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지금부터 진짜 주원

말 그대로 ‘민간인’이 된 지 갓 한 달이 지났다. 그러니 배우 주원과 군대 이야기를 주고받는 게 전혀 어색하지 않다. 화보 촬영이 끝나는 순간 짧게, 그리고 굵게 나눈 진짜 주원과의 대화. 군대 이야기 그리고 연기 이야기 조금.

UpdatedOn April 09, 2019

3 / 10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67-sample.jpg

검은색 슬리브리스·버건디 스웨이드 셔츠·갈색 팬츠는 모두 발리 제품.

검은색 슬리브리스·버건디 스웨이드 셔츠·갈색 팬츠는 모두 발리 제품.

 

오랜만이에요. 예비역이 된 걸 축하합니다. 전역, 엄청 기다렸을 텐데 막상 해보니 어때요?
음… 하고 싶은 게 많아졌다고 해야 할까요? 시간이 부족해요. 예전에는 촬영할 때가 아니면 바쁘다는 생각을 못했거든요. 연기 외에는 크게 몰두한 것이 많지 않았어요. 군 생활하는 동안 곰곰이 생각해보니 연기는 물론 자기 계발에도 신경 써야겠고, 가족과도 더 많은 시간을 가져야겠더라고요. 하루하루 시간이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군대 가기 전’과 ‘군대를 다녀온 후’ 그러니까 미필일 때와 군필일 때의 주원은 많이 다른가요?
경험치를 쌓아 ‘레벨업’했다는 느낌? 사회에서는 할 수 없던 많은 경험을 했어요. 대단한 건 아니지만 예초병도 해보고 이발병, 상담병도 해봤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됐어요. 그동안 내가 어떤 사람이었는지.

전역한 배우에게 필수 멘트겠지만, 확실히 전보다 더 남자다워졌어요.
이전의 저는 주변 분위기에 많이 맞추는 편이었다면, 이제는 제 주장을 소신 있게 말할 줄 알게 되었어요. 사실 주변 눈치를 보면서 의지와 다르게 양보하고 남의 의견에 따를 때마다 속으로는 스트레스를 적잖이 받았던 것 같아요. 군대를 다녀와서는 주관이 뚜렷해지면서 그런 소심함이 조금 없어졌어요.

전역하면 무엇을 제일 먼저 하고 싶었어요?
여행이요. 전역하면 여행을 엄청 다닐 줄 알았어요. 그런데 막상 제대하고는 제대로 된 여행은 아직 못했어요. 그래서 이번 촬영을 참 많이 기대했습니다. 촬영 마치면 잠깐 동안은 아무 생각 안 하고 푹 쉬어보려고요.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76-sample.jpg

오버사이즈 반소매 티셔츠는 준지, 시계는 튜더 제품.

 

군 생활 중 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
진지한 이야기를 조금 하자면… 연기에 대한 갈망을 참는 것이 가장 힘들었어요. 훈련이나 군 생활 자체는 힘들지 않았어요. 저보다 어린 친구들도 다 하는데 이것도 참지 못하면 되겠느냐는 생각이었죠. 빨리 배우 주원을 보여주고 싶다는 조바심과 어떻게 해야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으로 힘들었어요.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당연한 시간이지만 대중에게 나를 보여줄 수 없다는 그 시간을 참는 것이 쉽지는 않았어요.

그동안 잊힐 수도 있겠다는 불안감도 있었나요?
그렇죠. 그런 생각은 꼭 군대가 아니더라도 배우 생활을 하면서 계속 하는 것 같아요. 언젠가는 저도 인기가 떨어지고 대중에게서 점차 멀어지겠구나… 그런 감정에 대해서 군 생활을 하며 조금 빨리 경험할 수 있었어요. 오히려 정신적인 면에서 훈련이 되었던 것 같아요. 조급한 마음을 달랠 수 있게 되었다고 할까요?

그럼 군대가 배우로서도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된 거네요.
사소한 경험이라도 큰 깨달음을 얻거나 결심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돼요. 그래서 지난 시간 느낀 감정들은 제가 연기를 하는 데 밑바탕이 되죠. 제게는 군대에서의 경험이 많은 걸 줬어요. 2년이라는 시간 동안 그 안에서 겪은 다양한 감정과 인간관계 등에서 얻은 게 참 많았죠.

예를 하나 들자면 어떤?
책임감 같은 감정? 예전에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들이 지금 돌이켜보면 많은 게 달라졌음을 느껴요. 어딜 가나 막내인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촬영장에 가면 후배 배우나 저보다 어린 스태프들도 많아요. 점점 책임감이 커져가요. 제가 선배들을 보며 느낀 것들을 후배들도 저를 보면서 느꼈으면 좋겠어요.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70-sample.jpg

흰색 셔츠는 로리엣, 시계는 튜더 제품.

 

지금의 주원을 정의할 수 있는 것 두 가지만 이야기한다면요?
첫 번째는 ‘성실함’. 데뷔할 때부터 같이 작업한 분들께서 “주원이 넌 성실함이 무기다”라는 말을 많이 해주셨어요. 저보다 노래도 잘하고 연기도 잘하는 분들이 많지만 그 속에서 버틸 수 있었던 힘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의외성’? 가장 듣기 좋아하는 말 중에 하나인데, 연기할 때는 평소랑 다르다는 말이 참 듣기 좋아요. 연기하는 순간 확 돌변하는 의외성이 조금 있는 것 같아요.

