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2018 Spring Comes

런웨이 실전편

2018 S/S 런웨이에서 포착한 신선한 스타일링법. 그중 일상생활에 응용해볼 만한 7가지를 꼽았다.

UpdatedOn March 21, 2018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47-sample.jpg

Style 1

격식 있는 넥타이의 새로운 시도. 급하게 매듭짓고 나온 듯, 칼라를 비집고 삐뚤게 맨 스타일링이 제법 어색하지 않고 신선하다. 이때 마르니와 우영미 쇼에서 선보인 것처럼 좁고 작은 딤플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
안에 입은 셔츠·패턴이 뒤섞인 니트 베스트·카고 바지 모두 가격미정 우영미, 새파란 면 재킷 가격미정 아크네 스튜디오, 넥타이·벨트 모두 가격미정 폴로 랄프 로렌, 로퍼 21만8천원 팀버랜드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5-sample.jpg

Style 2

1990년대 스트리트 패션이 가장 핵심적인 화두인 지금, 반소매 티셔츠와 긴소매 티셔츠를 겹쳐 입는 방식은 이번 시즌 전반에 폭넓게 활용됐다. 먼저 품이 넉넉한 반소매 티셔츠를 선택한다. 안에는 색이 눈에 띄거나 무늬가 화려한 긴소매 티셔츠 혹은 셔츠, 후드 티셔츠를 겹쳐 입는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
안에 입은 노란색 줄무늬 셔츠·품이 넉넉한 반소매 티셔츠 모두 가격미정 코스, 감귤색 집업 후드 티셔츠 가격미정 라코스테 라이브, 벨트가 포함된 면바지 가격미정 아미, 양말 9천9백원 반스, 운동화 가격미정 나이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7-sample.jpg

Style 3

아웃도어 아이템을 활용한 옷차림이 유독 눈에 띄었다. 그중 레깅스를 이용한 스타일링은 생경하고 신선했다. 여자들의 전유물이었던 레깅스와 티셔츠의 조합이라니. 스쿠버 레깅스에 밑위를 훌쩍 넘기는 길이의 셔츠를 더해 실용적 룩을 제시한 루이 비통이 그 선봉에 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남성적이다.
-
안에 입은 배색 셔츠 가격미정 JW 앤더슨 by 매치스패션닷컴, 녹색 스웨트 셔츠 가격미정 아미, 무릎을 덮는 길이의 스포츠 레깅스 가격미정 언더아머, 줄무늬 버킷 해트 12만5천원 YMC, 운동화 16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9-sample.jpg

Style 4

아우터를 허리에 감는다. 학창 시절 수학여행 때 한 번쯤 해본 것처럼. 소매를 돌돌 말아 섬세하게 스타일링한 랑방과 노련한 솜씨로 투박하게 묶어 마무리한 와이 프로젝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다.
-
원색 로고가 특징인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아미,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새긴 하와이안 셔츠 23만8천원 YMC, 허리에 두른 레인코트 가격미정 엄브로, 초록색 슬랙스 가격미정 노앙, 운동화 12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16-sample.jpg

Style 5

속옷이 마음껏 드러나도록 바지를 내려 입는다. 사실 내려 입는다는 느낌보다 겹쳐 입는다는 표현이 맞다. 색과 무늬를 고려해 트렁크, 반바지를 매치한다. 이왕이면 색을 통일하고 무늬에 변주를 주는 것이 쉽다.
-
안에 입은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나이키, 집업 셔츠 가격미정 아미, 가죽 소재 재킷 가격미정 루이 비통, 청바지 안에 겹쳐 입은 줄무늬 트렁크 6천9백원 유니클로, 청바지 12만9천원 리바이스, 벨트 가격미정 발렌티노, 운동화 9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29-sample.jpg

Style 6

니트 카디건과 베스트를 바지 안에 넣어 단정하게 입는 방법. 프라다, 마르니, 랑방 등 스타일링을 끝내주게 잘하는 브랜드들이 공통적으로 선보인 방식이다. 니트 안에 셔츠나 반소매 티셔츠를 겹쳐 입기도 하고,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벨트를 더하면 더없이 완벽하다.
-
안에 입은 흰색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나이키, 수박씨 패턴의 니트 베스트 47만5천원 꼼 데 가르송, 넉넉한 실루엣의 재킷 가격미정 우영미, 면바지 19만8천원 YMC, 벨트 가격미정 루이 비통, 슬립온 운동화 7만9천원 반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31-sample.jpg

