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2018 Spring Comes

런웨이 실전편

2018 S/S 런웨이에서 포착한 신선한 스타일링법. 그중 일상생활에 응용해볼 만한 7가지를 꼽았다.

UpdatedOn March 21, 2018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47-sample.jpg

Style 1

격식 있는 넥타이의 새로운 시도. 급하게 매듭짓고 나온 듯, 칼라를 비집고 삐뚤게 맨 스타일링이 제법 어색하지 않고 신선하다. 이때 마르니와 우영미 쇼에서 선보인 것처럼 좁고 작은 딤플을 만드는 것이 포인트.
-
안에 입은 셔츠·패턴이 뒤섞인 니트 베스트·카고 바지 모두 가격미정 우영미, 새파란 면 재킷 가격미정 아크네 스튜디오, 넥타이·벨트 모두 가격미정 폴로 랄프 로렌, 로퍼 21만8천원 팀버랜드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5-sample.jpg

Style 2

1990년대 스트리트 패션이 가장 핵심적인 화두인 지금, 반소매 티셔츠와 긴소매 티셔츠를 겹쳐 입는 방식은 이번 시즌 전반에 폭넓게 활용됐다. 먼저 품이 넉넉한 반소매 티셔츠를 선택한다. 안에는 색이 눈에 띄거나 무늬가 화려한 긴소매 티셔츠 혹은 셔츠, 후드 티셔츠를 겹쳐 입는 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
안에 입은 노란색 줄무늬 셔츠·품이 넉넉한 반소매 티셔츠 모두 가격미정 코스, 감귤색 집업 후드 티셔츠 가격미정 라코스테 라이브, 벨트가 포함된 면바지 가격미정 아미, 양말 9천9백원 반스, 운동화 가격미정 나이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7-sample.jpg

Style 3

아웃도어 아이템을 활용한 옷차림이 유독 눈에 띄었다. 그중 레깅스를 이용한 스타일링은 생경하고 신선했다. 여자들의 전유물이었던 레깅스와 티셔츠의 조합이라니. 스쿠버 레깅스에 밑위를 훌쩍 넘기는 길이의 셔츠를 더해 실용적 룩을 제시한 루이 비통이 그 선봉에 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남성적이다.
-
안에 입은 배색 셔츠 가격미정 JW 앤더슨 by 매치스패션닷컴, 녹색 스웨트 셔츠 가격미정 아미, 무릎을 덮는 길이의 스포츠 레깅스 가격미정 언더아머, 줄무늬 버킷 해트 12만5천원 YMC, 운동화 16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699-sample.jpg

Style 4

아우터를 허리에 감는다. 학창 시절 수학여행 때 한 번쯤 해본 것처럼. 소매를 돌돌 말아 섬세하게 스타일링한 랑방과 노련한 솜씨로 투박하게 묶어 마무리한 와이 프로젝트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다.
-
원색 로고가 특징인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아미,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새긴 하와이안 셔츠 23만8천원 YMC, 허리에 두른 레인코트 가격미정 엄브로, 초록색 슬랙스 가격미정 노앙, 운동화 12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16-sample.jpg

Style 5

속옷이 마음껏 드러나도록 바지를 내려 입는다. 사실 내려 입는다는 느낌보다 겹쳐 입는다는 표현이 맞다. 색과 무늬를 고려해 트렁크, 반바지를 매치한다. 이왕이면 색을 통일하고 무늬에 변주를 주는 것이 쉽다.
-
안에 입은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나이키, 집업 셔츠 가격미정 아미, 가죽 소재 재킷 가격미정 루이 비통, 청바지 안에 겹쳐 입은 줄무늬 트렁크 6천9백원 유니클로, 청바지 12만9천원 리바이스, 벨트 가격미정 발렌티노, 운동화 9만9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29-sample.jpg

Style 6

니트 카디건과 베스트를 바지 안에 넣어 단정하게 입는 방법. 프라다, 마르니, 랑방 등 스타일링을 끝내주게 잘하는 브랜드들이 공통적으로 선보인 방식이다. 니트 안에 셔츠나 반소매 티셔츠를 겹쳐 입기도 하고,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벨트를 더하면 더없이 완벽하다.
-
안에 입은 흰색 반소매 티셔츠 가격미정 나이키, 수박씨 패턴의 니트 베스트 47만5천원 꼼 데 가르송, 넉넉한 실루엣의 재킷 가격미정 우영미, 면바지 19만8천원 YMC, 벨트 가격미정 루이 비통, 슬립온 운동화 7만9천원 반스 제품.

