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CAR MORE+

Car Lab

엔진과 변속기, 디자인과 소재, 역사와 신기술…. 자동차를 구성하는 요소를 나열한다. 파고들수록 흥미로운 자동차 다섯 대.

UpdatedOn January 07, 2016

3 / 10
/upload/arena/article/201601/thumb/24763-56342-sample.jpg

 

 

BMW X6 M

많은 게 담겨 있다. 우선 SUV의 공간. 길이는 5m, 폭은 2m에 달한다. 게다가 높이는 1.7m다. 넓고 길고 높다. 기함급 SUV로서 거대한 덩치를 자랑한다. 우락부락한 디자인은 더욱 위압적으로 다가온다. 그러면서 뒤태는 날렵하다. 쿠페형 SUV로서 개성도 있는 셈이다. 근육질과 날렵한 선이 어울릴까? X6를 바라보는 흔들리는 남자들의 눈이 그렇다고 답한다. 생긴 것만큼 잘 달린다. 아니, 생긴 것 이상으로 잘 달린다. X6는 원래 BMW가 강조하는 SAV에 가장 부합하는 모델이니까. 거기에 M 배지까지 달았다. 컴포트 모드로만 달려도 도로 축적이 달라진다. 2톤이 넘는 중량을 2kg 아령 들듯 가뿐히 움직인다. 시야가 넓고 발걸음이 가벼우니 더없이 쾌적하다. 남들은 말 타고 달리는데 코끼리 타고 성큼, 앞서가는 기분이다. 최대출력 575마력, 최대토크 76.5kg·m. 엇비슷한 출력의 M 세단과는 또 다른 감각이다. BMW가 X6에 M 심장을 이식한 이유를 납득했다. 가격은 1억6천5백만원.

 

  • NISSAN 370Z

    어떤 자동차엔 시간이 담겨 있다. 때론 자부심도. 닛산 370Z는 족보 있는 모델이다. Z시리즈의 기원은 긴 시간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1969년 240Z가 시작점이다. 일본 최초의 수출형 스포츠카.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태어났다. 40여 년간 1백70만 대 이상 팔렸다. 짜릿한 성능과 넘볼 만한 가격으로 공략했다. 370Z는 Z시리즈 6세대다. 2008년 350Z 에게서 바통을 이어받았다. 최근 엔진 마운트 디자인을 재설계한 2016년형 370Z가 나왔다. 보스 오디오 시스템도 달았다. 데일리 스포츠카로서 상품성을 높인 거다. 이제 370Z는 GT-R에게 닛산의 카리스마 자리를 양보한 지 꽤 됐으니까. 그럼에도 시트에 앉으면 긴장된다. 시트 포지션이 확실히 낮다. 영락없는 스포츠카. 괜히 스티어링 휠을 힘줘 잡는다. 하지만 조금만 지나면 긴장이 풀린다. 의외로 편해서. 과감한 생김새와 단단한 실내와 달리 품이 너그럽다. 데일리 스포츠카가 뭔지 안다. 가격은 5천1백90만원.

  • MERCEDES-BENZ Mercedes-AMG C 63

    시동을 켰다. AMG 모델을 처음 타는 건 아니었다. 하지만 기대감은 고조됐다. 자동차 좀 타본 선배들 모두 극찬했으니까. (이름 순서 바뀌기 전) C 63 AMG는 크기와 출력, 감성의 황금비율을 자랑했다. 메르세데스-AMG C 63은 옷을 바꿔 입었다. 호평받은 옷이다. 한 시대의 완성형이라 할 만한 신형 C클래스니까. 거기에 AMG다운 치장까지 했다. 우아한 데다 풍성하기까지. 이미 흡족할 C클래스 실내에 가죽 벽지를 발랐다. IWC 시계로 센터페시아 중앙을 장식하며 마무리. AMG 모델만의 증표다. AMG만의 또 다른 증표인 조그만 기어 노브는 사라졌다. 아쉬웠지만, 가속페달을 밟자 금세 잊어버렸다. 풍성한 배기음이 온몸을 휘감았다. 부메스터 오디오 소리마저 뒷전이었다. 흡사 토르가 된 기분이었다. 가속페달을 밟을 때마다 묠니르가 땅에 꽂혔다. 그 반발력으로 차는 도로를 휘저었다. 천둥을 몰고 다니는 자동차. 선배들 얼굴이 떠올랐다. 가격은 1억1천4백40만원부터.

  • AUDI Q3

    아우디 SUV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프런트 마스크가 독특하다. 은색 무광 재질로 처리했다. 진짜 마스크를 쓴 듯하다. 2012년 선보인 크로스레인 쿠페 콘셉트의 미적 감각을 이었다. 이상하다. 보통 라인업의 방향성은 플래그십 모델이 견인한다. Q3는 막내인데. Q3가 서 있는 위치가 나타난다. Q3는 멋을 전면에 내세운다. SUV 실용성보다 더. 많은 사람이 감각적인 SUV를 찾다 Q3에 안착한다. 실제로 아우디의 선과 면은 Q3 정도 크기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딱 알맞은 비율로 눈을 현혹한다. Q3는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기 좋은 캔버스다. 시각적인 면만 볼 만한 건 아니다. 콰트로는 여전히 믿음직하다. TDI 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 조합은 농익은 지 오래다. 그동안 쌓인 시간과 완성도는 비례한다. 오프로드 패키지 같은 드레스업 아이템도 있다. 캠핑 룩처럼 도심에서도 눈길 끈다. 가격은 5천1백90만원부터.

