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AGENDA

특급 원 팬 요리

On September 15, 2017 0

팬 하나로 끝내는 그럴싸한 요리들.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전천후 조리법으로 소개한다.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알 아히요

감바스 알 아히요

샥슈카

샥슈카

샥슈카

  •  1 감바스 알 아히요

    새우와 마늘, 고추를 올리브 오일에 튀기듯 구워내는 스페인 요리. 스페인의 여느 술집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타파스이며, 간혹 메인 요리 역할도 한다. 올리브 오일이 듬뿍 들어가지만 절대 느끼하지 않다. 바게트 빵에 새우와 마늘, 고추의 맛이 배어난 오일을 푹푹 찍어 먹다 보면, 팬의 바닥을 보는 건 순식간이다.

    재료
    새우, 마늘, 페페론치노, 화이트 와인, 레몬즙, 올리브 오일, 파슬리, 바게트, 소금

    과정
    1 새우는 머리와 껍질, 내장을 제거한다. 마늘은 얇게 저며 썬다.
    2 팬에 올리브 오일과 마늘을 넣고 약한 불에서 끓인다. 마늘이 익어가면 페페론치노 부순 것을 넣는다.
    3 새우와 화이트 와인 1큰술을 ②에 넣고 약한 불에서 뭉근히 익힌 뒤, 새우가 거의 다 익어갈 무렵 레몬즙을 뿌리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4 취향껏 파슬리를 뿌리고 바게트를 곁들여 낸다. 파스타를 함께 볶아 먹어도 맛있다.

  •  2 샥슈카

    지옥에 빠진 달걀, ‘에그 인 헬’이라 불리는 이 요리는 이스라엘과 튀니지의 브런치에서 유래했다. 불구덩이에 달걀이 빠진 것 같은 모양인데, 빵과 함께 먹으면 천상의 감칠맛을 즐길 수 있을 거다.

    재료
    방울토마토, 양파, 파프리카, 양송이버섯, 청양고추, 토마토 페이스트(혹은 토마토소스), 월계수잎, 커민 가루, 페페론치노(혹은 베트남 고추), 달걀, 물,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 오일

    과정
    1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양파, 파프리카, 양송이버섯은 한 입 크기로, 청양고추는 송송 썬다.
    2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토마토소스를 넣고 약한 불에서 좀 더 볶는다.
    3 ①의 재료들을 모두 팬에 넣고 볶다가 물, 월계수 잎, 커민 가루, 부순 페페론치노를 넣은 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뭉근히 끓인다.
    4 채소들이 푹 익으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달걀 2개를 깨뜨려 넣은 뒤 반숙으로 익혀 완성한다.

코코뱅

코코뱅

코코뱅

라타투이

라타투이

라타투이

  •  3 코코뱅

    레드 와인에 닭고기와 채소를 넣어 조리는 프랑스 요리다. 레시피는 간단하다. 참을성만 있으면 된다. 인내심을 가지고 뭉근히 끓여 조리기만 하면 와인이 잔뜩 밴 부드러운 닭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코코뱅은 ‘와인에 빠진 수탉’이라는 뜻이다.

    재료
    토막 닭, 셜롯, 베이컨, 당근, 적양파, 양송이버섯, 월계수 잎, 레드 와인, 버터,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

    과정
    1 셜롯과 베이컨은 잘게 다진다. 당근, 적양파, 양송이버섯은 한 입 크기로 썬다. 닭은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한 뒤, 밀가루를 얇게 입혀 준비해둔다.
    2 달군 팬에 버터 2큰술을 두른다. ①의 준비한 셜롯, 베이컨을 넣고 약한 불에서 볶다가 닭을 넣으며 센 불로 조절한다. 닭의 겉면이 노릇해지도록 굽는다.
    3 당근과 적양파, 양송이버섯을 넣고 함께 볶다가 레드 와인 1병을 붓는다. 월계수 잎을 넣고 중약 불에서 뭉근히 끓인다.
    4 닭이 충분히 익고 소스가 걸쭉하게 졸아들면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 완성한다.

  •  4 라타투이

    가지, 호박, 토마토로 만드는 채소 스튜. 모든 재료를 올리브 오일에 굽거나 볶아서 만든다. 요리하자마자 뜨겁게, 조금 식혀서 상온으로, 혹은 냉장고에 두었다가 차갑게도 즐길 수 있는 것이 라타투이의 매력. 크래커를 곁들여 애피타이저로 먹기도 한다.

    재료
    가지, 주키니, 토마토, 양파, 다진 마늘, 토마토소스, 생바질 잎, 소금, 후춧가루, 바질 가루, 올리브 오일

    과정
    1 가지와 주키니, 토마토와 양파는 1cm 두께로 썬다.
    2 달군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다음 다진 마늘을 볶다가 토마토소스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3 ①의 채소들을 ②의 팬에 가지런히 두르고 소금과 후춧가루, 바질 가루를 뿌린 뒤 올리브 오일을 두른다.
    4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20~25분간 구운 뒤, 생바질 잎을 얹어 낸다. 빵이나 삶은 마카로니에 곁들여 먹으면 맛있다.

팬 하나로 끝내는 그럴싸한 요리들.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전천후 조리법으로 소개한다.

Credit Info

EDITOR
이경진
PHOTOGRAPHY
기성율
STYLIST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ASSISTANT
전윤정, 김혜인

2017년 09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이경진
PHOTOGRAPHY
기성율
STYLIST
김보선(스튜디오 로쏘)
ASSISTANT
전윤정, 김혜인

0 Comment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