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CAR MORE+

눈으로 타는

꼭 시트에 올라타지 않아도 즐거운 모터사이클이 있다. 바라보기만 해도 짜릿한 모터사이클이랄까. 성격은 달라도 둘 다 감상을 부른다.

UpdatedOn February 20, 2019

3 / 10
/upload/arena/article/201902/thumb/41306-356317-sample.jpg

 

때로 모터사이클은 눈으로 탄다. 차체 선의 흐름에 감탄하고, 파츠 절삭 면에 흐뭇해한다. 꼭 타지 않아도 즐거울 수 있다는 뜻이다. 수많은 부품이 만들어내는 조형미로는 모터사이클만 한 존재가 없다. 겉을 감싸는 카울과 속살을 드러낸 엔진이 어우러진 기계미. 눈이 즐거운 모터사이클 두 대를 소환했다. 감상할 여지가 가득하다. 물론 타면 더 즐겁지만.

 

 

Street Twin

배기량 900cc / 엔진 형식 수랭 병렬 2기통 / 변속기 수동 5단 / 무게 198kg / 최고출력 55마력 / 시트고 750mm / 가격 1천2백99만원

TRIUMPH Street Twin

트렌드의 시작. 트라이엄프가 클래식 모터사이클 시대를 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시작은 본네빌이다. 미국 유타주의 소금사막 본네빌에서 최고속도 시속 345km를 달성해 탄생한 기념 모델. 이제는 소금사막은 몰라도 트라이엄프 본네빌은 아는 사람이 있다. 한 브랜드의 상징 같은 모델인 셈이다. 1960년대부터 20년 동안 활동한 본네빌은 여느 모터사이클처럼 역사 저편으로 사라졌다. 하지만 다시 20여 년 후 부활했다. 현대 기술로 복각한 클래식 모터사이클로서. 본네빌의 부활과 더불어 클래식 모터사이클에 관심도 높아졌다. 새로운 취향을 제시했달까. 물론 스트리트 트윈은 본네빌이 아니다. 하지만 본네빌로 쌓아올린 클래식 모터사이클 역사를 확장하는 모델이다. 본네빌은 크롬 장식과 스포크 휠로 정통 클래식 모터사이클 분위기를 낸다. 반면 스트리트 트윈은 장식을 덜어내 오히려 담백하게 느껴진다. 클래식 요소를 차용했지만 보다 가볍고 자유분방하게 빚었다. 본네빌이 스리피스 수트 같다면, 스트리트 트윈은 오리지널 리바이스 청바지 같달까. 더 캐주얼해 접근하기 쉽고, 커스텀 모터사이클의 도화지로 쓰기에도 좋다. 트라이엄프가 준비한 커스텀 파츠도 스트리트 트윈이 가장 다양하다. 그런 점에서 스트리트 트윈은 폭넓은 취향을 고려한 클래식 스타일 모터사이클이다. 매끈한 연료통과 그 아래 당당하게 속살 드러낸 엔진은 언제나 클래식 감흥을 건드리는 법이니까. 특히 수랭인데도 공랭 엔진 냉각핀처럼 절삭 가공한 기교를 보면 감동할 사람 여럿일 거다. 스트리트 트윈은 트라이엄프 모던 클래식 라인의 엔트리 모델이다. 그럼에도 배기량은 묵직하다. 900cc 수랭식 병렬 2기통 엔진은 은근히 기름진 고동감을 선사한다. 너무 매끄럽나 싶을 때 배기음이 고동을 채운다. 엔진은 토크 위주로 조율했다. 부드러우면서도 끈끈하다. 반응이 직접적이진 않지만 약간 느긋하게 밀어붙이는 토크의 맛이 맛깔스럽다. 수랭의 장점에 공랭의 특징을 적절히 조율한 결과다. 누구나 즐기기에 좋은 클래식 모터사이클. 스트리트 트윈이 지향하는 지점이다. 

UP 스타일, 출력, 가격 모두 준수하다.
DOWN 2백만원 얹으면 본네빌 T100 사는데?

 

 

3 / 10
/upload/arena/article/201902/thumb/41306-356327-sample.jpg

 

3 / 10
/upload/arena/article/201902/thumb/41306-356316-sample.jpg

 

 

Vitpilen 701

배기량 693cc / 엔진 형식 수랭 단기통 / 변속기 수동 6단 / 무게 157kg / 최고출력 75마력 / 시트고 830mm / 가격 1천6백50만원

