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REPORTS MORE+

엑시의 우주

그녀의 데뷔는 치열한 무대였다. 잃을 게 없었던 연습생은 살아남아 우주소녀가 되었다.

UpdatedOn October 28, 2016

3 / 10
/upload/arena/article/201610/thumb/32290-185613-sample.jpg

꽃무늬 시폰 원피스는 타미 힐피거 데님, 재킷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꽃무늬 시폰 원피스는 타미 힐피거 데님, 재킷은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래퍼 엑시

시작은 보컬이었어요. 회사에서 보컬 트레이닝을 받았어요. 제가 목이 약한 편이라 성대 결절도 생겼죠. 그러다 보니 노래를 할 수가 없었어요. 또 노래 잘 부르는 친구들이 회사에 계속 들어왔죠. 그렇게 뒤로 밀려나다 보니까 제가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겠더라고요. 그때부터 랩을 시작했어요. 일종의 생존법이었죠.

 윤미래 
보컬을 할 때도 랩이나 힙합 장르를 굉장히 좋아했어요. 어려서는 혼자 아무도 모르게 랩을 따라 부르기도 했고요. 윤미래 선배님의 랩을 처음 들었을 때 엄청 따라 불렀죠. 그렇다고 제가 나중에 래퍼가 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어요. 게다가 혼자서 따라 부르던 것뿐이라 남들에게 랩 좋아한다고 말할 수 없었어요. 사람들이 비웃을까봐요. 그렇게 작아질 때도 가장 많이 부른 게 윤미래 선배님의 노래예요.

 데뷔 무대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했을 때는 멍했어요. 첫 녹화한 날 미션이 남자 래퍼들과 함께하는 배틀이었는데, 최하위 점수를 받으면 바로 집으로 가야 했어요. 영구 탈락이 무서웠어요. 저는 인지도도 없는 연습생인 데다 불리한 점이 너무 많았거든요. 관객 투표로 진행하니까 어떻게든 관객을 사로잡자는 마음으로 임했어요. 다행히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와서 살아남았죠. 처음 준비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하고 싶다는 생각은 했지만, 그렇게 빨리 출연할 줄은 몰랐거든요. 스스로 많이 부족하다고 느꼈고 그래서 스트레스가 심했는데, 오히려 시작하니까 재미있었어요. 얻는 게 너무 많은 프로그램이었어요. 파이널까지 가고 싶었지만 너무 빨리 탈락해서 슬프기도 했어요.

 언프리티 랩스타
랩으로 제대로 평가를 받아본 적이 없어서 랩에 대한 자신감이 전혀 없었어요. 준비하면서 스스로 작아졌는데, 대중이 좋게 평가를 해주셔서 재미를 느꼈어요. 제 자신에게 믿음이 생겼다고 할까요?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랩에 대한 욕심도 생겼고요. 그전에도 래퍼라는 포지션을 했지만, 래퍼로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목표는 없었거든요. 어떻게든 데뷔를 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죠. 그런데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하면서 생각이 바뀌었어요. 제가 좋아하고 할 수 있는 것만 하자. 욕심이 더 생겼어요. 데뷔 무대가 인생의 방향을 잡아준 거죠. 죽을 때까지 잊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에요.

 영감은 어디서 
영감은 사소한 것에서 얻는다고 생각해요. 사소한 것을 얼마나 깊이 생각할 수 있느냐의 차이죠. 일본 애니메이션을 많이 봤는데, 캐릭터의 특징을 비유적으로 표현해요. 그런 것도 참고했고, 책도 많이 읽었어요. 학교 다닐 때 소설이나 시, 자기계발서 등 다양하게 찾아 읽었어요. 지하철에서도 생각나는 걸 적고, 소소한 일상에서 많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것 같아요.

 사랑 이야기
부산 출신이에요. 중학교 때 혼자 상경에서 자취를 했어요. 힘들게 연습생 생활을 이어갔어요. 또래와는 다른 경험을 했죠. 하지만 당시에는 특별히 힘들다고 느끼진 않았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혼자 어떻게 버틸 수 있었을까 싶어요. 패기와 열정이 넘치는 아이라서 그랬던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시절에 힘들었던 기억을 가사로 많이 썼어요. 하지만 아직 사랑 이야기는 써본 적이 없어요. 혼자 끄적거리긴 했지만, 기회가 되면 달달한 사랑 이야기도 써보고 싶어요.

