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FASHION MORE+

新 광고 백서

요즘 광고계는 낯선 이미지가 주목받고 있다. 다시 말해 광고 같지 않은 광고들이 대세란 얘기다. 광고 본질에 역행한다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획일성보다는 개성을 택한 것이다.<BR><BR> [2008년 9월호]

UpdatedOn August 21, 2008




디젤

항상 새롭고 기발한 광고 비주얼로 우리의 잠자고 있는 본능을 깨워주던 디젤. 이번 F/W 광고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지난 시즌에는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환경 캠페인성 광고를 선보였다면 이번 시즌은 디젤의 뿌리로 돌아가 그 어느 때보다 과감해졌다. 폭발 직전의 감정을 담은 기묘한 사건들을 마치 영화 스틸 컷처럼 두 장의 사진들로 분리된 ‘분할 스크린’ 기법으로 표현했다.



루이 비통

루이 비통은 특별한 인물들(패션모델이 아닌 사회 전반에 걸친 유명 인사)을 통해 ‘코어 밸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코어 밸류 캠페인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활 속 이미지로 표현된다. 다섯 번째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전설적인 영화 제작자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와 그의 딸이자 영화감독인 소피아 코폴라가 선정됐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교외에서 진행된 이번 작품은 부녀간의 평온하면서도 따뜻한 교류를 전하고 있다.



아.테스토니

이번 시즌 아.테스토니는 ‘보수성’이라는 고정관념에서 과감하게 벗어난 듯하다. 이번 F/W 광고 비주얼은 ‘무겁지 않은 일상의 클래식’ 콘셉트로 일러스트를 이용해 딱딱하고 정적이며 지루하다는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했다. 프랑스의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캐린 브랜코위츠(Carine Brancowitz)와 함께 작업한 이번 광고 비주얼은 자연스러운 일상의 한 모습을 제품과 함께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타미 힐피거

패션과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만났다. 이번 시즌 타미 힐피거는 지난 시즌에 이어 세계 절경을 찾아다니며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타호 호수(미국 네바다 주에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맑고 푸른 호수 중 하나)와 타미 힐피거의 2008 F/W 뉴욕 컬렉션에서 선보였던 의상들이 만나 한 폭의 그림이 탄생한 것. 타호 호수는 단순히 옷을 돋보이기 위한 배경으로 사용된 것이 아니라 패션을 뛰어넘는 위엄과 위용을 더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가 올가을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운 건 바로 디젤과의 협연으로 탄생한 ‘오리지널스 데님 by 디젤’ 프로젝트다. 이 획기적인 프로젝트만큼이나 눈길을 사로잡는 건 바로 기발한 광고 비주얼. 일상생활 속의 찰나를 위트 있게 포착해낸 이번 광고 캠페인은 제품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되 자유분방하게 노출시키는 것이 포인트.

 

<에스엠라운지>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2013년 05월호

MOST POPULAR

  • 1
    지금, 서울의 전시 4
  • 2
    'BE POWERFUL' <강철부대> 김민준, 김상욱, 육준서, 정종현 화보 미리보기
  • 3
    박지훈의 고요한 바다
  • 4
    이준혁의 확신
  • 5
    스트레이 키즈의 두 소년

RELATED STORIES

  • BEAUTY

    명차와 만난 향기

    이탈리아 니치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가 포르쉐와 함께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신제품 론칭 행사를 가졌다. 궁극의 럭셔리를 느낄 수 있는 하루였다.

  • BEAUTY

    ESSENTIAL BLUE

    여름 한복판에서 만난 배우 김성규와 이 여름 남자들이 꼭 알아야 할 포슐라 옴므의 스킨케어 라인.

  • BEAUTY

    여름 그루밍 아이템

    여름을 뜨겁게 만들고, 또 차갑게 식혀줄 그루밍 아이템.

  • BEAUTY

    여름맞이 보디 케어

    청량하고 쾌적한 여름맞이를 위한 보디 케어 백서.

  • BEAUTY

    곧 여름

    극심한 환절기를 지나 뜨거운 여름을 목전에 둔 지금 가장 신경 써야 할 네 가지 스킨케어.

MORE FROM ARENA

  • FASHION

    여름의 성질

    속이 비치는 색, 동동 뜨는 가벼움, 바스락 소리, 성근 구멍으로 나른한 숨이 드나드는 한적한 여름.

  • LIFE

    크롬하츠의 비범한 물건

    섬광처럼 반짝이는 크롬하츠의 비범한 세계.

  • FEATURE

    내 돈이 가상세계로 사라질 때

    메타버스 투자 붐이다. 암호화폐를 비롯한 가상세계의 가치들이 급등하고 있다. 가상세계와 현실이 빠르게 이어지고 있다는 뜻이다. 가상자산 시장의 성장과 가상자산에 투자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짚는다.

  • LIFE

    여름 술 결산

    두 애주가와 공유한 상반기 술 테이스팅 노트.

  • CAR

    THE COLOR OF SUMMER

    눈부신 하늘, 뜨거운 노면, 예열을 마친 자동차.

FAMILY SITE