HUSQVARNA Vitpilen 701

누구나 한 번 보면 시선을 거두기 힘들다. 비트필렌 701의 최대 장점이다. 모터사이클을 타는 이유는 많다. 그중 하나로 멋있는 모터사이클에 올라타는 즐거움도 있다. 비트필렌 701은 무엇보다 그 특징이 뾰족하게 도드라진다. 2019년이 아닌 2029년이 떠오르는 디자인은 압권이다. 최소한의 선만을 사용해 그린 차체는 미래 콘셉트카처럼 보인다. 혹은 유명 커스텀 빌더의 작품처럼 보이기도 한다. 디자인에 관해서 지금, 허스크바나 필렌 시리즈는 정점에 도달했다. 단지 멋있어서 구입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모터사이클이다. 물론 배기량 적은 비트필렌 401이 디자인 완성도가 높긴 하다. 하지만 비트필렌 701은 커진 배기량만큼 듬직해진 차체와 보다 강력한 출력을 더했다. 비트필렌 401이 쿼터급 멋쟁이라면 비트필렌 701은 미들급 멋쟁이다. 출력과 크기 등 전체적인 균형까지 고려하면 비트필렌 701이 더 각광받을 여지가 많다. 매끈하게 뽑은 은색 무광 카울은 비트필렌 701의 디자인 핵심이다. 은색 무광이기에 더욱 매끄럽고 날카로운 감각을 뽐낸다. 게다가 이보다 더 적게 덮을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만 카울이 차체를 감쌌다. 아니 얹었다고 해야 더 정확하다. 극단적 미니멀리즘. 덜어내고 덜어낼 때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진다. 산업 디자인의 잠언을 비트필렌 701은 집요하게 표현했다. 간결한 디자인과 달리 주행 질감이 다채로워 더 흥미롭다. 초반에는 단기통 특유의 툴툴거리는 질감이 드러난다. 그러다 엔진 회전수를 높이면 디자인처럼 날카로운 감각이 도드라진다. 그 순간, 가속 펀치력이 강렬하게 뿜어져 나온다. 털털하다가 날카로워지는 양립하기 힘든 감각을 모두 품은 셈이다. 덕분에 저속에선 타기 편하고, 고속에선 짜릿하다. 단기통이지만 2기통의 매끄러움까지 넘보는 주행 질감은 비트필렌 701을 달리 보게 한다. 덜어낸 만큼 가벼운 차체 역시 주행 특성의 짜릿함을 배가한다. 가벼울수록 빠르니까. 세퍼레이트 핸들 쥐고 엎드려 가속할 때면 비트필렌의 이름 뜻이 절로 떠오른다. 흰색 화살. 701은 은색 카울이니 은색 화살이려나.

UP 멋과 맛 모두 강렬하다.
DOWN 멋진 만큼 가격도 멈칫, 하게 한다.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CONTRIBUTING EDITOR 김종훈

2019년 02월호

MOST POPULAR

  • 1
    THE PREPSTER
  • 2
    크기별로 알아보는 골프 에센셜 백 4
  • 3
    RE-NEW SNEANKERS
  • 4
    라면 러버 모여라
  • 5
    가구 보러 왔습니다

RELATED STORIES

  • CAR

    괴짜 자동차

    저마다의 이유로 10년 뒤에는 완전히 사라질지도 모를 자동차들을 타봤다. 이 차 한 대쯤은 지금 모습 그대로 남아도 좋지 않을까 싶었다.

  • CAR

    뒷자리에서

    럭셔리 세단의 진면목은 역시 뒤에 있다. 직접 뒤에 타보고, 오늘날의 젊은이를 뒤에 태우며 느낀 것.

  • CAR

    5와 E

    5시리즈와 E클래스는 외모도 성격도 다르지만 가격은 비슷하다. 그렇다면 두 차의 어떤 점이 사람들의 지갑을 열게 할까? 5시리즈와 E클래스 차주들에게 들어본 독일 차 구매기.

  • CAR

    오늘의 하이브리드

    내연기관차보다 심심하고 전기차보다는 유지비가 비싼 차. 혹은 내연기관차보다 경제적이고 전기차보다는 운용이 편한 차. 오늘날의 하이브리드는 어떤 모습일까? 네 대의 차로 하이브리드의 매력을 살폈다.

  • CAR

    혹한기 운전

    겨울에 자동차로 호연지기를 키우는 방법. 지붕 열고 달리기, 전기차로 강원도 가기. 어땠을까. 두 가지 중 뭐가 더 고됐을까.

MORE FROM ARENA

  • LIFE

    6월 테크 신제품

    6월의 새로운 테크 제품에 대한 사소한 궁금증.

  • LIFE

    NEW BRANDS 23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선정한 주목해야 할 새로운 브랜드 23.

  • FILM

    인터뷰 갔다가 서현에게 동기 부여를 얻고 왔습니다

  • FASHION

    새롭게 공개된 F/W 캠페인

    세계적인 스타들이 함께한 뉴 캠페인.

  • LIFE

    초여름 소설

    여름의 초입에 도착한 다섯 권의 소설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