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EATURE MORE+

YOUNG, FREE AND NCT

젊음과 자유로움, 활기로 꽉 찬 NCT의 천러, 윈윈, 해찬.

UpdatedOn October 22, 2018

3 / 10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147-336832-sample.jpg

(왼쪽부터) 천러가 입은 티셔츠는 디올 옴므, 줄무늬 셔츠는 이스트로그 by 솔티 서울, 트랙 팬츠는 3.1 필립 림, 볼로 타이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윈윈이 입은 체크 셔츠는 오베이 by 웍스아웃, 블루 스웨터는 CK 캘빈 클라인, 이너 티셔츠는 타미 진스, 트랙 팬츠는 포츠V, 운동화는 나이키 제품. 해찬이 입은 티셔츠는 이자벨 마랑 옴므, 팬츠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 by 웍스아웃, 목걸이와 반지는 모두 프리카 제품.

(왼쪽부터) 천러가 입은 티셔츠는 디올 옴므, 줄무늬 셔츠는 이스트로그 by 솔티 서울, 트랙 팬츠는 3.1 필립 림, 볼로 타이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윈윈이 입은 체크 셔츠는 오베이 by 웍스아웃, 블루 스웨터는 CK 캘빈 클라인, 이너 티셔츠는 타미 진스, 트랙 팬츠는 포츠V, 운동화는 나이키 제품. 해찬이 입은 티셔츠는 이자벨 마랑 옴므, 팬츠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 by 웍스아웃, 목걸이와 반지는 모두 프리카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147-336390-sample.jpg

후드 스웨터는 몽클레르, 호피 무늬 셔츠는 오베이 by 웍스아웃, 팬츠는 디스이즈네버댓, 운동화는 이자벨 마랑 옴므 제품.

WINWIN

청순한 윈윈

윈윈에게 춤이란?
어렸을 때부터 중국 무용을 배웠어요. 그리고 K-팝 춤도 좋아하고요. 그래서 지금 NCT에서 퍼포먼스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웃음) 춤은 ‘제 몸에 흐르는 피’라고 해야 할 거 같아요. DNA 같은 거 있잖아요. 저에게 춤은 뗄 수 없는 존재예요.

‘오장육부’처럼 생각보다 까다롭고 어려운 한국어도 잘 안다고?
대신에 쉬운 한국어를 잘 못해요. 하하. 그냥 재미로 배웠어요. ‘오장육부’ 같은 단어는 중국어에도 똑같은 표현이 있거든요. 발음도 같아요. 그래서 더 쉽게 배울 수 있었어요. 요새는 ‘인생만사 새옹지마’라는 표현을 배웠어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란 의미더라고요. 

NCT에서 가장 청순한 멤버?
네. 저는 조금 순수해요.(웃음) ‘청순하다’고 봐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음, 저는 편안한 것을 좋아해요. 항상 모든 일을 편하게 가고 싶어요. 오늘도 촬영장에 약간 편하게 입고 왔어요.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청순하다’는 단어는 저에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하하.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147-336391-sample.jpg

스타디움 점퍼는 몽클레르, 옥스포드 셔츠·럭비 티셔츠·팬츠는 모두 폴로 랄프 로렌, 운동화는 ASH 제품.

CHENLE

에너제틱 천러

2018년 NCT DREAM 멤버로서 가장 뿌듯했던 일?
NCT DREAM ‘Go’로 활동하면서 뮤직비디오를 LA에서 찍었어요. 일곱 명 다 같이 가서 맛있는 것도 먹고, 노는 기분으로 함께 뮤직비디오 촬영을 했어요. 그러니까 꼭 짧은 여행을 온 것 같고 기분이 좋더라고요. 먼 곳으로 다 함께 가는 것도 처음이었고요. 여러 가지로 기억에 남고 뿌듯한 일이었습니다.

짧은 시간 급성장한 한국어 실력, 가장 큰 도움을 준 사람은?
멤버 중에 런쥔 형과 지성이가 가장 많은 도움을 줬어요. 런쥔 형은 제가 한국어를 아예 못 알아듣던 시절부터 통역을 해주었어요. 지성이는 제가 한국어를 아주 조금만 할 수 있을 때부터 한국어로 대화를 많이 해줬어요. 그러면서 점점 한국어가 늘었어요. 그러다 보니 지금은 말투가 지성이랑 비슷해요.(웃음)

에너지 충전이 필요할 땐?
항상 기운이 밝은 편이지만 저에게도 에너지를 충전할 시간이 필요해요. 그럴 땐 딱 두 가지면 돼요. 게임하고 잠자기. 게임도 집중해서 딱 하면 금방 기운이 충전돼요. 그리고 또 제가 진짜 잘 자요. 차를 타고 이동할 때마다 자는데,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좀 붓잖아요. 그래서 이번엔 잠들지 말아야지 다짐하지만 차에 타자마자 잠이 들어요.(웃음) 그래도 깨고 나면 에너지가 딱 차오르죠.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147-336392-sample.jpg

스웨터는 미쏘니, 집업 티셔츠는 비욘드 클로젯, 트랙 팬츠는 디스이즈네버댓, 운동화는 컨버스 제품.

HAECHAN

뜻밖의 해찬

진짜 친해져야만 알 수 있는 의외의 모습?
워낙 활발하고 누구와도 금방 친해지는, 장난을 좋아하는 성격이었어요. 연습생 시절부터 저를 봐온 멤버들은 ‘장난을 많이 치는 짓궂은 친구’라고 이야기를 많이 해요. 데뷔를 하고 나서 성격이 조금씩 차분해지는 것 같아요. 일하면서 처음 뵙는 분들도 많다 보니 예의 바르게 행동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만약 요즘의 저를 알게 된다면, ‘처음엔 낯을 가리지만 친해지면 굉장히 재밌는 친구’라고 생각하실 거예요. 