 무대에서

세상이 다르게 느껴져요. 내 손으로 무언가를 이루어낸다는 기분이 어떤 건지 처음 느꼈어요. 그동안의 시간을 전부 보상받는 느낌이에요. 관객이 박수 쳐줄 때 의욕도 커지고, 행복했어요. 제가 <언프리티 랩스타>의 첫 화부터 참여했다면 힘들었을 텐데, 중간에 투입되면서 다른 참가자들보다 스트레스가 적었던 것이 사실이고, 저는 잃을 게 없는 연습생이기도 했으니까요. 그래서 무대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패턴 카디건은 겐조 제품.

패턴 카디건은 겐조 제품.

패턴 카디건은 겐조 제품.

검은색 체인 슬립 원피스는 어헤이트, 빨간색 슬립과 별 무늬 원피스는 모두 레이토그 제품.

검은색 체인 슬립 원피스는 어헤이트, 빨간색 슬립과 별 무늬 원피스는 모두 레이토그 제품.

검은색 체인 슬립 원피스는 어헤이트, 빨간색 슬립과 별 무늬 원피스는 모두 레이토그 제품.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Y 박정민
STYLIST 이진규
HAIR 재황(에이바이봄)
MAKE-UP 공혜련

2016년 10월호

MOST POPULAR

  • 1
    떡볶이 데이
  • 2
    뒷자리에서
  • 3
    헬시 플레저
  • 4
    셰리의 향
  • 5
    이희준, "제가 연기하는 작품으로 사람들이 조금 더 살 만해졌으면 좋겠어요."

RELATED STORIES

  • LIFE

    HAND IN HAND

    새카만 밤, 그의 곁에서 영롱하게 빛나는 물건 둘.

  • INTERVIEW

    스튜디오 픽트는 호기심을 만든다

    스튜디오 픽트에겐 호기심이 주된 재료다. 할머니댁에서 보던 자개장, 이미 현대 생활과 멀어진 바로 그 ‘자개’를 해체해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더했다. 공예를 탐구하고 실험적인 과정을 거쳐 현대적인 오브제를 만들고자 하는 두 작가의 호기심이 그 시작이었다.

  • INTERVIEW

    윤라희는 경계를 넘는다

    색색의 아크릴로 만든, 용도를 알지 못할 물건들. 윤라희는 조각도 설치도 도자도 그 무엇도 아닌 것들을 공예의 범주 밖에 있는 산업적인 재료로 완성한다.

  • FASHION

    EARLY SPRING

    어쩌다 하루는 벌써 봄 같기도 해서, 조금 이르게 봄옷을 꺼냈다.

  • INTERVIEW

    윤상혁은 충돌을 빚는다

    투박한 듯하지만 섬세하고, 무심한 듯하지만 정교하다. 손이 가는 대로 흙을 빚는 것 같지만 어디서 멈춰야 할지 세심하게 고민한 결과물이다. 상반된 두 가지 심성이 충돌해 윤상혁의 작품이 된다.

MORE FROM ARENA

  • ISSUE

    캘러웨이 X 김동은

  • REPORTS

    무한한 진심

    하고 싶은 일을 오래 하기를 바라는 정신이 곧 창의력이 된다는 것을 조기석을 통해 목격한다. 그는 경계 없이 다양하게, 비주얼과 관련된 모든 것을 다루는 스물다섯의 비주얼 메이커다.

  • INTERVIEW

    박유나는 살며시 웃었다

    작품마다, 맡은 역마다 다른 얼굴을 보여준다. 넘치지 않는다. 묘하다. 때 묻지 않은 백지여서일까, 아니면 이미 너무 많은 걸 알고 있기 때문일까. 박유나는 그렇게 살며시, 사람을 끌어당긴다.

  • CAR

    세단의 본질

    제네시스 G80은 진짜다. 불필요한 요소는 덜어냈고, 기본에 충실하다.

  • LIFE

    유럽에서 온 추석 선물 세트 4

    서양식 구움 과자에 한국의 향을 가미해 재해석한 파티세리 네 곳을 소개한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