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AGENDA MORE+

PANAMERA 4 E-HYBRID

자동차업계에 친환경차 바람이 거세다. 포르쉐까지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이게 만들었다. 전기 모터를 장착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911의 우아함과 918 스파이더의 역동성을 고루 간직했다.

UpdatedOn October 16, 2018

3 / 10
/upload/arena/article/201810/thumb/40131-336122-sample.jpg

 

 2세대 
하이브리드 모터를 안고 돌아온 파나메라는 풀체인지된 2세대 신형 파나메라를 기반으로 한다. 실내는 더욱 더 호화스럽고(피부가 닿는 곳마다 감촉이 예술이다), 인포테인먼트는 진화(넓고 직관적이다)했다. 엔진과 변속기 그리고 섀시의 완성도를 높였다.

 12.3km/L 
믿기지 않겠지만 럭셔리 4인승 세단을 지향하는 전장 5,050mm 크기의 사륜구동 스포츠카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복합연비는 12.3km/L이며, CO₂ 배출량은 74g/km다. 과학의 힘이다.

 4.6sec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단 4.6초다. 파나메라 4보다 0.9초가 빠른 수치다. 최고속도는 278km/h까지 가능하다.

 918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를 계승한다. 918 스파이더의 부스트 전략을 적용해 엔진과 전기 모터가 균형을 맞춰가며 성능을 조율한다. 이는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전기에너지가 각 구동축에 전달되는 흐름과 에너지가 모터로 축적되는 과정 모두 투명하게 공개된다.

 33km 
배터리를 100% 충전한 상태에서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최대 거리는 33km다. 전기 모드 최고속도는 140km/h다.

 14.1kWh 
전기 모터의 파워는 14.1kWh다. 전기 모터의 최대출력은 136마력, 최대토크는 40.8kg·m로 전기 모터만으로도 온로드에서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4개 드라이빙 모드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의 주행 모드는 총 4개다. 엔진 중심의 퍼포먼스 모드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외 엔진과 모터를 적절히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오토, 전기 모터만 사용하는 E-파워 모드를 제공한다. 주행 모드는 운전대 우측 하단의 작은 다이얼을 돌려 선택한다.

 2.9L 
파나메라 4S에 장착된 2.9L V6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다. 엔진의 출력만 330마력이다. 136마력을 발휘하는 전기 모터와 결합하면 총 462마력의 시스템 출력이 완성된다. 내연기관과 전기 모터의 합산 최대토크는 71.4kg·m다.

 20sec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사양이다. 스포츠나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운전대 우측 하단 다이얼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런치 컨트롤이 구동된다. 20초 동안 로켓처럼 달린다.

 8단 PDK 
주행 상황에 따라 전후륜에 구동력이 적절히 배분되는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가 장착됐다. 이 시스템에 파워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8단 PDK 트랜스미션을 새로 개발했다.

 5.8hour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에 탑재된 14.1kWh 배터리 완전 충전에는 5.8시간이 소요된다. 가격 1억5천7백20만원.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2018년 10월호

MOST POPULAR

  • 1
    제주도 감성 숙소 베스트 4
  • 2
    AB6IX의 네 남자
  • 3
    누가 뭐래도, 비
  • 4
    돌아온 장근석
  • 5
    차박 A to Z

RELATED STORIES

  • AGENDA

    콘텐츠가 된 보도자료

  • AGENDA

    트럼프 대 바이든, 차악은?

  • AGENDA

    리즈의 '리즈'시절, '광인'과 함께 돌아오는가?

  • AGENDA

    너도 캠퍼?

  • AGENDA

    파리, 런던, 뉴욕, 밀라노 그리고 서울

    서울이 새로운 패션 수도로 자리 잡을 수 있을까?

MORE FROM ARENA

  • INTERVIEW

    청하답게

    가장 나다운 모습은 뭘까. 지금 청하는 자신의 다른 모습을 발견하고 있다.

  • CAR

    세단의 본질

    제네시스 G80은 진짜다. 불필요한 요소는 덜어냈고, 기본에 충실하다.

  • FEATURE

    MBTI론의 함정

  • INTERVIEW

    CAR WASH LOVER 반준호

    세차를 하며 마음을 비우고 세상의 이치를 찾으며 쾌감을 느끼는 사람들. 세차 좀 한다는 남자 네 명에게 물었다. 세차의 매력에 대해.

  • FEATURE

    나쁠 게 뭐 있어?

    제이미와 이영지. 빛나는 재능과 야심, 에너지, 누구든 웃길 수 있고 어디서든 자연스럽게 눌러앉는 ‘인싸력’까지 어디 하나 빠지지 않는 두 젊은 뮤지션이 만났다. 시시콜콜 온갖 주제로 서로를 파헤친 크로스 인터뷰.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