  • LAND ROVER Range Rover Evoque

    어느새 몇 년 전 일이 됐다.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그때. 그 사이 자동차 업계에는 놀랄 일이 많았다. 맞다. 이젠 이보크를 도로에서 봐도 감흥이 줄었다. 그렇다고 이보크가 넓힌 SUV의 영역이 퇴색됐을까? 여전히 이보크의 위치는 공고하다. 이보크는 최근 부분 변경 모델이 나왔다. 외관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풀 LED 어댑티드 전조등을, 테일게이트에 LED 브레이크등을 단 정도다. 처음 출시했을 때 이미 몇 년 앞선 디자인이었으니까. 그릴과 흡기구도 다듬기만 했다. 부분 변경의 핵심은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다. 재규어와 랜드로버가 미는 신형 엔진이다. 재규어 XE에도 들어갔다. 기존 엔진에 비해 무게, 출력, 연비 면에서 진일보했다. 그렇다고 이보크가 확 바뀌어 예리하게 달린다는 얘기는 아니다. 여전히 주행 감각은 두툼하다. 랜드로버의 성격이니까. 정체성은 유지한 채 효율을 개선했다. 가격은 6천6백만원부터.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PHOTOGRAPHY 기성율
ASSISTANT 이강욱, 이명준
EDITOR 김종훈

2016년 01월

MOST POPULAR

  • 1
    2022 F/W 트렌드와 키워드 11
  • 2
    연말을 보내는 방법
  • 3
    휠라를 입은 지코
  • 4
    가장 이상적인 워케이션
  • 5
    21세기 래퍼들 #KHAN(칸)

RELATED STORIES

  • CAR

    2022년 올해의 차

    올해부터 전기차는 대세가 됐다. 국내 브랜드의 성장이 눈에 띄었으며, 신선한 브랜드의 등장, 사라질 뻔한 브랜드의 부활도 드라마틱했다. 최고의 전비를 기록한 차부터 기발한 디스플레이,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카 등 12개 분야로 나눠 올해의 차를 꼽았다.

  • CAR

    10년 만의 진화 :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스포츠 럭셔리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 CAR

    잘생기고 넉넉한

    아우디 Q4 e-트론을 타고 전기차의 섬 제주를 여행하며 편안하고 효율적인 삶에 대해 다시 생각했다.

  • CAR

    지금 가장 흥미로운 스포츠카 : EV6 GT

    EV6 GT는 3.5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고성능 전기차다. EV6 GT가 고성능 전기차 시대를 이끈다.

  • CAR

    마세라티 MC20 정복하기

    마세라티의 강력한 슈퍼카 MC20과 트로페오 모델을 타고 말레이시아 세팡 인터내셔널 서킷을 달렸다. 마세라티 드라이빙 스쿨인 ‘마스터 마세라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 운전 실력을 한 단계 레벨업했다.

MORE FROM ARENA

  • REPORTS

    편집장이 편집장에게 묻다

    지금 매거진 업계는 폭풍 전야다. 디지털을 중심으로 가벼운 스낵 컬처 콘텐츠가 넘쳐나는 환경에 맞서 깊이 있고 감도 높은 콘텐츠의 미래는 어떤 것일지, 암중모색이 물밑에서 치열하다.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고민 중인 편집장의 입장에서, <아레나>와 <그라치아>라는 놀라운 매거진을 창간하고 성공시킨 뒤 업계를 떠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안성현 (전) 편집장에게 물었다. 가감 없이.

  • FASHION

    GENTLEMAN'S MOMENT

    세련된 도시 남성을 대변하는 배우 성훈 그리고 스타일을 위한 완벽한 동반자, 티쏘 젠틀맨 컬렉션.

  • DESIGN

    HOUSE OF SOUND

    스타필드 하남에 꼭 가봐야 하는 공간이 생겼다. 하만 오디오 전문 체험·판매 공간인 '하만 스튜디오' 얘기다.

  • INTERVIEW

    오! 나의 무기여 #권오준

    오랫동안 써온 일기장, 인상적인 순간들을 모아둔 클라우드, 손에 익은 붓과 펜. 창작자의 습관을 지켜온 오래된 그 무엇. 우리는 창작 무기라 부른다. 필름 메이커, 뮤지션, 미술감독까지. 창작자들을 만나 그들의 무기를 들여다보고, 그 무기로 어떻게 싸워왔는지 듣는다.

  • SPACE

    떡과 커피

    서울을 재미있게 만드는 것이 있다면, 참신하고 생경한 장소들일 거다. 얼마 전 서울 한복판에 등장한 재미있는 장소 두 곳을 찾아갔다. 창덕궁 옆에는 떡 카페, 공덕역 뒤편으로는 동굴 같은 카페가 생겼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