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GENDA

궁극의 마스크를 찾아서

On May 02, 2019

미세먼지가 위협적인 이 시대에 마스크를 쓰느냐 마느냐를 고민하는 단계는 지났다. 어떤 마스크를 쓸지 고민해보자.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839-365276-sample.jpg

 

1 AIRGLE AM120 FACE MASK
필터부터 살펴보았다. 미국 공기청정기 브랜드 에어글에서 만든 마스크라서다. 확실히 안쪽에 끼워 넣을 수 있는 필터는 열과 습기를 분산시키는 성능이 우수했다. 이 마스크를 미세먼지가 꽤 심한 날 30분 이상 착용해봤는데 답답하지 않고 뽀송뽀송했다. 탁한 공기가 기관지까지 오지 못하는 느낌마저 들었다. 한국의 KF94 수준과 비슷한 중국의 KN95 등급을 받은 헤파 필터로 구성된 3중 필터에는 공기 배출 밸브가 2개 달려 있어 숨 쉬기도 참 편했다. 가격 5만9천원.

2 FREKA FREKA KIM STREET 6 SERIES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패션의 완성은 ‘마스크’라고 생각한다면 프레카에 주목하길! 프레카 킴 스트리트 6 시리즈는 개성 있는 역하트 모양으로 유명하다. 사실 역하트 모양은 다양한 얼굴형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결과물로, 그 자체로도 멋있지만, 어떤 얼굴형에도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다. 산업공학 디자이너와 테일러가 세운 브랜드의 마스크답다. 마스크는 7중 레이어링 구조로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확실히 차단할 뿐만 아니라 에어층이 있어 얼굴에 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가격 4만6천원.

3 AIRINUM URBAN AIR MASK 2.0
밀착력이 정말 좋았다. 교체형 필터를 마스크 안쪽 벨크로에 붙일 수 있어 필터가 움직이지 않는다. 턱을 거의 다 감싸는 디자인, 길이 조정이 가능한 이어후프와 이어후프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헤드 스트랩 등 마스크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요소를 충실히 갖췄다. 그리고 외부 필터, 가스를 여과해 냄새를 줄여주는 활성 탄소층, 꽃가루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과 큰 PM10을 필터링해주는 1차 전기충전층, 입자가 작은 먼지와 박테리아 PM2.5를 필터링해주는 2차 전기충전층, 내부 필터로 구성된 5중 레이어 필터는 공기 중 오염물질을 차단하는 기능을 성실히 수행한다. 가격 7만9천9백원.

4 a pury a pury CAMO MASK & A CUBE
에이퓨리 필터 교체형 마스크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다. 5중 레이어링 구조가 특징인 필터가 공기 중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기 때문이다. 그런데 에이퓨리 필터 교체형 마스크의 공기 배출 밸브를 떼어낸 자리에 ‘에이큐브’라는 벤틸레이터 팬이 부착된 전동 필터를 장착하면 마스크는 기능적으로 완벽에 가까워진다. 기존 마스크의 모든 기능은 그대로 수행하면서 에이큐브의 기능을 더했기 때문이다. 에이큐브는 공기 흐름을 원활히 하고 습기와 이산화탄소를 지속적으로 배출해준다. 마스크만 써보기도 하고, 에이큐브가 달린 마스크를 써보기도 했는데 확실히 후자의 경우가 숨 쉬기 더욱 편하고 맑은 공기에 둘러싸인 느낌이었다. 습도도 덜했다. 가격 5만9천8백원(에이퓨리 카모 마스크), 5만원(에이큐브).

5 IDC SECOND SKIN
컬러부터 남다르다. 쿨 블랙, 네이비, 그레이, 베이지, 퍼플 등 다섯 컬러가 있어 그날그날 입는 옷에 맞춰 고르는 재미가 있다. 헤링본 무늬를 연상시키는 ‘페이스 링클’ 패턴은 턱관절 운동에 따라 주름 형태가 변하면서 사용감을 편하게 해줄 뿐더러 디자인적으로도 뛰어나다. 이 마스크의 필터는 여과 효율이 0.3㎛ 입자를 90% 이상 차단하는 산업용 마스크에 사용되는 기능성이 우수한 정전 필터다. 가격 4만8천9백원.

미세먼지가 위협적인 이 시대에 마스크를 쓰느냐 마느냐를 고민하는 단계는 지났다. 어떤 마스크를 쓸지 고민해보자.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이응경
PHOTOGRAPHY
최승혁

2019년 05월호

이달의 목차
CONTRIBUTING EDITOR
이응경
PHOTOGRAPHY
최승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