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네이버포스트

통합 검색

인기검색어

HOME > DESIGN

재치와 트렌드의 접점, 이번 시즌의 패치 디테일.

The Patches

On November 23, 2016

극도로 ‘심미안’이 발달한 블랙칼라 워커를 만족시킬수 있는 걸물.

3 / 10
/upload/arena/article/201611/thumb/32582-190090-sample.jpg
패치 장식이 유난히 돋보이는 시즌이다. 정점을 찍은 브랜드를 꼽자면 당연히 구찌다. 꽃과 아기 천사, 온갖 곤충과 용 등 생동감 넘치는 모티브들이 컬렉션을 수놓았다. 그야말로 자수와 패치의 향연. 간간이 비즈와 단추로 장식한 모티브가 눈에 띄었는데, 사진 속 파우치의 한가운데를 차지한 나비 장식이 대표적인 예다. 동양적인 색감의 다양한 단추를 적재적소에 배치한 결과다. 멋쟁이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주신 듯, 정성스럽고 예스러운 파우치. 1970년대를 향한 구찌의 열망과 재기 발랄함을 동시에 엿볼 수 있는 물건이라 하겠다. 1백78만원 구찌 제품.

우주와 메두사를 넘나드는 몽환적인 패치의 퍼레이드. 질 좋은 검은색 바이커 재킷에 붙여 더욱 도드라진다. 은하계를 보여주는 듯한 네모난 비닐 패치 역시 매력적이다. 가격미정 베르사체 제품. 

화려하고 화려하다. 금색과 빨간색이 어우러진 로고 패치에 털 장식까지 더했다. 볼드한 금색 지퍼와 체인이 어우러져 더욱 호화롭다. 2백65만원 MCM 제품. 

귀여운 고무 패치를 장식한 스웨터. 원색의 조합 때문에 눈에 띄는 패치지만, 크기가 작아서 부담스럽지 않다. 유쾌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옷. 11만9천원 겐조×H&M 제품. 

패치처럼 보이지만 실은 해골 모양 하나하나를 수놓은 것이다. 정직한 카무플라주 패턴에 색색의 해골과 빨간색 범까지 합세해 펑키한 느낌이 충만하다. 69만8천원 디젤 제품.

 

극도로 ‘심미안’이 발달한 블랙칼라 워커를 만족시킬수 있는 걸물.

Credit Info

EDITOR
안주현
PHOTOGRAPHY
기성율
ASSISTANT
이장은

2016년 11월호

이달의 목차
EDITOR
안주현
PHOTOGRAPHY
기성율
ASSISTANT
이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