/upload/arena/article/201803/thumb/37970-287731-sample.jpg

Style 7

올드 스쿨 룩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페니백의 활용이 도드라진다. 그리고 이번 시즌 페니백은 트렌드의 중심에 올라섰다. 이전 시즌과 다른 점이 있다면 허리가 아닌 어깨에 멨다는 점. 발렌티노에 등장한 모델처럼 겨드랑이까지 끈을 바짝 조이고 아우터 안에 가방을 메는 게 이번 시즌 페니백 활용의 표본이다.
-
안에 입은 체크무늬 셔츠 28만원 리바이스, 속이 비치는 얇은 니트 베스트 가격미정 코스, 면 재킷 21만원 로리엣, 조거 팬츠 14만2천원 헤리티지 플로스, 배색이 돋보이는 페니백·클러치로 활용할 수 있는 얇은 두께의 페니백 모두 가격미정 발렌티노, 운동화 가격미정 오니츠카타이거×안드레아 폼필리오 제품.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김장군
PHOTOGRAPHY 레스
MODEL 김원기, 이태균, 정용수
HAIR & MAKE-UP 이현정
ASSISTANT 민형식

2018년 03월호

MOST POPULAR

  • 1
    이준기라는 장르 미리보기
  • 2
    신용산으로 오세요
  • 3
    T1 테디, 칸나, 커즈 '라인 앞으로' 미리보기
  • 4
    이경규 · 강형욱 · 장도연, <개는 훌륭하다> 달력 화보 공개
  • 5
    먹고, 입고, 공유하라

RELATED STORIES

  • FASHION

    폴 스미스의 사과

    폴 스미스가 오래된 사진을 다시 꺼내 보는 방법.

  • FASHION

    정경호 'IN THE ROOM' 미리보기

    정경호, 세련된 영화 같은 화보 공개. 정경호가 모노 드라마를 찍는다면?

  • FASHION

    고유한 이름의 스니커즈

    저마다 고유한 이름을 간직한 새 시즌 스니커즈.

  • FASHION

    NO SIGNAL

    아득한 노지 위에 적막에 가까운 레드.

  • FASHION

    나의 절친한 스웨터

    열 명의 모델과 남다른 추억이 깃든 그들 각자의 스웨터를 입고 만났다.

MORE FROM ARENA

  • INTERVIEW

    이토록 뜨거운 피오

    다 해내고 싶다. 피오는 소년처럼 철들지 않은 순수한 마음으로 미래를 기다리고 있다.

  • FEATURE

    플스 타이틀 미리보기

    새 옷을 입고 돌아온 플레이스테이션5를 맞이하며 짚어본 뉴 타이틀 4종.

  • INTERVIEW

    T1 테디, 칸나, 커즈 '라인 앞으로' 미리보기

    T1 테디, 칸나, 커즈의 첫 패션 화보

  • FEATURE

    영감을 찾아서: 시인 김승일

    영화 한 편, 소설 한 권은 벽돌 하나에 불과하다. 그것들이 쌓이며 성을 이룬다. 작가의 세계는 그렇다. 때로는 인상적인 작품이 성을 떠받치는 기둥이 되고, 벽돌의 배치에 따라 기발한 아이디어가 발견되기도 한다. 우리는 작가와 함께 그의 성을 투어하며, 작품의 토대가 된 벽돌들을 하나씩 뽑아 들었다. 지금 각 분야에서 가장 유별난, 돋보이는 작가들의 영감 지도다.

  • FEATURE

    죽음이 채드윅 보스만에게서 빼앗지 못한 것

    흑인 최초의 메이저리거 야구선수 재키 로빈슨, 흑인 최초의 미 대법관 서굿 마셜, 흑인 최초의 히어로 블랙팬서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연기한 이들의 영혼을 닮아간 채드윅 보스만의 일생. 그가 남긴 불씨가 들불처럼 퍼지고 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