Style 7

올드 스쿨 룩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페니백의 활용이 도드라진다. 그리고 이번 시즌 페니백은 트렌드의 중심에 올라섰다. 이전 시즌과 다른 점이 있다면 허리가 아닌 어깨에 멨다는 점. 발렌티노에 등장한 모델처럼 겨드랑이까지 끈을 바짝 조이고 아우터 안에 가방을 메는 게 이번 시즌 페니백 활용의 표본이다.
-
안에 입은 체크무늬 셔츠 28만원 리바이스, 속이 비치는 얇은 니트 베스트 가격미정 코스, 면 재킷 21만원 로리엣, 조거 팬츠 14만2천원 헤리티지 플로스, 배색이 돋보이는 페니백·클러치로 활용할 수 있는 얇은 두께의 페니백 모두 가격미정 발렌티노, 운동화 가격미정 오니츠카타이거×안드레아 폼필리오 제품.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김장군
PHOTOGRAPHY 레스
MODEL 김원기, 이태균, 정용수
HAIR & MAKE-UP 이현정
ASSISTANT 민형식

2018년 03월호

MOST POPULAR

  • 1
    사랑했던 목소리
  • 2
    진짜 청소기
  • 3
    Keep Smiling
  • 4
    우리가 결혼하지 않는 이유
  • 5
    2022 F/W 트렌드와 키워드 11

RELATED STORIES

  • FASHION

    PUNK SPIRIT

    선명한 자유와 반항의 볼륨을 끝까지 키운 하루.

  • FASHION

    THE END of SUMMER

    길었던 이 여름을 흘려보낸다.

  • FASHION

    Case By Case

    귀여운 모양새와 달리, 의젓하고 든든한 테크 아이템 여럿.

  • FASHION

    Socks Appeal

    발끝까지 존재감을 더할 다채로운 양말 스타일링.

  • FASHION

    Objects in Wonderland

    영혼 끌어모아 갖고픈 영롱한 나라의 오브제들.

MORE FROM ARENA

  • FEATURE

    지금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들

    전 세계 반도체 수급난으로 차량 생산이 지연되고 있다. 천재지변 외에 전기차 생산량이 급증한 것도 이유로 꼽힌다.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은 이것만이 아니다. 미국 내 전기차 구매자의 18%가 내연기관으로 돌아왔다고 한다. 국내도 다르지 않아 보인다. 부족한 충전 인프라가 전기차 구매의 발목을 잡는다. 지금 전기차가 넘어야 할 턱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작은 실마리를 건져본다.

  • REPORTS

    뒷모습의 갈리아노

    2018 F/W 메종 마르지엘라에서 첫 번째 남성 컬렉션을 성공적으로 치른 존 갈리아노와 이메일을 주고받았다. 그가 보낸 포트레이트는 단 한 장. 유달리 무덤덤한 뒷모습에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 INTERVIEW

    '어제의 이연희는 잊어' 이연희 미리보기

    배우 이연희, 소속사 이적 후 새로운 다짐을 담은 화보와 진솔한 인터뷰 공개

  • ISSUE

    ARENA X INNOVATION

  • FEATURE

    FUTURE - chapter4. Unsupervised Learning AI

    미래는 언어로 다가온다. 게이미피케이션, 디지털 트윈, IoB, 비지도학습 AI 등 낯선 용어들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입에는 익지 않은 개념들이지만 의미와 기능을 들여다보면 익숙한 것들이다. 지금보다 더 오래전, 10년 전 아니면 그보다 더 오래된 시절, 막연히 그렸던 공상과학 세상의 개념들이 현실로 나타난 것이다. 상상은 실체가 되며 새로운 이름을 얻었을 뿐이다. 지금 미래 개념으로 알려진 게이미피케이션, 디지털 트윈, IoB, 비지도학습 AI를 다각도로 다룬다. 미래 개념을 경험한 이들의 기대와, 미래 개념이 낯선 이들이 느낀 공포를 담았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