요소들로 구성된 남성 백 ‘페이퍼 터치 나일론(The Paper Touch Nylon)’ 패밀리는 가벼우면서도 기능성을 강조했다. 주름진 텍스처의 기능성 방수 소재 페이퍼 나일론을 활용한 이번 남성 백 라인은 9가지 다른 소재를 사용하여, 단순해 보이지만 다양한 기능을 지닌 복잡한 구조로 선보인다. 밝고 대조적인 컬러 라이닝으로 활용된 립스탑 나일론, 포켓에는 엘라스틱 메시 소재를, 테두리와 스트랩에는 스핀나커 캔버스 소재를 사용했다.

페이퍼 터치 나일론 수공 기법은 뛰어난 3가지 디테일과 부드러운 스트럭처의 스타일을 지닌 백팩, 벨트백, 버킷백에 활용되었다. 롤탑 백팩의 내부와 외부에는 여러 개의 숨겨진 수납공간을 더해 실용성을 높였다. 특히 백팩과 벨트백의 뒷면에는 착용하는 부위에 적합하게 디자인된 인체공학적인 메시 패드를 장착하고, 여기에 인트레치아토 패턴의 스티칭으로 스타일까지 갖추었다. 유니섹스용으로 선보이는 버킷백은 내부에 메시와 립스탑 나일론 소재를 사용한,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를 더해 기능성을 높인 것도 주목할 만하다.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김선아

디지털 매거진

MOST POPULAR

  • 1
    술과 어울리는 잔
  • 2
    우리가 결혼하지 않는 이유
  • 3
    찰랑찰랑
  • 4
    그 밤에 가봐 #뮤추얼 사운드 클럽, 테라스 꾸까
  • 5
    그 밤에 가봐 #기슭, 토끼바

RELATED STORIES

  • FASHION

    Case By Case

    귀여운 모양새와 달리, 의젓하고 든든한 테크 아이템 여럿.

  • FASHION

    Socks Appeal

    발끝까지 존재감을 더할 다채로운 양말 스타일링.

  • FASHION

    Objects in Wonderland

    영혼 끌어모아 갖고픈 영롱한 나라의 오브제들.

  • FASHION

    Big 3: 에디터가 고른 세 개의 물건

    단단한 일상과 느긋한 여행을 위한 세 브랜드의 세 가지 백 가이드.

  • FASHION

    Penny? Penny!

    요즘 페니 로퍼, 그 유래부터 살펴봤다.

MORE FROM ARENA

  • AGENDA

    Guy's Recipe

    모델이자 배우인 손민호가 지난달에 이어 <아레나>의 에디터 역할을 또 한 번 수행했다. 이번엔 그의 치킨 가게 ‘손손치킨’으로 우리를 초대했다. 누군가에게 음식을 대접하려면 이렇게.

  • REPORTS

    송하윤을 알면 알수록

    양파 같다. 예상치 못한 매력이 가득했다.

  • FEATURE

    찰스 게슈케를 기리며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출판 산업의 정과 망치를 만든 어도비. 어도비 공동 창업자 찰스 게슈케가 지난 4월 16일 별세했다. 잡지를 만들며 그에게 진 빚을 세어봤다.

  • FEATURE

    FUTURE - chapter1. GAMIFICATION

    미래는 언어로 다가온다. 게이미피케이션, 디지털 트윈, IoB, 비지도학습 AI 등 낯선 용어들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입에는 익지 않은 개념들이지만 의미와 기능을 들여다보면 익숙한 것들이다. 지금보다 더 오래전, 10년 전 아니면 그보다 더 오래된 시절, 막연히 그렸던 공상과학 세상의 개념들이 현실로 나타난 것이다. 상상은 실체가 되며 새로운 이름을 얻었을 뿐이다. 지금 미래 개념으로 알려진 게이미피케이션, 디지털 트윈, IoB, 비지도학습 AI를 다각도로 다룬다. 미래 개념을 경험한 이들의 기대와, 미래 개념이 낯선 이들이 느낀 공포를 담았다.

  • FASHION

    여름을 위한 니트

    무더위 속에서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 니트 4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