자, 앞으로 새롭게 하고 싶은 역할이 있다면요?
지금까지 맡았던 역할이 대부분 독특하거나 강한 역이었는데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평범한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마치 일본 영화에 나오는 일상의 따뜻한 면모가 있는 동네 형 같은 캐릭터 있잖아요? 오히려 평범한 캐릭터가 더 끌립니다.

전에 해보지 않은 역할에 끌려요?
요즘은 대중이 작품을 접하는 플랫폼이 텔레비전뿐만이 아니잖아요? 시청률을 따지는 시대가 아닌 것 같아요. 배우도 더 많은 것을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기회만 되면 독립 영화에도 출연해보고 싶어요. 아이디어가 참신한 작품이 있다면 흥미가 있을 것 같아요. 저 군대에 있을 때만 해도 ‘넷플릭스라는 게 요새 유행이래’였는데, 이제 넷플릭스는 또 하나의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잖아요.

말에서 확실히 예비역 느낌이 나네요.
그런가요?(웃음)

앞으로 계획 좀 알려주세요.
조금은, 거침없이 나아가고 싶어요. 이전까지 저의 이미지는 모범생에 가까웠다고 생각해요. 영화, 드라마뿐 아니라 뮤지컬 무대에서도 제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싶고요. 신비주의 콘셉트는 이제 먹히지 않는 것 같아요. 전 사실 신비주의 콘셉트를 갖기엔 이미 늦었죠.(웃음) 친근한 이미지로 접근하고 싶어요. 솔직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71-sample.jpg

줄무늬 반소매 셔츠 보스 맨, 선글라스는 베디베로 제품.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77-sample.jpg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73-sample.jpg

베이지 니트 브리오니, 시계는 튜더 제품.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75-sample.jpg

줄무늬 반소매 오픈칼라 셔츠는 솔리드 옴므, 트랙 팬츠는 보테가 베네타, 시계는 튜더 제품.

/upload/arena/article/201904/thumb/41665-362874-sample.jpg

베이지 스웨이드 재킷은 보스 맨, 선글라스는 베디베로, 베이지 쇼츠는 스타일리스트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이영표
PHOTOGRAPHY 박정민
STYLIST 김민정
HAIR 김귀애
MAKE-UP 이숙경
LOCATION W호텔 코사무이
PRODUCTION ALL ABOUT CONTENTS
CASTING DIRECTOR 신희숙

2019년 04월호

MOST POPULAR

  • 1
    유통기한이 없어진 가수 홍이삭의 이제는 말할 수 있다!
  • 2
    헬시 플레저
  • 3
    뒷자리에서
  • 4
    사운드의 진화, 뱅앤올룹슨
  • 5
    WayV의 냉정과 열정 사이 "우리 멤버를 소개합니다"

RELATED STORIES

  • INTERVIEW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커버를 장식한 세븐틴 조슈아

    동화 속 주인공 같은 조슈아의 <아레나> 4월호 스페셜 에디션 미리보기

  • INTERVIEW

    이태구 나왔으니까 재미있겠네

    이태구는 관객들이 이렇게 생각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 인터뷰도 재미있다. 이태구가 나왔으니까.

  • INTERVIEW

    민규가 불렀던 노래

    연예인이 되고 싶었던 소년은 무작정 오디션을 보러 갔다. 거기서 애국가를 부르고 그냥 리듬을 탔다. 그 후 말로 할 수 없는 재능과 연습의 화학작용으로 세븐틴 민규가 되었다. 운동도 연습도 그냥 열심히 하고, 옛날 일은 그냥 잊는다는 민규와 나눈 이야기.

  • INTERVIEW

    류경수는 여전히 재미있다

    연기가 재미있을 것 같아서 배우가 된 사람. 촬영장에서는 구경만 하고 있어도 재미있다는 사람. 류경수가 들려준 연기가 재미있는 이유.

  • INTERVIEW

    WayV’s Horizon

    바다 건너 다섯 도시에서 떠나온 소년들은 오늘의 웨이션브이가 되었다. 다섯 멤버는 한국어로 인터뷰를 나누는 동안 저마다의 말씨로 다정, 단결, 긍정이라는 단어를 꺼냈다. 새로운 여정을 앞두고 WayV(웨이션브이)가 우리 앞에 남기고 간 것들.

MORE FROM ARENA

  • FASHION

    So Sleepy

    수면을 유도하는 옷가지들.

  • FASHION

    FISHERMAN

    월척을 찾아 바다로 나선 거칠 것 없는 남자.

  • REPORTS

    세단의 멋

    아우디 A6를 타고 도시를 떠났다. 남쪽으로 향할수록 건물 대신 산으로 둘러싸였다. 자연에 더 깊숙이 들어가자 독특한 풍경이 펼쳐졌다. 가장 도회적인 자동차로 생각한 A6가 자연 속에서 새로운 감흥을 자아냈다. 세단으로서 지극히 편하고 차분하게 이끌었다.

  • LIFE

    마스터피스로 시작해 마스터베이션으로 끝난

  • LIFE

    버거 한 입

    고소한 번, 육즙 가득한 패티,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져 씹는 맛이 훌륭한 수제 버거집 5곳의 좌표를 모았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