스무 살이 되면 하고 싶은 일?
내년에 스무 살이 돼요. 뭘 해야 할까 진짜 많이 생각해봤어요. ‘운전면허 따기’ 이런 건 그냥 자연스럽게 하면 되는 거라서, 그런 것보다 다른 걸 떠올렸어요. 성인이 되어서 앨범을 내보고 싶어요. ‘열아홉 살의 지금과는 다르지 않을까, 어떤 느낌일까?’라는 기대가 있어요. 더 재미있을 거 같아요.

해찬에게 마이클 잭슨이란?
팬들은 아시겠지만, 워낙 마이클 잭슨의 팬이라서요. 오늘도 그분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왔어요.(웃음) 스마트폰 바탕화면도 이렇게, 마이클 잭슨이에요. 이번에 마이클 잭슨 탄생 60주년 프로젝트에 NCT 127 멤버로 참여하게 돼서 정말 기뻤죠. 사실 아직도 믿기지 않고, 녹음까지 다 마쳤는데도 실감이 나질 않아요. 굉장히 오랜 시간 좋아하고 존경하는 뮤지션이라, 우리 앨범을 준비하는 것만큼 열심히 했어요.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서동현
PHOTOGRAPHY 박정민
STYLIST 연시우
HAIR 한송희(빗앤붓)
MAKE-UP 안성은(빗앤붓)

2018년 10월호

MOST POPULAR

  • 1
    두 얼굴의 겨울 아우터
  • 2
    더보이즈 영훈: 소년에서 어른으로
  • 3
    2021 에이어워즈: 이지아
  • 4
    더보이즈 영훈, 신비로운 무드의 화보와 솔직한 인터뷰 공개
  • 5
    지금 주목해야 할 팝업 스토어

RELATED STORIES

  • FEATURE

    피치스의 성공 원칙

    피치스의 성공적인 행보를 두고 다양한 분석이 쏟아졌다. MZ세대의 소비 양식과 맞아떨어졌다는 말에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회사라는 말에도 일리가 있다. 하지만 그게 전부일까? 시장은 본질에 반응한다. 피치스의 성공에는 단단한 원칙이 있다.

  • FEATURE

    젠지의 비대면 사랑법, 데이팅 앱

    데이팅 앱 이용자 수가 1년 반 만에 두 배 늘었다. 데이팅 앱 사용량 증가 시작은 코로나 시대와 일치한다. ‘틴더’ 외에도 나스닥에 데이팅 앱이 상장하며, 데이팅 앱은 전 세계적인 만남 플랫폼으로 자리 잡는 추세다. 데이팅 앱을 직접 써본 필자가 데이팅 앱의 인기 원인과 성공 전략을 전한다.

  • FEATURE

    메타에 대한 우려와 기대

    페이스북은 소셜미디어 기업 이미지를 벗기 위해 노력하다 결국에는 사명까지 변경하고, 비즈니스 방식도 바꾸겠다고 선언했다. 전혀 다른 회사가 되려는 것이다. 페이스북의 새로운 사명은 ‘메타’. 메타버스 하겠다는 것이다. 메타가 메타버스를 운영하겠다는 것은 알겠는데, 그래서 사용자가 접할 메타버스란 무엇인지 알 수 없다. 메타에 대한 기대만큼 우려도 크다.

  • FEATURE

    웹예능은 제2의 <오겜>이 될 수 있을까?

    이제는 다들 웹예능에 출연을 못 해 난리다. 웹상에서 인기를 끈 작품을 지상파에서 방영하기도 하고, 수백만 구독자 유튜버가 자기 채널에서 방송하는 웹예능에선 출연권을 따기 위해 오디션까지 열린다. 오디션 과정 자체가 본방송만큼이나 화제가 될 정도. 최근 인기를 끈 웹예능 대부분이 글로벌 플랫폼에서 유통되며, 해외 시청자를 만날 가능성도 높아졌다. 한국의 독특한 웹예능이 세계적인 콘텐츠가 될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 FEATURE

    에이어워즈의 의미

    에이어워즈가 16회를 맞이했다. 2021 에이어워즈 수상자들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위대한 업적을 남겼다.

MORE FROM ARENA

  • ISSUE

    2021년이 더 기대되는 틱톡커 5인의 Q&A

  • INTERVIEW

    뜻밖의 이서진

    이서진이 이렇게 유쾌하고 편안하게 분위기를 이끌어갈 줄은 몰랐다. 촬영과 인터뷰 내내 그는 ‘서지니 형’ 같았다. 이런 얘길 하면 분명 그는 팔짱을 끼고 보조개를 만들면서 “에이, 뭐 꼭 그런 건 아니고”라고 할 테지만.

  • REPORTS

    젊은 우리 감독들

    우리는 주인공으로 태어났고, 관객으로 자랐다.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를 보며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세상의 모든 영화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 시대에 예민한 사춘기를 맞았다. 작가주의 한국 영화가 극장을 점령했을 때는 영화과 입학원서를 구입했다. 스트리밍으로 영화를 보게 된 오늘날 비로소 감독이 되어 시나리오를 쓴다. 1980년대에 태어나 영화를 만들게 된 젊은 감독 넷을 만났다. 그들은 이전 세대와는 다른 고민과 다른 대안을 제시했다.

  • AGENDA

    느림의 미학

    브렌트 웨든은 실로 추상화를 짜낸다. 그의 아시아 첫 전시가 서울에서 열리고 있다.

  • FILM

    티쏘 x 성훈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