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INTERVIEW MORE+

사랑스러워서

윤사랑은 <개그콘서트>에서 대사 한마디 없지만, 가장 사랑스러운 여자다. 그녀가 입을 열고 말을 시작하면 느낄 수 있다.

UpdatedOn July 27, 2016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7/thumb/31230-164524-sample.jpg

검은색 쇼츠는 아메리칸 어패럴, 슈즈는 아쉬 제품.

검은색 쇼츠는 아메리칸 어패럴, 슈즈는 아쉬 제품.

모델 입문
시작은 잡지 모델이었어요. 고등학교 2학년 때 <신디 더 퍼키> 전속 모델로 선발됐어요. 집은 부산이었는데, 서울로 왔다 갔다 하며 모델 활동을 했어요. 그때 제가 사진 찍히는 걸 좋아한다는 걸 알았죠. 그게 제 인생의 시작이에요.

서울에서 활동하면서 길거리 캐스팅이 됐어요. 음반 매니지먼트로 걸 그룹 준비를 했어요. 배우의 꿈을 꾸었기에, 걸 그룹 준비를 하면서 연기 공부도 병행했어요. 하지만 데뷔는 미뤄지고, 외롭고 긴 시간을 보내야 했어요. 그러는 동안 배우의 길을 가야겠다는 마음은 확고해졌죠. 운동과 연기 준비를 꾸준히 했고, 이제야 이렇게 빛을 보네요.

<개그콘서트> 윤사랑
<개그콘서트>의 이상민 오빠와는 예전부터 알고 지냈어요. 오빠한테 오랜만에 연락이 왔어요. 김준호 씨, 송병철 씨와 함께 새로 진행하는 코너가 있는데, 약간 예쁜 보조 출연자를 구한다고요. 제안받고 2주일 정도 고민했어요. 외모만 보여주는 역할로 방송에 출연했다가 괜히 욕먹을 것 같았거든요. 게다가 코미디 프로그램에 배우 지망생이 출연하는 게 맞는 걸까? 걱정도 있었어요.

엄마는 <개그콘서트> 재밌으니까 일단 나가보라고 하셨어요.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프로그램이거든요. 득보다는 실이 많을 것 같다고 하니, 엄마는 왠지 잘될 것 같다고, 느낌이 좋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출연을 결심했고, 두 번째 방송부터 실시간 검색어에 제 이름이 올랐어요.

5개월 가까이 방송을 하고 있어요. 대사가 없어요. 오빠들이 저에게 말하지 말고, 신비주의 콘셉트를 유지하래요. 입 열면 깰 수 있다나요? 하하. 하지만 저 웃긴 사람이에요. 웃겨야 여자들도 절 좋아하죠. 회사에서 빨리 사투리 고치라고 해서 스피치 연습하고 있어요. 어쨌든 이제는 일요일이 즐겁고, 행복해요. 제 인생의 두 번째 터닝 포인트가 된 것 같아요.
 

하늘색 시스루 블라우스와 베이지 팬츠는 모두 어헤이트, 안에 입은 흰색 브래지어는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제품.

하늘색 시스루 블라우스와 베이지 팬츠는 모두 어헤이트, 안에 입은 흰색 브래지어는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제품.

하늘색 시스루 블라우스와 베이지 팬츠는 모두 어헤이트, 안에 입은 흰색 브래지어는 캘빈클라인 언더웨어 제품.

흰색 레이스 톱과 스커트는 모두 셀러비 제품.

흰색 레이스 톱과 스커트는 모두 셀러비 제품.

흰색 레이스 톱과 스커트는 모두 셀러비 제품.

유쾌한 여자
무대에서 보여주는 모습과는 달라요. 엄청 털털한 편이거든요. 그리고 개그 욕심이 있어요. 유쾌한 성격이죠. 아, 귀여운 면도 있어요. 하하. 말하면서도 민망하네요. 그리고 저 사실 한예슬 씨 좋아해요. 한예슬 씨 나온 영화와 드라마는 전부 봤어요. 그녀처럼 통통 튀고, 사랑스러운 역할을 하고 싶어요. 그렇다고 당장 큰 역할을 바라지는 않아요. 작은 역할이라도 감사해요.

사람들에게 기억될 수 있는 연기, 꾸미지 않은 저의 유쾌한 면을 그대로 보여드리고 싶어요. 이전에는 막연한 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았거든요. 이제는 고민이 조금 해결됐어요. 나아갈 길이 많다는 것을 알았어요. 전 열정과 꿈이 가득한 사람이에요.

명분이 필요해
제 이름을 인터넷 웹사이트에 치면 연관 검색어가 뜨는 게 신기해요. 배우 준비하던 사람이었는데, 우연히 예능 방송에 출연하면서 절 좋아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또 팔로어도 늘어났어요. 무려 113k명이에요. 관심 가져주시는 분들이 많아지다 보니 악플도 생겼어요. 악플도 전부 다 읽어요. 힘들지만, 제가 고쳐야 할 부분을 지적해주면 고마워요. 무엇보다 관심을 받는다는 것 자체가 기분 좋아요.

종종 <개그콘서트>에 나와서 예쁜 척만 한다는 댓글이 눈에 띄어요. 그런 글을 읽을 때마다 내 꿈은 배우니까 빨리 작품으로 인사를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해요. 제가 대중 앞에 서는 명분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죠. 지금은 외모만 보여주는 역할이지만, 제게도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줄 기회가 오리라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빨리 자리 잡아야겠죠?

기다린 사람
많이 기다렸어요. 수년간 큰 회사에서 걸 그룹 연습생으로 지낼 때는 매일 엄청 혹독한 트레이닝을 받았어요. 아침 9시에 출근해 밤 12시에 퇴근하는 일상이었죠. 출근과 함께 휴대폰을 반납하고, 밥도 소량만 먹었어요. 점심은 샐러드 먹고, 저녁은 안 먹기 일쑤였죠. 그렇게 종일 춤과 연기, 노래 연습만 했어요. 힘겨운 나날이었죠. 그래서 걸 그룹 준비를 끝내고 맛있는 거 먹으러 다녔어요. 하하.

포기하지 않아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어야죠. 부모님은 고지식하신 편이에요. 제가 연예인 하겠다고 했을 때 반대하셨어요. 당시에 성적이 좋은 편이라 학교 선생님도 좋은 대학 졸업하고, 좋은 직장 다니면서 결혼하라고 하셨어요. 주변 사람들은 힘든 길 가지 말라고 말렸죠. 부모님이 자신들은 인맥이 없어서 절 도와줄 수 없다고 하셨을 때 마음 아프기도 했어요. 하지만 저는 누구의 도움을 받지 않고, 제 힘으로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그게 말처럼 쉽지 않아서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지금은 부모님이 더 좋아하세요.

똑똑한 남자
외모는 중요하지 않아요. 저를 많이 사랑해줄 수 있는 마음이 중요하죠. 착하고, 자상하고, 매너 좋고, 센스 있는 남자라면 반할 겁니다. 전 성실하고 똑똑한 남자가 좋더라고요.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EDITOR 조진혁
PHOTOGRAPHEY 김도원
STYLIST 배보영
HAIR 김재화
MAKE-UP 채현석

2016년 07월호

MOST POPULAR

  • 1
    봄날의 꽃을 담은 케이크
  • 2
    트리니티 파티
  • 3
    서울 근교 붕어 낚시터 4
  • 4
    사운드의 진화, 뱅앤올룹슨
  • 5
    이희준이 할 수 있는 일

RELATED STORIES

  • INTERVIEW

    제로베이스원 성한빈&김지웅, '웅성즈' 케미가 돋보이는 <아레나 옴므 플러스> 디지털 커버 공개

    성한빈&김지웅의 새로운 매력이 담긴 <아레나> 디지털 커버 미리보기

  • INTERVIEW

    브랜딩 이상의 브랜딩

    서울에 온 PSG 브랜딩 디렉터 파비앙 알레그레를 만났다. 멋이나 부리는 사람일 거라는 예상이 완전히 빗나갔다. 이들은 미래를 향해 일하고 있었다.

  • INTERVIEW

    곽동연, “궁금함과 신뢰를 동시에 주는 배우가 되면 좋겠습니다.”

    <눈물의 여왕> 배우 곽동연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송하윤, “명예가 쌓인 곳이 꽃길이 아니라,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곳이 꽃길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배우 송하윤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 INTERVIEW

    소수빈, "좋은 가수는 사람들의 마음에 발자국을 남길 줄 알아야 돼요"

    <싱어게인 3> 가수 소수빈의 <아레나> 4월호 화보 및 인터뷰 미리보기

MORE FROM ARENA

  • FASHION

    BOLD POCKET

    유난스러울 만큼 자유와 낭만이 풍요롭게 넘쳐흐르는 2020 S/S 시즌의 트렌드 키워드.

  • INTERVIEW

    사진가 할리 위어

    사진가 할리 위어의 시선에는 내러티브가 담긴다. 그녀는 설명 대신 감정의 동요를 부르는 타당한 아름다움을 찍는다.

  • FASHION

    PASTEL BOYS

    솜사탕처럼 달콤한 소년의 파스텔 룩.

  • LIFE

    급류 속으로 / 미르코베버

    높은 산, 거대한 바위, 그 사이를 파고드는 물길.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쏟아지는 강줄기. 급류다. 카약에 몸을 싣고 급류를 타는 카야커들을 만났다. 고층 아파트 높이의 폭포에서 추락하고, 급류에서 회전하며 묘기를 펼치기도 하는 이들. 그들이 급류에서 발견한 것은 무엇일까.

  • REPORTS

    세계 최고의 주먹

    최두호가 티아고 타바레스에게 오른손 스트레이트를 꽂았을 때. 그리고 쓰러진 티아고 타바레스에게 해머링을 이어갈 때. 넋을 잃었다. 만화에서나 볼 법한 스피드와 힘이었다. UFC가 주목하는 신예 최두호의 주먹이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